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 블랙프라이데이가 온다! 더 알뜰하게 쇼핑하는 꿀팁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20. 11. 6. 14:30

본문

한솔 가족 여러분, 잘 지내셨나요? 11월이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첫째 주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다들 알찬 일주일 보내고 계신지요. 연말이 성큼 다가오고 있는 만큼 모두들 무척 바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런 때에 11월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쇼핑하시고 기분 전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다가오는 2020년 블랙 프라이데이를 즐기는 꿀팁을 전해 드리려 합니다.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2020년 블랙 프라이데이 알뜰하게 쇼핑하는 꿀팁


미리 준비해보세요!






블랙 프라이데이 (Black Friday)가 무엇일까요?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추수감사절인 셋째 주, 넷째 주 목요일 이후부터 크리스마스까지 제품 재고 떨이 행사를 진행하던 것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라는 명칭은 적자였던 기업이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한다는 뜻에서 유래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다가오는 2020년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은 언제일까요? 한국 시간으로 2020년 11월 27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8일 토요일까지 진행됩니다. 공식적인 블랙 프라이데이 시작 날짜 전 일주일 동안 사전 세일이 이루어진다고 하니 원하는 상품들의 세일 기간을 미리 확인하셔서 품절 되기 전에 구입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직구' 미리 준비하자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미국 등 해외 쇼핑몰의 행사 할인율이 큰 만큼 ‘직구’를 통해 해외에서 상품들을 많이 구매하실 텐데요. 성공적인 ‘직구’를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 함께 알아볼까요?



1.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조회

개인통관고유번호란 관세청에 수입 신고를 할 때 사용하는 개인의 고유 번호입니다. 전에는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했지만 2014년부터 개인 정보의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대신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번 발급 받으면 갱신할 필요 없이 쭉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과 조회는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이 번호를 발급 받으신 적이 없던 분들은 미리 발급 받으시고, 혹시나 기억이 안 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홈페이지 조회를 통해 미리 알아 두시면 편리하게 ‘직구’ 하실 수 있겠습니다. 


2. 배송대행업체 가입

배송대행업체는 ‘해외 직구’를 많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친숙한 단어일 텐데요.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때 처음 ‘직구’에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배송대행업체는 말 그대로 배송 업무를 대행해 주는 곳입니다. 해외 쇼핑몰에서 배송대행업체의 창고까지 물건을 배송해주면 업체가 이 물건을 여러분의 집으로 다시 배송해주는 것이죠. 쇼핑몰에서 해외 배송료를 지불하는 것보다 배송대행업체를 이용하는 편이 더 저렴한 경우나 여러 물건들을 모아 한꺼번에 배송 받고자 하는 경우에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는 여러 물건을 구입하시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 배송대행업체에 가입해 두시면 더욱 편하게 쇼핑 즐기실 수 있겠죠?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도 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한국에서도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세일 행사가 진행됩니다. 바로 “코리아 세일 페스타” 인데요. 2020년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대한민국 전역에서 진행됩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기업이 참여하는 세일 행사로, 여러 프로모션 행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기업과, 세일 적용 상품들을 확인하시고 알뜰한 쇼핑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블랙 프라이데이가 무엇인지, 언제인지 그리고 어떻게 즐기실 수 있는 지까지 설명 드렸습니다. 저희가 전해드린 정보를 잘 활용하셔서 알뜰한 쇼핑하시기를 바랍니다. 저희 한솔은 더욱 유익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추운 날씨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11월 보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