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 인테리어 도전하기2 – 자취생 원룸 편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7. 4. 10. 10:00

본문

지난 포스팅에서 셀프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주로 큼직한 인테리어를 위주로 알아봤었습니다. 이번에는 이에 이어서 좀 더 세부적으로 어떤 아이템이 좋을지 알아보려고 해요! 적은 아이템으로 알차게 꾸미는 것이야말로 대학교 자취생의 꿈이죠. 작지만 훨씬 넓어보이고 알차게, 자취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제 1탄. 대학교 자취생 필수 아이템



대학생이 되면서 처음으로 자취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두근두근 설레기도 하지만 어떤 것이 필요한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정말 필요한 생활 필수 아이템을 소개해드립니다.


1. 제일 정리하기 힘든 옷, 간편한 이동식 건조대는 필수!



자취를 하게 되면 더욱 더 관리가 필요한 것들이 있죠, 바로 옷! 혼자 사는 집이기에 옷은 바닥에 던져 놓고 또 빨래도 미루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만큼 옷을 정리할 수 있는 행거와 건조대는 자취 생활에서 꼭 필요한 물건들입니다. 특히 건조대는 부피를 크게 차지하고 번거롭다는 느낌이 들 수 있는데요. 자취생 여러분께 추천드리는 아이템은 바로 이 이동식 건조대입니다. 빨래는 주기적으로 하지만 그 빈도에 따라 건조대를 매번 옮기기 힘든 분들, 이 이동식 건조대를 활용한다면 훨씬 간편할 뿐만 아니라, 사용하지 않을 땐 구석에 보관하여 공간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예전과 달리 지지대의 방식을 변경하거나 바퀴를 장착하여 기동성을 높힌 제품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을 활용한다면 공간도 옷도 깔끔히 유지할 수 있을 거에요!


2. 내 방을 은은히 밝히는 스탠드 조명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내 방을 밝히는 빛, 스탠드 조명입니다. 방을 환하게 밝히는 형광등도 있지만 스탠드 조명은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때 제격인 아이템이죠. 또한, 자취라는 특성상 나만의 공간을 구성할 때에도 빠질 수 없는 소품입니다. 은은한 조명은 밋밋했던 공간을 아늑하게 채워주며 차분한 느낌으로 잠들기 전에도 기분 좋은 잠자리에 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으로 개성을 살려주기도 하는 스탠드 조명, 나만의 공간을 완성하기에 제격입니다.


3. 언제나 필요한 생활 필수 아이템, 청소포 



자취를 하다보면 정말 귀찮을 수 있는 집 청소! 다들 공감하시나요? 내 방에 흩날리는 머리카락들과 방 안 먼지, 밥 먹다 흘린 반찬까지…. 청소가 필요해지는 순간들이 매우 많아지죠. 자칫 번거로울 수 있는 청소도 청소포를 활용한다면 가볍게 끝낼 수 있습니다. 건티슈와 물티슈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뉘어있는 청소포는 밀대를 활용하면 큰 방도 금방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히 물티슈가 필요한 순간에도 사용 가능한데요, 식사 후 테이블을 닦거나 장식품에 쌓은 먼지를 청소할 때도 간단히 한 장씩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필요할 경우 빨아서 간단한 청소에도 여러 번 사용도 가능해서 자취생에게 필수품이 아닐 수 없죠. 물티슈가 강한 내구성으로 쉽게 찢어지지 않고 기름기나 물기 제거에도 탁월하니, 물티슈의 간편함과 걸레의 깨끗함을 두루 갖춘 제품이에요.



제 2탄. 10평을 20평처럼 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팁


사실 대학생의 자취방은 그리 큰 방을 구하기 힘들죠. 학교와는 가까워야 하니 집세도 비싸지만 큰 공간을 찾기 힘든데, 인테리어만으로도 두 배는 더 커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어요. 간단하지만 내 방을 더욱 아늑하게 만들어줄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하나의 디자인 공간으로, 톤 맞추기




좁은 공간을 넓게 느껴지도록 하는 방법은 정말 많은데요, 그 중 하나는 바로 ‘톤 맞추기’입니다. 단일화된 색상은 정돈된 느낌을 주며 방 안을 더욱 커보이도록 하는 효과가 있어요. 톤은 특정 한 가지 색상만으로 모든 가구와 인테리어를 통일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회색-연회색-흰색, 남색-진파랑-흰색과 같이 한 색상의 그라데이션 라인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방금 언급한 그레이, 네이비 라인과 더불어 에메랄드 그린, 퍼플 등의 색상은 나만의 분위기를 연출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자신만의 톡톡 튀는 개성을 강조한다면 보색 대비 관계를 활용해도 인상적일 것 같습니다.



보색대비관계표

(출처 : 네이버 비주얼사전)


2. 인테리어로도 만점, 실용성도 만점인 그림 테이블



자취를 하면서 매일 밥을 먹거나, 시험기간에 공부를 할 때 언제나 사용하는 책상 겸 테이블은 생각보다 공간 차지가 크고 방을 좁게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 넓지 않은 자취방에서 그런 테이블은 부피를 줄이기 위해 접이식을 구매하는 경우가 있죠. 그런데 접이식 테이블이 접혀 있을 때도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면?! 이 그림 테이블을 활용하시면, 접혀있을 때에는 자취방이 한 폭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센스 있는 공간으로 바뀝니다. 또한 이러한 그림을 방 안에 배치하면 마음이 안정되고 여유로운 느낌을 가질 수 있죠. 요즘에는 다양한 디자인들도 많이 나왔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 작품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3. 정리정돈의 끝판왕, 다용도 수납함


학교 생활을 하다보면, 정신 없이 방 정리를 하지 못할 때가 많죠? 굴러다니는 새 양말들과 냄비 받침대가 되어버리는 전공책,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정리하기엔 수납함을 빼놓을 수 없죠. 



방 정리를 할 때는 꼭 필요한 것이 다용도 수납함인데요, 층별로 가지고 있는 물건을 분류하기에도 편하고 그 활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언제나 사랑받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세로형 수납함을 사용하면 공간 면적을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방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납함의 위에 거울, 캔들, LED조명 등 다양한 인테리어 용품도 배치가 가능합니다. 반면 3X3, 4X3 형태의 넓직한 수납함은 그 면적을 다른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해요. 이러한 수납함은 공부를 하거나 밥을 먹는 책상 겸 테이블의 역할을 대신할 수도 있고, 또한 수많은 화장품을 올려두는 화장대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학생의 자취 공간에서 다용도 수납함은 1평이라도 더 넓힐 수 있는 사랑받는 아이템이요!



오늘은 이렇게 대학생들을 위한 자취 공간 꾸미기 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작지만 소중한 나의 공간, 이렇게 다양한 방법들로 더욱 개성 넘치고 넓게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