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월의 한강, 100% 즐기기!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9. 9. 6. 16:49

본문

전 국민 청춘들이 개강을 맞은 9월!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아직은 완연한 가을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데요. 다행히 태풍이 지나가는 다음 주부터 곧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을을 맞아 벌써 피크닉 생각에 설레는 것 같네요! 서울 피크닉 장소 중에서도 오늘은 사계절 모두 좋지만, 가을에는 더~ 좋은 한강을 소개하려 합니다! 어디를 가도 낭만 가득한 한강에서 가을을 느껴보아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


가을 피크닉은 여기서! 


"9월의 한강, 100% 즐기기!"






1. 한강 피크닉 장소

인원 상관없이 돗자리 하나만 있다면 피크닉 감성 가득한 한강! 조금 더 편안한 피크닉을 위해 원터치 그늘막 텐트를 대여해 보세요! 가까운 대여점에서 그늘막 텐트, 테이블, 매트, 의자 등으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를 한 번에 빌릴 수 있답니다. 하지만 그늘막 텐트는 허용된 시간과 장소에서만 설치가 가능한 것 알고 계셨나요? 서울 시내 총 11개의 한강공원 중 13군데만이 허용되고 있으며 오후 7시 이후부터는 텐트를 철수해야 합니다. 또한 소형텐트의 경우  반드시 2면 이상을 개방해야 하며 휴식 중 발생한 쓰레기는 스스로 수거해야 한답니다! 많은 시민이 즐기는 장소인 만큼 규정을 준수하여 깨끗한 한강을 지켜야 할 것 같네요! 






2. 한강 캠핑장소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예능 '캠핑클럽'. 이후 캠핑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늘었는데요. 여건상 멀리 이동할 수 없다면 가까운 한강공원에서 캠핑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상암 한강공원에 위치한 난지캠핑장은 10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사전 인터넷 예약이 필요합니다. 인원에 따라 캐빈 텐트, 가족 텐트, 몽골 텐트를 예약할 수 있으며 자가 텐트 설치도 가능하답니다! 조금 더 아늑한 장소를 원한다면 바로 옆 월드컵공원의 노을캠핑장을 찾아가 보세요. 맹꽁이 전동차를 타고 올라가야 하는 노을공원은 이름 그대로 노을과 야경이 멋진 캠핑장이라고 하네요! 노을캠핑장은 아쉽게도 9월 30일까지만 운영하니 계획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한강 자전거 루트

서울 한강을 중심으로 국내 최장의 자전거 도로망이 조성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강변을 따라 널찍하고 평평하게 이어진 자전거 도로는 주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길이기도 합니다! 현재 한강 공원에는 시민들을 위한 자전거 코스가 여러 갈래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여의도지구 기점의 코스는 한강공원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볼거리도 많은 길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강북구간, 중랑천, 양재천, 탄천 등의 많은 코스가 있답니다! 한강 주변에는 행주산성, 월드컵공원, 백운호수, 국립 현충원 등 서울의 명소가 자리 잡고 있으니 자전거로 잠시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4. 한강 수상스포츠

여름의 한강에서 수상스키와 웨이크보드 같은 시원한 수상스포츠를 즐겼다면 가을에는 또 다른 매력의 레포츠를 즐겨보세요! 뚝섬유원지, 잠실 한강공원, 양화 한강공원에서 다양한 수상레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 그중 노을이 지는 저녁 무렵에 타는 선셋 카약이 큰 인기입니다! 한강 위에서 유유자적 천천히 노를 저으며 바라보는 한강이 너무 아름다워 인생샷 찍기 최적화됐다고 하네요! 카약 위에서 간단한 다과도 즐길 수 있어 연인들의 이색 데이트 장소로 꼽히기도 합니다! 카약 이외에도 패들보드, 카누 등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으니, 연인과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5. 한강 페스티벌

여름에 이어 가을에도 다양한 페스티벌로 가득한 한강! 그중에서도 화려한 불꽃으로 서울 시내를 밝히는 '서울 세계 불꽃 축제'의 개최일이 10월 5일 정해져 서울시민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죠! 불꽃 명당으로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와 이촌 한강공원이 잘 알려져 있는데요. 두 장소 이외에도 불꽃 축제가 잘 보이는 모든 장소엔 매년 엄청난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이번에도 상당한 자리싸움이 예상되네요~ 9월에 미리미리 명당을 알아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한편 10월 9일 난지 한강공원에선 거미, 자이언티 등 유명 가수들이 참여한 할리스 커피 페스티벌이 개최된답니다! 페스티벌도 식후경이라면? 매주 금/토에 반포 한강공원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다양한 메뉴를 맛보는 건 어떨까요? 가을에도 핫할 한강이 기대되네요!






오늘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알아본 9월의 한강, 100% 즐기기 어떠셨나요? 매일 가도 질리지 않는 한강은 일과에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같은 공간이기도 하죠! 여러분도 한강에서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한솔은 다음 포스팅으로 더 유익하게 돌아오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