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홀딩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0 Spotlight Awards’ 금상 수상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0. 12. 11. 14:00

본문

한솔 홀딩스가 올해 처음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LACP가 주관하는 '2020 Spotlight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지속가능경영이란 경제적 신뢰성, 환경적 건전성, 사회적 책임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발전을 추구하는 경영을 이르는 말인데요. 이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과 합의, 그리고 공생하는 길을 모색해야 기업의 생존과 성장도 가능하다는 문제 의식에서 비롯된 개념입니다.





 LACP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의 글로벌 홍보/마케팅 전문기관으로서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올해 한솔 홀딩스가 수상한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전 세계의 수많은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로, 각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인상, 기술 방식, 디자인, 창의성, 메시지 명확성, 적합성 등 6개 항목에서 엄격하게 심사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전 세계의 약 500개 기업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는데요. 한솔 그룹 차원에서 낸 첫 보고서임에도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겨뤄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한솔 홀딩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솔이 이뤄낸 성장 동력의 기록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지속가능성 토픽을 5개의 카테고리로 묶고 이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중점적으로 다루어 한솔의 사업 내용과 지속가능 성과를 쉽게 전달했습니다. 한솔홀딩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디자인, 메시지 명확성, 연관성 등 항목에서 만점을 얻어 종합 100점 만점에 98점으로 금상을 수상했는데요. 많은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놓치지 않은 점도 수상에 한몫을 했습니다. 영문판도 발간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이해관계자들에게도 지속가능발전을 향한 한솔의 비전을 공유했기 때문입니다.







한솔이 추구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속가능경영을 글로벌 기준에 맞춰 인정받았기에 더욱 의미 있는 수상이었다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도 한솔은 혁신과 투명한 소통을 통해 고객과 함께 지속성장하는 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에도 한솔 그룹의 좋은 소식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