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달의 추천도서- 청춘을 위한 자기계발 추천도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3. 2. 5. 07:00

본문


미국의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는 "독서가 내 인생을 바꾸었다."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독서가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력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놀라운 힘을 가진 것 같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한솔그룹이 추천하는 청춘을 위한 자기계발 도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김미경의 드림 온 Dream on : 드림워커로 살아라


여러분의 꿈은 무엇인가요? 어렸을 때는 꿈이 참 많았는데 나이를 먹을수록 현실을 직시하면서 꿈을 잊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명문대, 전문직, 부자처럼 사회적인 명예를 갖춘 자만이 꿈을 이루었다고 보는 우리 현실에 대해 새로운 통찰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tvN '스타특강쇼' 방송에 출연하며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김미경 원장은 꿈은 밖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공을 들여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말하는데요. <드림온>은 여러분의 꿈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을 해소해주는 명쾌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쌤앤파커스 / 김미경 지음 


큰 꿈에 투자하라 : 학벌, 스펙, 인맥… 다 없어도


이 책의 저자 백진성씨는 가맹점 280개를 이끄는 프랜차이즈 대표이사가 되기 전까지 내놓을 만한 스펙 하나 없는 평범한 삶을 살았다고 합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 지방의 전문대를 나와 컴퓨터 A/S 기사로 일하던 백진성씨는 누구보다도 하루 스물네시간을 치열하게 살며 꿈을 키워나갔는데요. 꿈을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은 '절대 긍정', '무한 희망, '과잉 성실' 세 가지 키워드를 날마다 머릿속에 일깨우며 실천한 결과라고 합니다. 학벌이나 스펙, 인맥, 자본이 없어 주눅이 든 후배들에게 누구든지 큰 꿈에 투자하면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이룸나무 / 백진성 지음 






내가 다시 서른 살이 된다면


<내가 다시 서른 살이 된다면>은 성공에 대한 일반적인 조언에서 벗어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사례를 통해 성공의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법을 알려줍니다. 이 책의 저자 마이클 모부신은 콜럼비아 대학 경영대학원 교수이자 세계적인 금융전문가로서 명성을 쌓아왔는데요. 경제, 사회, 정치, 문화, 예술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검토함으로써, 성공의 정의와 본질은 무엇이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해줍니다. 


토네이도 / 마이클 모부신 지음


세상에 안 되는 건 없다 :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황금사나이의 비밀


KBS '개그콘서트' 화제의 코너였던 '현대생활백수'의 개그맨 고혜성씨를 기억하시나요? "대한민국에 안 되는 게 어딨니? 다 되지!"라는 유행어로 인기를 누렸던 그가 스피치 강사로 변신했습니다. 그는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라면서 그 원동력으로 목표, 유머, 믿음, 연기, 독서, 감동, 사랑 7가지 힘을 이야기합니다. 특히 이 책은 아직 정상의 자리는 아니지만, 목표를 향해 열심히 나아가는 저자의 모습을 통해 현실에 안주하고 지지부진한 인생을 사는 이들에게 큰 자극이 될 것입니다. 


21세기북스 / 고혜성,김일희 공저


지금까지 한솔그룹이 추천하는 자기계발 도서 4권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취업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시겠지만,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하셔서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며 희망찬 미래를 설계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