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라인스케이트부터 컬러링 북까지! 직장인을 위한 가을 취미 생활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7. 10. 31. 17:26

본문

직장생활 속 반복적인 일상에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놓치고 있진 않은가요? 바빠서 취미 생활 조차도 즐길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가을 야외 취미부터, 이불 밖은 위험해~ 라고 외치시는 집순이 여러분들을 위한 취미까지~ 주말에 조금만 시간을 내서 자신에게 투자해 보세요! 피로도 풀리고 기분도 한층 좋아질 거예요. 


제1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야외 취미 




인간의 행복은 인간관계에서 완성된다는 말처럼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끼리 우정과 시간을 함께 공유한다는 건 삶을 외롭지 않게 하는 것 중 하나에요. 요즘 같이 선선하고 산뜻한 가을 날씨에 사랑하는 사람, 또는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야외 취미를 시작해 보는 건 어떠세요? 자기 취향에 맞게 열정이 넘치는 취미 생활 시작하면서 일상생활을 조금 더 활기차게 보내세요! 


1. 인라인스케이트 




인라인스케이트는 운동이 되는 취미 생활이라 몸이 건강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요~전신 근육을 쓰는 운동이라 자동으로 다이어트가 될 뿐만 아니라 속도를 즐길 수 있어 스릴 넘치는 취미 중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이 어릴 적 인라인 혹은 롤러 스케이트를 타고 온 동네를 누비던 추억이 있으실 텐데요. 이번 주말엔 그 시절로 돌아가 차가운 가을 바람과 스피드를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전히 주변 공원에 인라인스케이트를 대여할 수 있는 공원이 많으니 이번 주말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부담 없이 공원을 누벼보세요! 


<인라인스케이트 추천 장소>

장소: 한강 시민공원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여의도동 8)

전화번호: 02) 3780-0561

홈페이지: http://hangang.seoul.go.kr/yoido/guide_yoido


2. 야외 풍경 드로잉 




가을에 취미 생활로 즐기기 좋은 야외 풍경 드로잉 어떠세요? 아름다운 계절에 곳곳 보이는 예쁜 풍경을 그림으로 담는다면 그 아름다움이 기억에 더욱 더 오래 남겠죠. 브러시와 물감을 들고 가까운 공원에 가 그림을 그리면 저절로 힐링이 될 거에요. 색감이 없는 그림을 그리고 싶으신 분들은 연필 하나만으로도 스케치가 가능하니 다양한 느낌의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올해 가을에 열리는 ‘덕수궁 야외프로젝트’ 는 덕수궁에서 현대미술을 만나게 되는 좋은 기회라고 하니 많은 사진과 드로잉, 영상 작품도 보고 전문가 강연 등의 연계프로그램에도 참여해 뜻깊은 문화체험 하러 가세요! 


<덕수궁 야외 프로젝트 정보>

기간: 2017 9 1 ~11 26

전화번호: 02-2022-0600

입장료: 무료 (덕수궁 입장권 소지자

홈페이지: http://www.mmca.go.kr/exhibitions/exhibitionsDetail.do?menuId=1020000000&exhId=201703130000538


3. 낚시



낚시의 계절 가을은 바다의 수온이 안정되는 시기라 바다낚시의 많은 종류의 어종을 잡을 수 있습니다. 가을 바다낚시의 대표 어종으로는 참돔, 우럭, 고등어, 삼치, 갑오징어 등이 있는데요. 어종마다 헤엄치는 바닷물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바다낚시를 하러 갈 때는 어종 따라 떠나보세요!


가을철 삼치는 살이 통통하며 기름이 많아 입맛을 되살려주는 대표적인 푸른 생선인데요. 서해 방파제나 남해안 갯바위 지역 등에서 삼치 떼를 만날 수 있고, 속초나 울산, 포항권에서도 삼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또, 동해 앞바다는 고등어 선상 낚시를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릉, 경주, 울산, 태안에서도 고등어가 잘 낚인다고 하네요. 또, 오징어 중 가장 맛있다는 갑오징어는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잡을 수 있어서 좋아요. 


제2탄. ‘집순이’를 위한 홈 취미




회사생활을 반복하다 보면 지치는 순간들이 있죠. 그래서 집에서 마냥 쉬고 싶고, 어디 나가기도 귀찮은 날들 있잖아요. 집에서 편안하게 쉬면서 힐링도 하고 스트레스도 동시에 해소할 수 있는 취미 생활, 무엇이 있을까요? 


1. 컬러링 북 




컬러링북의 가장 큰 장점은 비용이 많이 들어가지 않고 어려운 노하우나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거예요. 차분하게 색을 칠하고 완성한 작품을 장식해놓거나 때로는 엽서 형태로 컬러링북을 색칠해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로 줄 수도 있어요! 색을 칠하는 도중, 몸도 마음도 함께 차분해져서 집중력도 향상하고 좋은 에너지가 생길 거에요. 컬러링북을 칠하는 도구도 색연필 외에 사인펜, 반짝이펜, 마카 등 다양해 본인의 성향에 따라 색칠하면 돼요! 지치고 힘든 하루 끝에 컬러링북을 이용해 열심히 색칠해 보세요!  


2. 슬라임 만들기 




요즘 성인, 아이 할 것 없이 대유행 하는 슬라임 만들기! 액체 괴물이라고도 불리는 슬라임은 종류도 다양하고 질감도 슬라임마다 달라 질리지 않고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버터 슬라임, 크런치 슬라임, 클리어 슬라임 등 여러 가지 슬라임이 있어요! 재료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 편안한 점이 있고요. 


근처 문구점에서 풀, 물, 베이킹소다, 그리고 렌즈 세척액을 사 비율을 잘 조절해 집에서 가장 기본적인 투명액괴를 만들어보세요! 글리터나 진주, 스팽글 등으로 꾸며 화려한 비주얼의 슬라임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심심할 틈 없이 계속해서 도전해 보는 것 또한 재미가 쏠쏠할 거에요. 쫀쫀한 느낌의 슬라임, 중독성이 강해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어요~


<슬라임 만드는 방법 YouTube 튜토리얼>

클리어 슬라임: https://www.youtube.com/watch?v=lNnGxztyazo

버터 슬라임: https://www.youtube.com/watch?v=bw9aexmxOYQ

크런치 슬라임: https://www.youtube.com/watch?v=_gY6DjnX_iA


3. 꽃꽂이




밖에 길가의 가로수들까지 모두 예뻐 보이는 가을의 계절이 계속되고 있어요. 밖에서 느끼는 풍성하고 아름다운 가을의 느낌, 집에서도 느낄 방법이 없을까요? 그래서 추천해 드리는 취미는 바로 꽃꽂이! 온종일 회사에 있다가 집에 가면 예쁜 꽃을 보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해요. 꽃꽂이는 여러 스타일이 있어 본인의 취향에 따라 자신만의 느낌으로 집을 화사하게 꾸밀 수 있어요. 예를 들면, 풍성한 가을 색감을 자랑하는 붉은 달리아가 있는가 하면, 드라이하기 좋은 앤틱 수국은 우아한 느낌이 있어요. 다양한 가을 플라워 어레인지 아이디어를 이용해 풍성하게 식탁을 꾸며보세요! 




야외 취미활동부터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취미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취미라는 게 별거 아니잖아요.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하고, 무언가에 푹 빠져서 스트레스 해소가 된다면 무엇이든 취미라고 부를 수 있어요. 일상 속 본인도 모르고 있었던 재주를 취미 생활을 통해 찾을 수도 있으니, 자신만을 위한 시간 투자 지금부터 시작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