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그룹]언택트,한솔의 교육을 바꾸다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0. 7. 22. 12:46

본문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기업 교육, 연수원에서 대규모, 집합을 통해 강사가 수강생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광경이 떠오르죠. 그러나 IT 발달, 언택트 확산은 기업의 교육 풍경을 바꾸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솔그룹이 누구보다 발빠르게 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한솔그룹은 매년 진행되는 승격자 교육을 오프라인/대면 중심에서 온라인/비대면 중심으로 변경하는 실험을 진행 중입니다. 사이버 과정을 통해 사전 학습을 진행하고,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무실에서 교육에 참여함. 퀴즈, 설문 등을 통해 교육의 집중도는 높이고, 화상 교육 프로그램에서 구현 가능한 조별 활동 솔루션으로 토론도 가능합니다.

 

 

핵심가치 교육 뿐만 아니라 직무 전문교육에 있어서도 언택트 형태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음. 경영진과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에 있어서도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험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은 기업교육이 일방적 전달이 아닌 임직원 경험으로 전환되고 있다는 경영진의 교육 철학의 전환,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고자 하는 시스템의 개선  (화상 솔루션 도입, 참여형 교육 플랫폼 도입)이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한솔그룹 HRD의 변화, 향후 미래 기업의 학습이 어떻게 바뀌는지 함께 가늠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