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그룹] 한솔 FA제도 도입한다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0. 7. 22. 12:56

본문

우리 그룹은 ‘몰입을 통한 글로벌 수준의 조직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사우들이 ‘몰입’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몰입할 수 있는 조직문화란, 구성원 모두가 동기부여 되어 업무에 매진하고 높은 성과목표에 적극적으로 도전, 성취하며 개인과 조직이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뜻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그룹은 HR전략방향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세부 개선과제를 마련했으며, 이와 별도로 그룹공통 및 각 사별 조직문화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습니다.

 

올해에는 몰입이라는 조직문화의 지향점인 ‘동기부여, 도전/성취, 성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HR과제를 추가하고, 그룹공통 조직문화 프로그램도 새롭게 추진될 예정입니다.

 

이 중 Free Agent 제도는 동일한 부서에서 일정 기간 이상 업무를 수행한 사원들에게 FA 자격을 부여하고, FA자격을 취득하게 되면 원하는 직무에 지원하여 전환배치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인데요. 프로 스포츠에서 자유롭게 팀을 옮겨 다니는 자유계약선수와도 같은 개념입니다. 사원들은 한 직무에 오래 근무하면서 오는 매너리즘을 극복하고, 원하는 업무로 이적하기 위해서 자기개발에 더욱 매진하게 되겠죠. 한편 부서장은 팀이 보유한 우수인재를 계속 보유하면서, 다른 팀의 우수 인재들이 오고 싶어하는 매력적인 팀이 되기 위해 조직관리에 힘쓰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Free Agent 제도는 자율적이고 역동적인 조직문화와 RESPECT 리더십 발휘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