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3주 차!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제 겨울방학이 한 달 반 정도 남았는데요. 짧다면 짧지만, 아무것도 안 하기엔 아까운 시간인 것 같아요~ 이제 곧 취업 준비를 앞두신 분들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나 막막하신 분들도 계시죠? 남은 방학 동안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공부를 시작 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그럼 지금부터 대표적인 자격증 리스트와 취득 꿀팁, 같이 알아볼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이번 방학은 자격증으로 스펙 UP!


“방학동안 공부할 자격증 추천”


 



1. 토익 (TOEIC)


TOEIC 시험은 근무환경에 필요한 기본적 영어 실력을 평가하는 자격증인데요. 취업 외에도 교환학생 서류 등 자격증을 인정해주는 곳이 많아 정말 대표적인 영어 자격증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준비하시는 TOEIC 시험은 독해와 듣기 항목이 있고 그 외에 회화능력, 작문 능력을 평가하는 TOEIC speaking, TOEIC writing도 있으니 준비하실 때 참고 부탁드려요. TOEIC 시험은 2주에 한번씩 진행되고, 성적 발표도 2주 정도로 빠른 편이라서 원하는 점수가 나올 때까지 부담없이 준비할 수 있다는 점! 지금부터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2. 오픽 (OPIc)


영어는 우리나라에서 제2 외국어로 가장 많이 배우는 언어 중 하나죠. 정말 많은 사람이 영어를 하다 보니 영어 회화 능력을 보는 기업들도 많아졌다고 해요. OPIc은 Oral Proficiency Interview-computer의 약자로, 외국인과의 일상적인 대화가 가능한지를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시험은 절대평가로 진행되며 실제 인터뷰 형식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시험보다는 긴장이 덜 되겠죠? 영어 회화 공부도 할 겸 OPIc 시험 준비 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3. 컴퓨터 자격증, MOS  


모든 게 디지털화되는 요즘, 컴퓨터 능력은 정말 필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MOS는 Microsoft Office Specialist의 약자로, 오피스 활용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근무환경에서는 대부분 오피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어 취업을 위해 많이 준비하시는 자격증 중 하나이기도 하죠! 시험일은 약 두 달에 한 번씩 있으며 현재 신청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시험일은 2019년 4월 27일이니 방학 기간을 활용해 컴퓨터 상식을 길러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4.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우리나라 역사, 얼만큼 알고 계신가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공기업을 목표로 하는 분들이 주로 많이 준비하는 자격증 중의 하나인데요. 한국사 전반에 걸쳐 역사적인 사고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꼭 공기업을 목표로 하는 게 아니더라도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공부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겠죠~? 시험 종류는 고급(1급,2급), 중급 (3급, 4급), 초급 (5급, 6급) 으로 나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5. 중국어 자격증, HSK


요즘에는 영어 못지않게 중국어도 제2 외국어로 많이들 배우시는데요, 중국어 능력 시험을 증명할 수 있는 시험으로는 HSK 시험이 있답니다. HSK 시험은 1급부터 6급으로 나뉘어 있어 실력에 맞는 시험을 골라서 볼 수 있어요~ 시험은 컴퓨터로 보는 HSK IBT와 종이로 보는 HSK PBT로 나뉘어 있으니 더 잘 볼 수 있는 유형으로 선택해서 시험을 보면 좋겠네요! 다음 시험 일자는 2월 24일이니 지금부터 중국어 공부도 할 겸 HSK 준비를 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알아본 “이번 겨울 방학엔 스펙 쌓자! 방학 동안 공부할 자격증 추천” 재미있으셨나요? ‘자격증 취득’ 하면 왠지 거창하게 느껴져 시작하기 꺼려지셨던 분들도 있었을 거라고 생각해요. 남은 방학 기간, 자격증 따기에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여러분 모두 자격증도 얻고, 학교 공부 때문에 못 했던 자기 계발도 할 수 있는 알찬 방학 보내시길 바래요~  




Posted by 한솔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