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그룹] 한솔그룹 AI 면접 도입한다.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0. 7. 22. 12:42

본문

 

한솔그룹은 신입사원 및 경력사원 면접은 1차로 그룹 역량모델에 맞는 역량보유여부 확인을 위한 역량면접과 2차 실무/인성면접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금년부터 1차 역량면접을 인공지능(AI) 면접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화상면접으로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출처 : https://www.midashri.com/intro/ai

 

역량면접은 통상 2인의 면접관과 1인의 응시자로 약 30분  내외로 진행되어 왔으나, 대졸신입사원 공채 등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응시하는 경우 면접장으로의 이동시간과 면접전  대기시간 등으로 지원자들의 불편이 있었던 것도 사실인데요. 이번 AI 역량면접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응시자가 편리한 장소에서 편리한 시간에 온라인으로 응시가능할 것입니다. 면접시간은 질의응답과 간단한 게임형식의 지원자 특성 파악 등 약 1~1.5시간이 소요되어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갖고 본인의 역량을 충분히 입증할 기회를 부여될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이동과 지원자 집결로 인한 위험이 낮아지는 건 당연하겠죠?

 

AI면접 도입에 따라 한솔그룹 고유의 역량모델(HMS-CORE)를 시스템의 분석기준에 적용하여, 보다 한솔에 맞는 인재를 선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인터뷰 면접시 발생할 수 있는 면접관의 취향, 생각, 주관성 등을 배제하고 AI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원자를 평가할 수 있으므로 채용 절차가 더욱 투명해질 전망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