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라이프+

센스있는 인기만점 입학·졸업 선물 추천!

한솔BLOG 2013. 2. 11. 07:00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어떤 선물을 받고 싶은지 또는 어떤 선물을 해줘야 하는지 고민되는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시대 흐름과 사회적인 분위기가 달라지면서 입학 및 졸업 축하 선물도 각양각색으로 변화했는데요. 오늘 한솔그룹에서는 입학•졸업 시즌을 맞아 적합한 선물과 각종 할인행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학 입학이나 취업을 앞둔 남학생에게 적합한 선물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은 새로운 삶을 갈망하는 시기로 남자와 여자에 따라 다양한 선물을 선호하는데요. 남자 신입생은 ‘최신형 IT기기’‘백팩 가방’, ‘디지털 카메라’를 추천해 드립니다. 참고로 요즘에는 DSLR보다 가볍고 컴팩트 카메라보다 성능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가 대세라고 합니다. 반면 취업을 앞둔 남자 졸업생에게는 직장 생활에 필요한 실속 있는 선물이 좋은데요. '양복'이나 '구두', '벨트', '와이셔츠', '넥타이' 등이 입사면접뿐 아니라 결혼식 같은 행사참석 시에도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남학생에게 적합한 선물입니다. 



여학생을 위한 대학 입학 및 졸업 선물 추천

 


풋풋한 신입생이 되는 여학생은 어엿한 숙녀로서 아름다워지고 싶은 마음에 외모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시기입니다. 이에 필요한 입학 선물로는 ‘화장품세트’, ‘향수’ 등이 적합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아직 화장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만큼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되는 여대생들에게 기본적인 메이크업 용품이 모두 들어있는 제품이 유용합니다. 여자 졸업생을 위한 선물 역시 미용을 위한 ‘피부 관리’ 또는 ‘헤어 상품권’을 추천해 드립니다. 


백화점 및 외식업계의 푸짐한 혜택을 누리자



현재 주요 백화점들은 입학 및 졸업 시즌을 맞아 다양한 기획 상품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학기에 필요한 가방, 학용품부터 새내기 대학생이나 신입사원을 위한 IT기기,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외식업계에서도 졸업장을 제시하는 분들에게 할인 혹은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는 3월 15일까지 졸업장을 제시하는 분에게 셀러드바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차이나팩토리의 경우 28일까지 졸업장을 지참한 고객에게 50%를 할인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관심 있는 브랜드나 음식점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를 잘 확인하셔서 특별한 입학•졸업 선물을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