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셀프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주로 큼직한 인테리어를 위주로 알아봤었습니다. 이번에는 이에 이어서 좀 더 세부적으로 어떤 아이템이 좋을지 알아보려고 해요! 적은 아이템으로 알차게 꾸미는 것이야말로 대학교 자취생의 꿈이죠. 작지만 훨씬 넓어보이고 알차게, 자취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전 글 참고: [생생라이프] 셀프 인테리어 도전하기!
대학생이 되면서 처음으로 자취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두근두근 설레기도 하지만 어떤 것이 필요한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정말 필요한 생활 필수 아이템을 소개해드립니다.
자취를 하게 되면 더욱 더 관리가 필요한 것들이 있죠, 바로 옷! 혼자 사는 집이기에 옷은 바닥에 던져 놓고 또 빨래도 미루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만큼 옷을 정리할 수 있는 행거와 건조대는 자취 생활에서 꼭 필요한 물건들입니다. 특히 건조대는 부피를 크게 차지하고 번거롭다는 느낌이 들 수 있는데요. 자취생 여러분께 추천드리는 아이템은 바로 이 이동식 건조대입니다. 빨래는 주기적으로 하지만 그 빈도에 따라 건조대를 매번 옮기기 힘든 분들, 이 이동식 건조대를 활용한다면 훨씬 간편할 뿐만 아니라, 사용하지 않을 땐 구석에 보관하여 공간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예전과 달리 지지대의 방식을 변경하거나 바퀴를 장착하여 기동성을 높힌 제품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을 활용한다면 공간도 옷도 깔끔히 유지할 수 있을 거에요!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내 방을 밝히는 빛, 스탠드 조명입니다. 방을 환하게 밝히는 형광등도 있지만 스탠드 조명은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때 제격인 아이템이죠. 또한, 자취라는 특성상 나만의 공간을 구성할 때에도 빠질 수 없는 소품입니다. 은은한 조명은 밋밋했던 공간을 아늑하게 채워주며 차분한 느낌으로 잠들기 전에도 기분 좋은 잠자리에 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으로 개성을 살려주기도 하는 스탠드 조명, 나만의 공간을 완성하기에 제격입니다.
자취를 하다보면 정말 귀찮을 수 있는 집 청소! 다들 공감하시나요? 내 방에 흩날리는 머리카락들과 방 안 먼지, 밥 먹다 흘린 반찬까지…. 청소가 필요해지는 순간들이 매우 많아지죠. 자칫 번거로울 수 있는 청소도 청소포를 활용한다면 가볍게 끝낼 수 있습니다. 건티슈와 물티슈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뉘어있는 청소포는 밀대를 활용하면 큰 방도 금방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히 물티슈가 필요한 순간에도 사용 가능한데요, 식사 후 테이블을 닦거나 장식품에 쌓은 먼지를 청소할 때도 간단히 한 장씩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필요할 경우 빨아서 간단한 청소에도 여러 번 사용도 가능해서 자취생에게 필수품이 아닐 수 없죠. 물티슈가 강한 내구성으로 쉽게 찢어지지 않고 기름기나 물기 제거에도 탁월하니, 물티슈의 간편함과 걸레의 깨끗함을 두루 갖춘 제품이에요.
사실 대학생의 자취방은 그리 큰 방을 구하기 힘들죠. 학교와는 가까워야 하니 집세도 비싸지만 큰 공간을 찾기 힘든데, 인테리어만으로도 두 배는 더 커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어요. 간단하지만 내 방을 더욱 아늑하게 만들어줄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좁은 공간을 넓게 느껴지도록 하는 방법은 정말 많은데요, 그 중 하나는 바로 ‘톤 맞추기’입니다. 단일화된 색상은 정돈된 느낌을 주며 방 안을 더욱 커보이도록 하는 효과가 있어요. 톤은 특정 한 가지 색상만으로 모든 가구와 인테리어를 통일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회색-연회색-흰색, 남색-진파랑-흰색과 같이 한 색상의 그라데이션 라인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방금 언급한 그레이, 네이비 라인과 더불어 에메랄드 그린, 퍼플 등의 색상은 나만의 분위기를 연출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자신만의 톡톡 튀는 개성을 강조한다면 보색 대비 관계를 활용해도 인상적일 것 같습니다.
보색대비관계표
(출처 : 네이버 비주얼사전)
자취를 하면서 매일 밥을 먹거나, 시험기간에 공부를 할 때 언제나 사용하는 책상 겸 테이블은 생각보다 공간 차지가 크고 방을 좁게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 넓지 않은 자취방에서 그런 테이블은 부피를 줄이기 위해 접이식을 구매하는 경우가 있죠. 그런데 접이식 테이블이 접혀 있을 때도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면?! 이 그림 테이블을 활용하시면, 접혀있을 때에는 자취방이 한 폭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센스 있는 공간으로 바뀝니다. 또한 이러한 그림을 방 안에 배치하면 마음이 안정되고 여유로운 느낌을 가질 수 있죠. 요즘에는 다양한 디자인들도 많이 나왔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 작품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학교 생활을 하다보면, 정신 없이 방 정리를 하지 못할 때가 많죠? 굴러다니는 새 양말들과 냄비 받침대가 되어버리는 전공책,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정리하기엔 수납함을 빼놓을 수 없죠.
방 정리를 할 때는 꼭 필요한 것이 다용도 수납함인데요, 층별로 가지고 있는 물건을 분류하기에도 편하고 그 활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언제나 사랑받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세로형 수납함을 사용하면 공간 면적을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방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납함의 위에 거울, 캔들, LED조명 등 다양한 인테리어 용품도 배치가 가능합니다. 반면 3X3, 4X3 형태의 넓직한 수납함은 그 면적을 다른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해요. 이러한 수납함은 공부를 하거나 밥을 먹는 책상 겸 테이블의 역할을 대신할 수도 있고, 또한 수많은 화장품을 올려두는 화장대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학생의 자취 공간에서 다용도 수납함은 1평이라도 더 넓힐 수 있는 사랑받는 아이템이요!
오늘은 이렇게 대학생들을 위한 자취 공간 꾸미기 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작지만 소중한 나의 공간, 이렇게 다양한 방법들로 더욱 개성 넘치고 넓게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방법과 자격증 (0) | 2017.04.27 |
---|---|
집중력 대폭 향상! 대학생 중간고사! 시험 대비 꿀팁 (0) | 2017.04.20 |
‘A+받기 위한 PPT 만들려면? – PPT 작성 꿀팁 2탄’ (0) | 2017.04.06 |
자취생을 위한 식물 키우기의 모든 것- 반려식물부터 텃밭 가꾸기까지 (0) | 2017.04.03 |
‘A+받기 위한 PPT 만들려면? – PPT 작성 꿀팁 1탄’ (0) | 2017.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