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러닝만 하던 운동은 그만, 피트니스 트렌드 따라잡기!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9. 8. 30. 16:53

본문

몇 년 전 등장하여 여전히 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단어, ‘워라밸’!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뜻의 워라밸이 유행한 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면서 각종 트레이닝 기구, 플랫폼이 성장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최근 피트니스 트렌드를 살펴보려 합니다!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다면 트렌드를 따라 재미있고, 스마트하게 운동해보아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언제까지 뛰기만 할래?


"최근 피트니스 트렌드 따라잡기!"






1. 홈트레이닝 유튜브

얼마 전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에서 개그우먼 박나래가 따라 하여 화제가 되었던 유튜브 'The Fitness Marshall'. 인기곡에 맞추어 춤을 추다 보면 어느새 땀에 흠뻑 젖게 만든다는 마성의 피트니스 동영상입니다! 이외에도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요가 등 취향에 따라 골라 볼 수 있는 다양한 운동 동영상이 있어 홈트족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땅끄부부', 스미홈트', '제이제이살롱드핏 '처럼 믿고 따라 할 수 있는 유튜버가 많이 있으니 이제는 더 재미있게 홈트레이닝 하세요!






2. 홈트레이닝 앱

지금은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헬스장에서만 받던 체계적인 PT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홈트레이닝 앱은 1:1로 내 몸 상태에 맞는 운동 추천, 식단관리까지 도와줍니다. 그날의 운동, 먹은 음식을 기록만 하면 전문 트레이너가 세세하게 코치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PT 못지않습니다. 웨딩케어 PT 로 유명한 여성 전문 PT 앱 ‘마이다노’,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참여를 유도하는 ‘모두의 트레이닝’ 등 다양한 홈트레이닝 앱이 있습니다! 






3. 스마트 운동기구

덤벨과 줄넘기는 비교적 작고 이용법이 쉽기 때문에 한두 개씩 집에 마련해 두곤 하죠! 이제는 이런 운동기구가 내 움직임까지 지켜본다고 합니다. 스마트 덤벨, 무브벨은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사용자의 운동량에 따른 신체 변화를 기록 및 분석하여 더 나은 운동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한편 커넥팅 로프는 줄이 없는 줄넘기인데요. 움직임만으로 줄넘기 횟수, 칼로리 소모량, 평균 속도를 측정하여 체계적인 피트니스 관리를 도와줍니다! 사용자들에 의하면 운동량을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자꾸 운동하게 된다고 하네요!






 4. 웨어러블 디바이스

웨어러블 디바이스란 한마디로 입을 수 있는 기기를 의미하며, 대표적으로 스마트 워치가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애플은 각각 자사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한 갤럭시 워치, 애플 워치를 출시한 바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따로 꺼내지 않고도 심박 수 체크, 운동 기록, 음악 청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 운동 인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보다 피트니스 관리에만 집중한 샤오미 미밴드와 같은 스마트 밴드도 있답니다!






5. 그룹 운동 플랫폼

혼자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이 지루하고 답답하다면 그룹 운동은 어떨까요? 그룹 운동 플랫폼의 대표주자인 버핏 서울, 슬릭 프로젝트는 기수 별로 멤버를 모집하여 정해진 기간 오프라인 수업과 온라인 홈트레이닝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그룹 운동의 가장 큰 장점은 의지가 없는 사람도 출석만 하면 텐션이 쭉쭉 올라 즐겁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죠! 또한, 기본적으로 운동이라는 관심사를 통해서 모였기 때문에 마음 맞는 친구까지 사귈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한 피트니스 트렌드를 알아보기 어떠셨나요? 운동의 필요성은 알지만, 막상 다짐은 작심삼일이었던 분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네요! 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체력과 건강 상태를 파악한 후 운동의 목적을 세우고 올바른 운동법을 선택해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 다가오는 9월부터는 더 건강한 체력으로 만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