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PNS IT서비스부문, 오픈이노베이션 통해 창업기업 지원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2. 7. 21. 10:43

본문

 

한솔PNS IT서비스부문은 성남산업진흥원에서 개최하는 ‘2022 성남 오픈이노베이션’에 참여해 창업기업 간 사업협력을 통해 신기술 창출 및 개방형 혁신 도출을 지원합니다. 

 

오픈이노베이션은 기업 내부의 폐쇄형 연구개발 투자와 달리 외부의 자원을 활용하는 혁신 전략입니다. 중소벤처기업이 선도 기업의 기술력과 아이디어, 서비스 등을 폭넓게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대기업과 창업기업의 연결을 주도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한솔PNS IT서비스부문은 SK㈜ C&C와 함께 선정된 중소창업벤처기업에 대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기술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대기업과 매칭해 중소벤처기업 육성
개념증명(PoC) 사업화 최대 2천만 원 지원

 

 


인공지능 기술 보유한 한솔PNS IT서비스

1975년 2월 설립된 한솔 PNS IT서비스 부문은 한솔 그룹사 및 대외고객을 대상으로 제조, 플랜트, 화학, 물류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별 특화 IT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R&D 투자로 신기술에 대한 역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여러 기업과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글로벌 1위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 업체인 유아이패스(UiPath)의 국내 솔루션 공급사로 단순 반복 업무 등을 로봇에게 학습시켜 이를 자동으로 처리하도록 하는 RPA 분야 최신 스마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코에버정보기술 인수를 통해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등의 역량을 보강,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창업기업 성장 기회 ‘2022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2022 성남 오픈이노베이션’은 성남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고 있는 성남산업진흥원이 한솔PNS IT서비스부문과 SK㈜ C&C와 함께 혁신적인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창업기업과 협업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대기업과 매칭된 기업에게는 진흥원에서 PoC(개념 증명 : proof of concept) 사업화를 위한 최대 2천만 원까지의 지원금과 네이버 클라우드의 플랫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월 30만 원 상당의 크레딧을 지원합니다.

 

기업진단, 전략 컨설팅, 개별 리포트 등의 특화자문 프로그램과 향후 사업 고도화를 위한 기회도 제공됩니다. 한솔PNS IT서비스부문의 ‘Cloud 기반 MSA 신규 구축’ 관련 투자와 자문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8월 8일까지 진흥원에 신청하면 됩니다. 경기도 성남시 관내·외 창업 7년 미만의 기업 대상입니다.

 

 

 



한솔PNS IT서비스부문은 본 지원사업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여 양사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혁신의 기회로 삼을 것입니다.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의 상생협력으로 혁신적인 성과들이 도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