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테크닉스의 미디어 PV, 태양광 발전과 Display의 콜라보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2. 10. 28. 11:14

본문



한솔테크닉스는 한국은 물론 중국·태국·베트남(하노이, 호찌민) 등에서 전기전자 산업의 핵심인 TV Power system, 휴대폰 조립사업(EMS), 무선충전 안테나 모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탁월한 제조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한솔그룹 계열사입니다. 

 

2010년 태양광 모듈 50MW 생산을 시작으로 태양광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 이후 대한민국 오창공장에 태양광 모듈 600MW의 생산라인을 확보, 오랜 경험으로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로에너지빌딩 정책에 맞춘 Color BIPV, 태양광 모듈, 미디어 파사드를 융합한 Media PV를 개발했습니다.

 

 

낮에는 태양광 발전, 밤에는 LED 미디어
태양광 모듈의 새로운 발견, 미디어 PV

 

 

 

미디어PV는 태양광 발전과 LED 미디어의 융합

미디어 PV는 태양광 모듈과 LED 미디어를 융합한 제품입니다. 낮에는 태양광 모듈로 전력을 생산하고 밤에는 LED 미디어로 디지털 영상을 구현하는 구조입니다. 직∙병렬로 여러 개의 모듈을 연결해 하나의 스크린으로 구성하기 때문에 건축물, 구조물 등에 설치가 용이합니다. 

 

 

경관 조명, 옥외 광고 등 정보 전달 및 이미지 출력 등의 기능이 가능해 공공건물, 민간건물, 도로 등에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브랜드 이미지 강화, 건축물 디자인 개선, 랜드마크 형성 등 대상물의 가치를 향상하며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생산으로 RE100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게 합니다.  

 

 

Color BIPV, 건물일체형 컬러 태양광 시스템

BIPV는 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의 약자로 건물일체형 태양광을 뜻합니다. 컬러 안료에 Pearl 성분을 첨가하여 빛의 산란 효과에 의한 심미성을 극대화하고 태양광 셀이 보이지 않는 대리석 느낌의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건물 미관을 극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전면 부착이 용이한 Z-Bar 타입, 케이블 작업을 용이하게 하는 측면 Open 구조로 시공이 간편해 외벽, 창호, 지붕, 커튼월 등 기존에 태양광 설치가 어려웠던 건물 외부 곳곳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화유리와 고품질 프레임 적용으로 전면 5,400Pa 하중의 내구성을 보장하며 태양광 투과율을 높이기 위해 컬러 안료 도포는 최소화로 고반사 백시트로 발전 효율은 최대화한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한솔테크닉스는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가고 있습니다. 늘 푸른 정신의 도전과 창조로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21세기 세계 최고의 가치 창출 기업으로 발돋움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