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열심히 공부한 당신, 쉬어라! 종강 후 놀 거리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8. 12. 28. 09:52

본문

대학생 모두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2학기 종강이 드디어 찾아왔습니다! 이번 학기도 시험과 과제에 치여 얼른 끝나기만을 기다렸던 분이 많을 텐데요. 막상 종강했는데 무얼 해야 할 지 모르겠다고요? 점점 추워지는 날씨, 밖에 나가기도 힘든데 집에나 있어야겠다고요? 종강 후에도 여러분을 ‘핵인싸’로 만들어 줄 종강 후 놀 거리 추천, 한솔이 해드립니다!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노는 것도 제대로


“열심히 공부한 당신, 쉬어라! 종강 후 놀 거리 추천”





1. 새해를 맞이하는 다이어리 시작하기


아무리 모든 게 디지털화되었다지만 아직도 아날로그 감성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날로그 감성 취미의 대표주자는 다름 아닌 ‘다이어리’ 입니다! 비록 1~2월에만 열심히 써서 앞부분만 너덜너덜해지는 일이 비일비재하지만, 그래도 다이어리 꾸미기의 매력에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렵답니다. 연말을 맞이하여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의 다이어리를 포함해, 각종 아기자기한 다이어리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다이어리를 예쁘게 채우는 데 도움을 주는 형형색색의 펜과 귀여운 스티커까지! 준비할 게 너무나도 많답니다. 다이어리의 용도를 지정하는 것도 다이어리를 활용하는 하나의 방법인데요. 일상 기록용뿐만 아니라 1년간 찍은 모든 사진을 기록하는 다이어리, 혹은 1년간 관람한 모든 영화와 공연 티켓을 기록하는 다이어리 등으로 정해놓으면 더 열심히 다이어리를 작성할 수 있겠죠?





2. 만화카페에서 힐링 타임 갖기


시간은 훅훅 보낼 수 있으면서 겨울철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만화책 역시 빠질 수 없습니다. 추운 이 겨울, 놀고는 싶지만 나가기는 귀찮고… 시간은 많아서 뭘 해야 할 지 모른다면 만화의 세계로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만화카페=만화만 있다는 생각은 이제 그만! 푹신한 소파와 아기자기한 동굴 방으로 가득한 만화카페에서는 만화도 실컷 읽을 수 있지만, 다양한 먹을거리와 보드게임, 그리고 책도 즐길 수 있답니다! 카페를 방불케 하는 음료 메뉴와 꼬들꼬들한 라면, 모두가 좋아하는 김치볶음밥까지! 어디 이뿐인가요? 피자와 파스타까지 갖춘 곳도 있답니다. 만화를 보면서 식사까지 해결할 수 있죠. 또, 만화를 읽다 지친 분을 위해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 보드게임까지 갖추고 있으니, 친구와 연인과 함께 가기에 안성맞춤이죠?





3. 그동안 밀린 영화와 드라마 정주행


영화와 드라마 덕후라면 학기가 끝나기만을 손꼽아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요. 한 번 보는 데 시간이 비교적 오래 걸리는 영화와 드라마는 바쁜 학기 중에 틈틈이 챙겨 보기가 어렵답니다. 특히 시험 기간만 되면 한 편이라도 보고 싶은 마음속 갈등이 최고조에 달하는데요. 시험까지 마친 당신, 마음껏 즐겨라! 따뜻한 이불 속에서 귤을 까먹으며 밀린 드라마와 영화를 정주행하는 편안함과 재미는 무엇과도 대적할 수 없습니다. 다만, 너무 빠지게 되면 밤낮이 바뀌어버리는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매일 적당히 보는 것 잊지 마세요~!





4. 학식은 안녕~ 맛집 탐방의 시간!


바쁜 학기 동안 맛집 탐방은 커녕 학식 먹을 시간도 빠듯했다고요? 종강 후 여유롭게 맛집 탐방하는 것 만큼 즐겁고 짜릿한 일도 없습니다. 학식으로 매일 먹던 순두부찌개와 라면, 김밥에서 벗어나 진짜 맛있고 특별한 음식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학교 주변에 새로 생겼다는 브런치 가게, 요즘 한창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색적인 마라샹궈 가게, 그리고 감성 샷 제대로 찍을 수 있는 SNS 핫한 카페까지, 갈 곳이 너무 많습니다. 맛있는 음식도 먹으면서 그동안 못 만났던 친구들과 얘기도 할 수 있는 맛집 탐방, 이번 주부터 시작해 볼까요?





5. 춥지만 액티비티는 하고 싶다면? 방 탈출 도전~!


겨울이라 늘 실내에서 가만히 앉아있는 것에 지친 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실내에서도 실외 액티비티 못지않게 마구 활동할 수 있는 곳, 바로 방 탈출 카페입니다! 은행 금고 도둑, 추리 탐정, 그리고 호러 테마까지! 실제로 들어가 보면 고퀄리티의 장치들이 있어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혼자 가는 것보다 함께 들어가면 암호도 더 빨리 풀 수 있고, 재미도 배가 되기 때문에 종강 후 다 같이 즐기는 실내 액티비티로는 제격이랍니다~! 연말엔 방 탈출카페에서 즐겨보는 것 어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알아본 “열심히 공부한 당신, 쉬어라! 종강 후 놀 거리 추천” 재미있으셨나요? 열심히 공부한 만큼 놀 때도 그냥 시간만 흘려보내지 말고 제대로 즐겨야겠죠? 찾아보면 멀리 가지 않아도, 돈을 많이 쓰지 않아도 소소하게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일들이 아주 많답니다! 다음 학기를 열심히 보내기 위한 소중한 재충전의 시간이라고 생각하시고 알차게 쉬는 연말이 되기를 바랄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