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한 지 벌써 2주나 지났다니~! 그동안 학교생활에 적응 좀 하셨나요? 늘 가는 학교지만 매일 수업 듣고, 과제 하고, 통학하다 보면 금세 피곤해지는 건 어쩔 수가 없죠. 어디 여행이라도 가서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데, 시간도 돈도 모자란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으로 개강 스트레스 없애기! ‘소확행’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준말로,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가 ‘갓 구운 빵을 손으로 찢어 먹을 때’, ‘반듯하게 정리된 속옷을 볼 때’ 느끼는 행복을 표현한 단어에서 유래했다고 하네요. 누구나 소확행은 있는 법.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소확행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개강 스트레스는 다 비켜!

“개강 스트레스 타파: 나만의 ‘소확행’ BEST 5!”





1. 공강 시간, 친구들이랑 카페 가서 달달한 디저트 먹기


행복을 찾으려면 여행이라도 가야 할 것 같다고요? 소소한 행복은 캠퍼스 가까이에 있습니다. 바로 ‘디저트’! 공강 시간에 피곤하다고 낮잠을 청하는 대신 오늘은 친구들과 학교 주변 카페에서 달달~한 디저트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실제로 단 음식을 먹으면 뇌에 당분이 공급되어 두뇌 회전이 빨라진다고 하죠. 게다가 저절로 기분도 좋아지니 일석이조, 맞죠? 그리고 소확행을 유지하는 법! 매일은 아니더라도 디저트 먹는 날을 정해서 다음엔 무슨 디저트를 먹을지 계획해보세요. ‘일주일간 고생한 나에게 주는 작은 선물’, 같은 것도 좋아요. 오늘은 폭신한 초콜릿 케이크, 다음에는 얼그레이 마카롱! 상상만 해도 행복하지 않나요?




2. 수업 끝나고 저녁에 한가롭게 영화 보기


오늘 하루, 지치고 힘들었다면 저녁에 영화관 나들이는 어떨까요? 친구, 가족과 함께, 혹은 혼자 영화관에 가서 2시간 정도를 보내보세요. 현실의 스트레스를 잊고 즐기고 싶다면 시원시원한 액션 영화를, 가을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멜로 영화를! 이번 추석 연휴, 극장에 다양한 장르의 기대작이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제작비만 200억에 달한다는 [안시성], 그리고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명당]과 범죄 오락 영화 [협상]까지! 상영 중인 영화 중에는 새로운 영화적 시도와 흥미진진한 줄거리로 화제가 된 [서치]라는 영화도 있죠. 뭘 봐야 할지 벌써 기대가 되지 않나요? 영화와 찰떡궁합인 영화관 간식거리도 빼먹지 마세요! 단짠단짠 조합의 팝콘과 콜라, 바삭한 나초와 냄새만으로도 황홀한 버터구이 오징어까지~ 영화관을 나와 시원한 저녁 바람을 맞으면 하루의 피곤함과 스트레스가 싹 사라질 거에요~ 비교적 적은 돈과 시간으로 즐기는 소소한 행복, 이번 추석엔 영화관으로 GO GO! 





3. 가을 햇살 쬐면서 캠퍼스 산책 하기


개강이 9월이라서 좋은 점이 있다면 뭘까요? 바로 ‘화창한 가을 날씨’를 매일 즐길 수 있다는 것! 매일 학교에 오면서도 이런저런 일에 치여 가을의 캠퍼스를 미처 즐기지 못하는 분이 많은데요, 캠퍼스의 9월은 놓치면 아까울 정도로 매우 아름답답니다! 넓고 푸른 광장 잔디, 구름 한 점 없는 파란 하늘, 쨍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 등 어느 것 하나도 빠지지 않아요. 게다가! 햇볕을 적당히 쬐면 비타민 D 합성에도 도움이 되고, 적당한 걷기는 혈액순환에 좋아 식곤증을 물리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날씨 좋은 오늘,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대신 캠퍼스를 천천히 산책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껏 보지 못했던 캠퍼스 내 숨겨진 휴식 장소나 사진 명소를 발견하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4. 주말에 전시회 관람하기


평일의 소확행으로도 충분하지 않은 분이 있으시다면, 추천해드립니다. 주말에 전시회 나들이 가기! 요새는 학술적인 전시회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림뿐만이 아니라 사진이나 디자인 전시, 심지어는 지도 전시와 영화 전시까지! 전시로 교양을 쌓을 수도 있고, 트렌디한 테마의 전시에서 예쁜 배경과 함께 인생 사진을 건질 수도 있답니다! 여기서 숨겨진 꿀팁, 몇몇 전시회나 박물관에서는 대학생에게 할인 혹은 무료 혜택을 준다는 점! 정말 놓칠 수 없겠죠? 그리고 전시회 구경 후,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전시회 굿즈! 전시회에서 감성 샷 찍고 굿즈로 예쁜 엽서와 배지, 에코백까지 사면 나만의 소확행 하나 추가! 





5. 가족들과 외식하기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일하랴, 공부하랴, 온 가족이 모여 앉아 식사한 것이 언제였는지 기억나나요? 평일엔 끼니를 거의 밖에서 해결하고, 주말엔 친구/연인과의 약속 등으로 가족 식사를 못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리고 1인 가구의 증가로 따로 떨어져 살다 보니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매우 적습니다. 매주 한 끼는 가족과 함께하는 게 어떨까요? 저녁을 온 가족이 같이 준비하고, 2시간 정도 여유롭게 대화하면서 식사한 뒤, 서로 도와서 마무리하는 저녁 식사! 개강 스트레스는 잠시 잊고 맛있는 음식과 대화에 집중해보면 그 시간이 ‘힐링 타임’이 되고 ‘소확행’이 되지 않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 저녁은 가족들과 함께~!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알아본 개강 스트레스 타파: 나만의 ‘소확행’ BEST 5! 도움이 좀 되셨나요? 위에서도 보셨듯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은 멀리 있거나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일상에서 조금만 눈을 돌리면 바로 보이고, 실행할 수 있는 것들이죠. 한솔이 소개한 다섯 개 이외에도, 여러분 본인이 행복함을 느끼는 것이라면 뭐든지 소확행이 될 수 있답니다! 지금, 무엇을 했을 때 기분이 좋아졌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이 모두 소확행을 찾고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한솔이 응원할게요~!




Posted by 한솔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