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한솔 뉴스룸

한솔홀딩스, ESG 등급에서 작년보다 한 단계 오른 A등급 획득

한솔BLOG 2020. 10. 16. 14:00

10월 중순에 접어들며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운데 모두 건강히 지내고 계시는가요? 이번 주부터는 더욱 날씨가 추워질 예정이라고 하니 작년에 넣어뒀던 겨울옷들을 꺼내고 본격적으로 겨울 준비에 들어가셔야겠습니다. 미리 대비하셔서 감기 없는 건강하고 편안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은 저희 한솔홀딩스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발표하는 ESG 등급에서 통합 'A' 등급을 받았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이는 지난해 B+에서 등급이 한 단계 상승한 등급입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기업지배구조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평가, 연구, 조사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매년 10월 국내 900여 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가지 부문 및 이 결과를 토대로 한 ESG 평가 및 등급을 공표하고 있는데요.


한솔홀딩스는 ESG 평가 3개 부문 중 사회적 책임(S)과 지배구조(G) 부문에서 각각 A등급을 받고, 환경(E) 부문에서 B+를 받아 통합 'A'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일반 지주회사 가운데 A 등급 이상을 받은 곳은 한솔홀딩스를 비롯해 8개 사뿐이라고 하네요.









KCGS는 지배구조 A등급의 의미를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에서 제시한 체계를 적절히 갖추고 있으며, 비재무적 리스크로 인한 주주가치 훼손의 여지가 적음'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한솔그룹 내 ESG 평가 대상 상장사들도 지배구조(G)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해, 주주 친화 환경과 사회적 책임경영에 대한 노력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에는 ESG 평가를 통해 환경(E), 사회적 책임(S)과 지배구조(G) 등 비재무적인 영역에 대한 주주 친화 및 지속 가능 경영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글로벌 기관투자자들도 투자기업을 고를 때 ESG 지수를 중요 지표로 활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좋은 등급을 받음은 저희 한솔홀딩스에 아주 의미 있는 기록이 아닐까 싶습니다.저희 한솔홀딩스의 지속 가능 경영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NSIDE/한솔 뉴스룸] - 의사소통의 이루어짐, 한솔홀딩스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다음에도 저희 한솔그룹의 좋은 소식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계속해서 다음 소식도 기대하며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