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제지, 지속가능평가 3년 연속 골드 등급, ESG경영 우수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2. 9. 8. 09:05

본문



한솔제지는 글로벌 조사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의 ‘2022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3년 연속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골드 등급은 ESG경영 상위 5% 이내 기업에만 부여됩니다. 특히 환경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으며, 지속 가능한 조달 부문에서도 전년 대비 대폭 개선된 점수를 받아 평가 기업 중 상위 3%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한솔제지의 ESG경영 성과가 세계적 기업들과 비교해도 매우 높은 수준임을 인정받은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에고바디스 글로벌 ESG경영 평가
9만 개 기업 중 상위 3%

 

 

 

  

에코바디스, 9만 개 기업 ESG경영 현황 조사

에코바디스는 2007년 설립된 조사업체로 기업의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경쟁력을 비교해 인증하는 국제기관입니다. 올해도 글로벌 클라우드 기반 SaaS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160여 개국, 9만 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시행했습니다.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 가능한 조달 등 총 4개 항목을 포함해 광범위한 비금융 관리 시스템을 대상으로 각 기업의 규모, 위치 및 산업과 관련된 중요한 이슈에 대해 점수를 부여합니다. 이와 같은 증거 기반 평가는 스코어카드로 정리되며, 0~100의 스코어와, 해당될 경우 브론즈, 실버, 골드 메달이 수여됩니다. 또한 스코어카드는 강점 및 개선점에 대한 가이던스를 제공하며, 평가 기업은 이를 이용해 지속가능성 노력에 중점을 두고 시정 조치 계획을 개발함으로써 지속가능성 퍼포먼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제품 상용화 노력 등 인정받아

앞서 한솔제지는 국내 ESG평가 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급 평가에서도 전 항목 A를 받았습니다. 지난 4월에는 자회사인 한솔이엠이를 합병하여 환경사업본부를 신설하고 환경 관련 사업을 강화했습니다. 종이 포장재 ‘프로테고’와 종이 용기 ‘테라바스’, 나노셀룰로오스 ‘듀라클’ 등 친환경 제품의 상용화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미세 플라스틱 걱정 없는 유아용 물티슈 ‘고래를 구하는 물티슈’를 출시하는 등 B2C 영역으로도 친환경 행보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2022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ESG경영 결과 보고

지난달에는 지속가능경영과 관련한 주요 성과를 담은 2022년 한솔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보고서는 한솔그룹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현황, 분야별 핵심 이슈와 노력, ESG 경영의 정량적, 정성적 성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솔이 추구하고 있는 고객만족을 위한 품질경영시스템, 환경을 위한 과학적 기후변화 대응 전략, 행복한 일터에서 함께하는 성장, 투명한 지배구조와 주주권리 강화 등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한솔의 활동을 참고할 수 있으며 또한 한솔그룹의 환경경영과 윤리경영, 안전보건경영의 성과 및 추진 계획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에코바디스

 



한솔제지는 2014년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ESG 강화를 위한 기업의 노력과 성과를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