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에게 3월은 가장 특별하게 다가오지 않을까 싶어요. 새로운 다짐, 새로운 목표와 함께 첫 학기를 시작하는 달 이기도 하고, 또 꽁꽁 얼어붙었던 날씨가 풀리면서 마음도 덩달아 콩닥콩닥 설레는 시기이죠~ 이렇게 소중하고 중요한 3월에 여러분이 계획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학교축제도, 벚꽃놀이도 모두 좋지만, 무엇보다 귀중한 이 시점, 한 걸음 앞서가는 당신이라면 바로 중간고사 플랜을 시작하고 싶을 거예요-^^ 시험 기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미리 차근차근히 준비해 나가면 분명 다른 친구들보다 훨씬 더 여유롭고 가벼운 마음으로 4월을 맞이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제안하는 새 학기 대학생 필수품 

“이것만은 꼭 BEST 5!"


1. 오늘 밤을 순간 삭제하고 싶지 않다면… “알람시계”



딱 10분만 자고 일어나야지~ 하고 잠들었는데 눈 떠보니 하룻밤이 모두 사라진 마법, 모두 경험해 보았죠? 억울하고 당황스러운 기분으로 일어나고 싶지 않다면 알람을 미리 맞추어 놓는 것이 좋아요. 핸드폰 및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나에게 꼭 맞는 알람 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니 내가 좋아하는 노래, 듣고 싶은 사람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기분 좋게 일어나는 현명한 방법, 놓치지 마세요!



2. 커피 / 에너지 드링크



적정량의 카페인은 정신을 맑게 해주어 집중력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는 사실, 다 알고 계시죠? 향긋한 커피 한 잔으로 졸음도 쫓아내고 기분전환도 해보세요~ 최근에는 커피뿐만 아니라 에너지 드링크도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졌으니 시원하고 짜릿한 음료도 마시고 기억력도 향상하고! 상쾌한 마음으로 공부할 수 있겠죠?



3. 시험 기간만큼은 마음껏~ “초콜릿”

 


시험 기간이 즐거울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이유! 먹고 싶은 간식들을 죄책감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초콜릿은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도와 학습 능력을 높이고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감소시켜준다고 해요. 그뿐만 아니라 미국 타임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일주일에 5회 이상 정기적으로 초콜릿을 섭취하게 되면 체질량지수(BMI) 또한 낮아진다고 하니 시험 기간만큼은 달콤한 유혹 당당히 즐기세요!



4. 체력이 곧 실력! “비타민”


 


건강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그날그날의 컨디션이 시험 결과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평소에 체력을 튼튼히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적당한 운동, 규칙적인 식습관, 영양제 등 나만의 관리 비법,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거예요. 여기에 특히 지금 같은 환절기에는 비타민까지 꼼꼼히 챙겨 주셔야 해요! 채소, 과일 등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여의치 않을 때는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답니다. 물과 함께 간편히 삼키는 알약부터 쫀득쫀득 젤리까지 다양한 형태의 비타민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선택하고 야무지게 관리하세요~



5.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책!”

 

 

당연한 소리 같지만 의외로 책을 안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전공 서적들은 부피도 크고 무거워 따로 필기해 둔 노트만으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죠. 그렇지만 시험 기간만큼은 책을 꼬~옥 챙겨야 한답니다. 고등학교와 다르게 대학교에서는 시험 당일 날 교수님께서 오픈 북 테스트를 선언하시는 경우가 꽤 있어요. 다른 친구들은 모두 환호성을 지르며 책을 꺼내는데 나만 책이 없다면 낭패! 나만의 필기 노트도 좋지만 한 학기에 두 번 – 시험 기간에는 책과 내가 한 몸이 돼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시험 기간을 맞아 준비한 이번 주제 어떠셨나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제시한 필수 아이템들과 함께 지금부터 여유 있는 마음으로 찬찬히 준비해 나가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시험은 내 실력을 증명해 주려 존재하는 고마운 도구라고 생각하면 더 반가운 마음으로 시험 기간을 맞이할 수 있겠죠?^^


Posted by 한솔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