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생들 주목!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는 방법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7. 12. 18. 15:34

본문

절대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시험 기간도 끝! 시험기간 중 가장 기대했던 겨울방학이 드디어 다가왔어요! 여러분은 이번 겨울방학, 어떻게 보낼 계획인가요? 오랜 기간 기다려온 만큼,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게 미리미리 계획하는 것이 좋을 텐데요. 이번 겨울 방학, 어떻게 하면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요?


제1부. ‘학년별로 보는 계획 세우기’ 





아무래도 학년이 올라가면서 미래를 위해 생각해야 하는 것이 조금씩 달라지기 마련이지만 하고 싶은 건 많지만 도통 시간이 없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학기 중에 못 했던 경험을 방학 때 쌓고자 준비 중인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소중한 방학 기간, 어떻게 지나간 거지? 나는 무엇을 한 거지?” 란 생각이 들지 않도록, 이번 방학만큼은 후회없이 보내 보아요!


 

1. 1학년 – 여행




특별한 계획 없었던 겨울방학, 어차피 놀 계획이었다면 확실하게! 혼자 가는 여행 어떠세요? 요즘에는 인터넷이 발달해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여행 코스에 대한 꿀 팁과 비용 등 정보가 많아 더욱더 편리하게 갈 수 있어요. 여유로운 일학년 때 혼자 여행을 하러 가는 것을 추천해요! 물론 처음으로 혼자 가는 거라면 두려울 수도 있지만, 돌아와서 혼자 가서 해냈다는 자신감이 생길 거예요. 여행 다니면서 다양한 문화도 체험해 보고 학기 중에는 누리기 힘든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2. 2학년 – 대외활동 




일학년에는 대학생활에 적응을 했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때, 나에게 맞는 대외활동을 통해 나에게 맞는 적성은 물론 간접적인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봉사 활동이나 캠프같이 사람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활동도 있고 기업에서 개최하는 공모전이나 서포터즈 활동도 있습니다. 이번 겨울엔 나의 미래를 찾아 떠나는 마중물을 마련해볼까요? 


3. 3학년 & 4학년 – 인턴/실습 




본인의 미래가 정말로 걱정이 되기 시작하는 순간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통해 파악한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고, 그 분야에서 근무하기 위해 취업 시장을 차근차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관심 있는 분야를 찾는 것은 아주 중요한 단계입니다. 진로를 찾은 후에는 방학 동안 인턴이나 실습을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해요. 인턴 경험을 통해 원했던 직무의 실제 업무 내용이 무엇인지 배우고, 회사 분위기도 살피면서 나와 맞는 직무와 회사인지를 사전에 체크 할 수 있어요. 


제2탄. ‘겨울방학 대외활동 추천’




대외활동에 참여한다는 것은 본인의 적성을 알아볼 기회이자 또 한가지의 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학 기간 동안 공연과 공모전 등 취미 생활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자기 발전에 투자를 한다는 의미로 이번 방학에 대외활동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전공 과목과 관심 있는 분야에 맞는 서포터즈 활동도 좋고, 사회성과 책임감을 실어주는 봉사 활동도 좋으니 이번 방학을 헛되게 보내지 않게 지금부터 지원할 수 있는 대외활동을 조사해보세요! 


1. 제 14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자원활동가


<출저: 서울 아시테지 홈페이지>


색다른 겨울방학을 보내고 싶은 분들 주목! 예술이 함께하는 대외활동, 서울 아시테지 겨울 축제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요~ 모집 분야는 총 3개이며, 극장운영팀, 축제홍보팀, 그리고 국제교류팀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극장운영팀은 극장 및 축제 장소를 운영하는 업무 등 워크숍 같은 행사를 진행하게 되고, 축제홍보팀은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하고 축제의 전반적인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며 SNS 관리도 하게 돼요. 이외에 통역 업무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니 평소 해보고 싶었던 분야가 아니더라도 지원해 보길 바래요! 축제 기간에는 음식이 제공되고 공연 관람도 할 수 있는 혜택도 있다고 하네요. 


<14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주요정보>

모집기간: 2017.11.29 ~ 2017.12.25

활동 기간: 2018.01.17~ 2018.01.28

장소: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소극장, 아이들극장, 이음센터외 대학로 일대

신청방법: 지원신청서 작성 후 stage@assitejkorea.org 으로 보내주세요!

문의: stage@assitejkorea.org / 전화 02) 745-5862-3



2. 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옹호캠페인 영세이버 9기 모집



<출저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


요즘 사회에 이슈 되는 일이 점점 더 많이 생기면서 자원봉사 활동의 기회도 많아졌는데요. 이번에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에서 아동권리옹호캠페인을 기획할 영세이버 9기를 모집한다고 해요. 세이브더칠드런은 국제구호개발 NGO로 활약 중이며, 선발되는 영세이버들은 아동의 권리에 대한 이슈들을 논의하고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게 됩니다.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학생분들이나 직접 옹호 활동의 기회를 찾고 있었던 분들께서는 적극적으로 도전해보세요! 다섯 개의 지역에서 실행되며 주요 활동도 조금씩 달라 적성에 맞는 활동 또는 원하는 지역에 지원하면 됩니다. 아이들의 목소리를 들어주고 세상에 널리 퍼지도록 여러분들께서 도와주세요! 


<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응호캠페인 영세이버 9기 모집 주요정보>

모집기간: 2017.11.24 ~ 2018.01.03 () 24시까지

활동 기간: 2018.02 ~ 2018.11

장소: 5개지역 서울/경인, 전북, 대전, 대구, 부산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 



3. KT&G 복지재단 2018년 겨울방학 대학생 정기 봉사자


<출저:  KT&G 복지재단 홈페이지>


봉사, 일 년에 몇 번이나 하세요? 학기 중에는 바빠서 하고 싶어도 잘 못 하는 경우가 많은데, 긴 겨울방학에 따듯하고 뜻깊은 봉사 활동 경험을 추천합니다. KT&G 복지재단에서 2018년 겨울방학 대학생 정기봉사자를 모집하는데요, 좋은 점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봉사를 할 수 있는 센터도 지역마다 있어 전국 여러분들 모두 지원할 수 있어요. 주로 어르신들을 위해 식생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인데요. 봉사 활동을 통해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내길 바랍니다.  


<KT&G 복지재단2018년 겨울방학 대학생 봉사활동 주요정보>

모집기간: 2018.11.21 ~ 2018.12.17 12시 까지

활동 기간: 2017.11.29 ~ 2018. 02.28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www.ktngwelfare.org 자원봉사센터 클릭

문의: http://volunteer.ktngwelfare.org / 전화 02) 6268 – 1702 



1학년부터 4학년까지 겨울방학 계획 세우기부터 대외활동 추천까지, 올해의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텔레비전 앞에서 아무 생각 없이 방학 내내 뒹굴뒹굴하는 것 보다, 앞서 소개됐던 방법대로 방학을 꼼꼼히 계획한다면 훨씬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요? 앞으로 종강까지 날짜가 얼마 안 남은 만큼, 여러분 모두 조금만 더 힘을 내어 파이팅 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