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그룹] 성과관리 코칭 프로그램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0. 7. 22. 13:03

본문

‘성과관리’는 직원들이 ‘몰입’을 하게 만드는 토대가 됩니다. 그리고 성과관리의 핵심은 성과에 대한 올바른 피드백과 이를 통한 사우들의 성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우리 그룹은 사내 코치 육성에 나섭니다. 각 계열사 별로 육성된 코치는 사내 관리자들을 직접 교육하게 되고, 개별 성과관리 코칭에 나서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보다 깊이 몰입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올해에는 교육의 효과를 더 극대화하기 위해 성과관리 코치를 계열사별로 육성하여 이들이 사별 제도/조직문화 특성에 맞게 교육하고 사내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코칭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한솔의 공통된 성과관리 가이드북을 작성하여 배포하고, 각 계열사에서는 이를 사별 제도적 특성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각 사별 관리자들이 연중 성과관리 활동을 하는 데 있어 매뉴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성과관리 사내 코치는 각 사별로 선발될 예정인데요. 후보자들은 매월 2회 모여 그룹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외부 강사의 특강을 듣고 역할 Play 등을 통해 실제 코치로서의 훈련에 나서게 되는데요. 이와 동시에 전문가 피드백을 받으며 실제 코치로서 활동하게 됩니다. 연말에는 나아가 각자가 사내 코치를 육성할 수 있는 역할까지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조직의 차별화된 특성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사내”의 코치를 활용함으로써, 관리자들이 좀 더 편하게 어려움/이슈를 나누고 같이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또한, 이를 통한 관리자들의 성과관리 역량과 리더십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