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즐겨찾기 필수, 과제 할 때 유용한 웹사이트!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9. 10. 4. 10:11

본문

개강으로 정신 없던 9월이 지나고 벌써 선선한 10월이 되었네요~ 청명한 가을 하늘을 맘껏 만끽하고 있나요? 하지만 여러분이 잊고 있던, 아니 잊고 싶었던 한 가지! 바로 과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제로 머리가 지끈거릴 전국의 대학생을 위해 과제 할 때 유용한 웹사이트 5개를 준비했습니다! 시간은 없고 봐야 할 건 많은 지금,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하여 멋진 과제를 완성하세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이제는 미룰 수 없는 너, 과제!


“즐겨찾기 필수, 과제 할 때 유용한 웹사이트!”






1. 학술연구정보서비스 (RISS)

RISS는 하루 평균 약 8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학술연구정보서비스입니다! 특히 대학교가 보유하거나 구독하는 모든 학술 자원들을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더 많은 자료를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본인이 속한 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전자자료-데이터베이스]를 통해 RISS로 접속 후, 기관 직접접속 하면 됩니다. 기관 직접 접속 시, 따로 RISS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원문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게다가 자료를 ’내보내기’ 하면 문헌 출처를 그대로 복사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문헌 작성 걱정도 없답니다~







2. 국가통계포털 (KOSIS)

국가통계포털은 국내/국제 주요 통계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통계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경제 사회 환경에 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으며, IMF, OECD 등 국제기관의 최신 통계도 찾아볼 수 있죠. 국가 승인을 받은 통계이기 때문에 문제점의 근거로 사용할 시 교수님의 신뢰를 더욱 얻을 수 있답니다! 추가로 ’인구로 보는 대한민국’, ‘나의 물가 체험하기’, ‘카드 뉴스’ 등 통계시각화콘텐츠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기 때문에 이미지가 익숙한 요즘 대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3. Slide Share

발표 시간마다 부러워지는 PPT 장인 친구들! 도대체 그런 PPT는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셨죠? 디자인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Slide Share의 무료 템플릿을 참고하세요! Slide Share는 전 세계의 PPT 장인이 만든 템플릿과 인포그래픽을 공유하는 사이트로, 산업별로 테마가 나누어져 자신의 전공에 따라 적절한 템플릿을 찾을 수 있답니다. Slide Share 외에도 최신 트렌드를 지향하는 ADStore, 모던한 느낌의 PPT BIZCAM(조땡 템플릿) 등 다양한 사이트가 있으니, 아이디어를 참고하여 여러분만의 PPT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네요!







4. Pixabay

PPT를 채워줄 적절한 이미지를 찾고 있다면 Pixabay에 들어가 보세요! Pixabay는 사진, 일러스트, 벡터, 비디오 등 다양한 포맷의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가을, 꽃, 바다, 하늘”처럼 원하는 이미지의 키워드를 검색하고, 우측의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미지 퀄리티가 상당해서 무료 사용이 가능한지 걱정되곤 하지만 대부분의 자료가 저작권이 없으며, 상업적 목적이라도 어떠한 지불 없이 사용 가능하답니다! 







5. DMC 리포트

마케팅, 광고 전공자라면 꼭 기억해야 할 DMC 리포트! DMC 리포트는 디지털 미디어&광고 마케팅 전문 지식, 소비자 정보 및 리서치 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마켓, 컨슈머, 미디어, 글로벌 이슈 등 총 8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마케팅에 관한 세분된 보고서와 업계 소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관련 업계 트렌드, 소비자 동향, 미디어 이용 행태와 같은 자료 검색 시 유용합니다. 일반회원으로 가입하면 추가 금액 없이 꽤 방대한 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학생분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답니다!  







오늘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한 “과제 할 때 유용한 웹사이트” 유익하셨나요?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 보는 건 어떨까요? 나도 모르게 아이디어가 샘솟을지 모릅니다! 멍하니 검색 창만 바라봤던 과거는 잊고 이제는 똑똑하고 야무지게 자료를 찾으세요~  위의 사이트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원하는 자료를 쏙쏙 뽑아 적극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