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운 겨울에 보고 싶은 영화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7. 11. 14. 11:13

본문

파아란 하늘의 가을을 만끽하려는 찰나 찾아온 겨울. 벌써 코 끝 찡한 계절이 찾아왔는데요. 이런 추운 날씨엔 밖을 돌아다니는 것보다 따뜻한 실내에서 하루를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들기 마련이죠.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재미있는 영화를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따듯한 소파에 앉아 겨울에 어울리는 영화 한 편 어떠세요? 


제1부. ‘마음이 따듯해지는 로맨스 영화 BEST 3’




추운 겨울이지만 그래도 마음만은 따듯하게 보내고 싶은 연말입니다. 연말에는 송년회, 파티 등등 모임이 많아 바쁘겠지만 너무 추운 날은 그냥 보일러 뜨~끈하게 켜고 집에서 뒹굴거리고 싶을 때도 있잖아요. 애인이 없더라도 마음을 심쿵! 하게 해줄 겨울 로맨스 영화들을 추천해드릴게요! 


1. 이터널 선샤인 


<출처: 네이버 영화>


포스터부터 하얀 겨울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이터널 선샤인> 입니다. ‘역대 최고의 멜로 영화’, ‘관객들이 선정한 다시 보고 싶은 영화 1위’ 등 호평이 많았던 로맨틱 영화인데요. 그 인기에 힘입어 ‘개봉 10주년 기념 재개봉’으로 역대 재개봉 영화 중 최고 기록을 한 작품이기도 해요. 


자신에 대한 모든 기억을 삭제하여 자신을 몰라보는 여자친구를 보고 상심에 빠진 남자 주인공이, 스스로 기억을 삭제하는 과정을 그린 내용이에요. 코미디 연기의 대가인 짐 캐리의 로맨틱한 연기도 인상이 깊으며, 사랑과 이별에 대해서 격하게 공감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사랑에 대해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영화라고 하니, 꼭 한번 보세요! 


<’이터널 선샤인영화 주요정보>

개요: 멜로/로맨스

관람시간: 107

개봉: 2005.11.10

등급: 15세 관람가



2. 그대를 사랑합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인기 웹툰의 원작을 영화로 만든 작품인데요. 중년의 로맨스를 아름답게 표현해 ‘인연과 삶의 의미’를 가르쳐주는 영화라고 합니다. 평생 한 사람만을 사랑해온 두 주인공, 군봉과 순이에겐 최대의 어려움이 다가오고, 따듯하게 눈 내리는 새벽 골목길에서 우연히 만난 만석과 이뿐은 설레는 사랑으로 이어지기 시작합니다. 


뜨겁게 타오르는 사랑 이야기 보다는 마음속 깊이 차오르는 묵직한 사랑 이야기에요. 감동과 눈문을 동시에 선사해 마음을 따듯하게 해줄 영화입니다. 사랑하는 연인뿐만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부부들도 공감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대를 사랑합니다영화 주요정보>  

개요: 드라마

관람시간: 118

개봉: 2011.02.17 

등급: 15세 관람가



3. 러브 액츄얼리


<출저: 네이버 영화>



2003년 개봉 이후 크리스마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화입니다! 티비에 종종 방영할 만큼 겨울 영화로 인기가 많은 영화인데요. 주인공들의 각각 다른 이야기를 보여주는 듯하지만 결국 등장하는 인물들이 서로 엮이며 하나의 큰 러브스토리가 완성되는 내용이에요. <러브액츄얼리> 의 스케치북 고백 장면은 정말 유명한 명장면이라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도 이미 알고 계실 거에요. 열 한 개의 다른 사랑이 하나로 뭉쳐지는 달콤한 선물 같은 사랑 이야기 러브 액츄얼리~ 포스터만 봐도 설레죠? 


<’러브 액츄얼리영화 주요정보>

개요: 멜로/로맨스, 드라마, 코메디

관람시간: 130

개봉: 2003.12.05

등급: 15세 관람가



제2탄. ‘겨울에 보기 좋은 흥미진진 영화 BEST 3’  




흥미진진한 액션 영화부터 미스터리 영화까지, 연말을 책임질 겨울 영화 베스트 3를 준비해봤는데요. 비록 몸은 움츠러들게 하는 추운 날씨지만, 재미있는 영화를 보면 그 추위마저 잊게 해주는 거 같아요. 각각 다른 내용의 세 영화지만 모두 겨울에 집중해서 보기 좋은 소재의 이야기에요. 그럼 한겨울에 보는 영화 Top 3, 한번 살펴볼까요? 


1.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출저: 네이버 영화>


이 영화는 가상의 나라 주브로브카 공화국의 유명한 호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 엄청난 출연진을 자랑하며, 배우 한명 한명의 존재감이 굉장하다고 하네요. 감독 웨스 앤더슨은 특정 배우를 미리 점 찍어두고 그들을 중심으로 시나리오를 써나갔다고 합니다. 이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감독의 장기인 영상미입니다. 웨스 앤더슨 감독의 영상미는 이번 영화에서도 솜씨를 발휘하여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악상, 미술상, 의상상, 분장상을 모두 휩쓸었다고 해요.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이 영화는 칙칙한 겨울에 색을 불어넣어 줄 영화로 많은 분이 좋아할 작품입니다. 


<’그랜드 부다페스트영화 주요정보>

개요: 미스터리, 모험

관람시간: 100

개봉: 2014.03.20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2. 설국열차


<출저: 네이버 영화>


송강호가 주연했던 <설국열차>, 소설 <설국>의 유명한 첫 문장처럼 기차가 터널을 지나 맞닥뜨리는 세상도 온통 하얗게 표현되는데요. 영화에서 전개되는 싸움은 현실적이면서도 공상적입니다. 목적지를 모른 채 열차가 출발하고 새로운 세상이 시작됐지만, 사람들의 싸움은 끝나지 않았다는 내용을 자세히 담았다고 해요. 설국열차는 찾아올지 모를 미래에 대한 이야기 혹은 지금의 우리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그래서 영화 줄거리 자체는 조금 씁쓸하지만, 몰입도가 강해 집중해서 볼 수 있는 영화에요. 올 겨울, 생각을 부르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설국열차를 추천합니다. 


<’설국열차영화 주요정보>

개요: SF, 액션, 드라마

관람시간: 125

개봉: 2013.08.01

등급: 15세 관람가



3. 라따뚜이 


<출저: 네이버 영화>


프랑스 최고의 요리사를 꿈꾸는 생쥐 레미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라따뚜이>! 주방 퇴치대상 1호인 생쥐가 요리사를 꿈꾼다면? 레미가 그려나가는 꿈 이야기의 유쾌한 소재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애니메이션 영화인데요. 레미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추구하고, 자신의 꿈을 멋지게 그려나가라’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이에요. 이 영화는 성별과 나이 상관없이 모두가 좋아할 만한 따뜻한 영화입니다. 다가오는 연말, 가족애와 우정, 꿈과 노력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라따뚜이> 보면서 힘과 용기 얻으세요. 


<’라따뚜이영화 주요정보>

개요: 코미디, 가족, 모험, 애니메이션

관람시간: 115

개봉: 2007.07.25

등급: 전체 관람가 



로맨스 영화부터 미스터리, 애니메이션 영화까지 올 겨울에 어울리는 여러 장르의 영화들을 알아봤는데요~여러분은 어떤 영화를 보며 연말을 보낼 건가요? 취향에 따라 호 불호가 갈릴 수 도 있지만, 소개된 영화 공통점은 모두 집에서 따듯하게 볼 수 있다는 점이니, 밖에서 고생하지 말고 재미있는 영화 보면서 우리 모두 힐링해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