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시험, 팀플. 종강 직전까지 정신이 하나도 없었을 텐데요, 바쁘게 지나간 한 학기가 마무리되고 이제 드디어 3개월의 겨울방학 기간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겨울방학 계획은 어떠한가요? 한 학기 동안 수고했으니 잠시 휴식도 취하고 하고 정말 스스로 좋아하고 재미있게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는 활동들로 짜보는 건 어떨까요? 공부와 취업준비가 아닌 관심사를 갖고 프로젝트를 수행해보는 대외활동, 직접 여행 국가와 활동을 선택해서 떠날 수 있는 해외봉사활동, 그리고 여유롭지 않은 대학생 주머니로도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 저렴한 해외여행까지! 지금부터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알아볼까요?




1분 1초도 아까운 시간! 스펙 쌓기와 자기계발에 투자


종강과 함께 본격적인 취업 준비에 몰두하게 되거나, 공인 시험 성적을 위한 공부를 하거나, 혹은 건강 관리를 위한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학기 중엔 너무 바쁘고 정신없어서 미뤄뒀던 것들을 겨울방학 때 해보는 건 어떨까요? 시간 여유가 생긴 만큼 이 시간을 스펙 쌓기와 자기계발에 투자하면 더욱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활동기간과 프로그램의 부담이 적은 대외활동과 봉사활동

스펙에 도움될 수 있는 여러 활동이 있지만 활동 기간이 길거나 프로그램이 어려우면 조금은 꺼려지기 마련입니다. 최근 기간과 비중이 줄어들고 오로지 관심사로 똘똘 뭉쳐 즐거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단발성 대외활동들도 많이 생겨났다고 하는데요, 그 중 ‘해커톤’이라는 창업프로젝트와 같이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배우는 활동에도 도전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기간과 시간적 부담이 큰 대외활동에 참여하기 꺼려진다면 다양한 프로젝트와 단기 봉사활동으로 겨울방학을 채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표, 계획, 달성! 공부 & 자기계발

방학이니만큼 누군가 시켜서 억지로 하는 활동보단 스스로 원하고 찾아서 하는 게 좋을 텐데요, 영어 시험 점수 얻기나 새로운 외국어 교재 끝내기, 운전면허 따기, 혹은 건강관리를 위해 매일 물 2L 마시기나 일주일에 최소 3번 운동하기 등, 스스로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운다면 의욕이 높아지고 방학 내내 부지런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목표를 세울 때 의욕만 과다해서 현실적이지 않게 정한다면 쉽게 포기해버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아래 공유 해드릴 글도 함께 참고하여 계획을 구체화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회화 공부 - 영어회화 공부 방법엔 독서가 딱! 영어 원서 독해 실력 키우는 방법과 책 추천

외국어 공부 - [취업스펙] 직종별 필요한 외국어와 자격증 종류와 공부방법

운전면허 시험 - 어려워지는 운전면허 시험 - 가장 저렴하게 따는 방법과 초보운전 연습하기 좋은 장소 추천

이색 취미 활동 - 지루한 일상에서 탈출, 직장인이 배울만한 이색 취미 활동 추천




독특한 해외경험 – 국제워크캠프 및 워킹홀리데이


Participation & Life-Changing, 국제워크캠프

국제워크캠프는 전 세계 각국에서 모인 청년들이 함께 생활하며 환경, 건설, 교육, 사회, 문화유산, 그리고 예술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해외 봉사 활동입니다. 약 87개국 (유럽, 북미, 아시아, 중남미, 아프리카)에서 프로젝트가 진행되며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합니다. 국제워크캠프는 모집 또한 수시로 진행되므로 아래 사진과 같이 원하는 시기와 국가를 선택하여 쉽게 공고를 검색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워크캠프 홈페이지 화면 캡쳐)

해외 봉사 단체에 지원하긴 어렵고 혼자서 떠나긴 두렵다면, 낯선 땅에서 낯선 외국인들과의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볼 수 있는 국제워크캠프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청 가능 프로그램 리스트와 비용 등, 자세한 사항은 국제워크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열심히 일한 자여 떠나라 - 워킹홀리데이

30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하고 꿈꿔봤을 워킹홀리데이, 매년 참가 희망 인원이 높아지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지만 그만큼 워킹홀리데이의 협정 체결국가와 지역도 다양해지고 ‘워홀러’들에 대한 인식과 대우도 좋아졌습니다. 워킹홀리데이는 국가별로 모집 시기와 방법이 달라 희망하는 국가의 정보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 대표적이 국가들처럼 2017년 워킹홀리데이 모집을 시작하는 곳이 많이 있으니 국가 선택에 참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17년 워킹홀리데이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바로 가기)

국가

모집 기간

내용

캐나다

 2016년 10월부터 접수, 

12월부터 초청장 발부 시작

 선착순이 아닌 4,000명 모집이 

완료될 때까지 랜덤발송

호주

 수시로 접수

 인원 제한 없음, 비자 발급 후 출국 가능

영국

2017년 1월 초에 접수 시작 예상 

공인 영어성적과 여권 미리 준비해둘 것 




겨울에 더 아름다운 저렴한 해외 여행지 추천


겨울 여행 하면 떠오르는 여러 곳이 있을 텐데요, 그 중 저렴한 여행을 희망하는 분들께 딱 좋은 세 군데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힘들었던 일상을 훌훌 털어버리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저렴한 해외여행지로 아래 3 국가는 어떨까요? 약간의 돈과 용기만 있으면 떠나기 좋은 겨울 해외여행지, 함께 알아보아요.


낭만적 로맨틱 도시 – 체코 프라하 

낭만과 사랑의 나라 체코의 프라하는 연중 아름답지 않은 날이 없기로 유명하지만 최근 저렴한 유럽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국가이기도 합니다. 과거와 역사가 아름답게 보존되어있고 현재의 세련됨이 함께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를 보러 전 세계에서 모이는데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중세도시인 체스키크룸로프와 같이 체코는 방문 전 나라의 역사를 어느 정도 공부한 후에 구경해야 훨씬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체코의 국가와 여행 정보는 체코 관광청에서 확인 가능하며 안전한 유럽여행을 위해선 유랑과 같은 카페 커뮤니티 정보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친구들과 가기 좋은 따뜻한 휴양지 - 라오스

추운 겨울이 되면 따뜻한 곳으로 놀러 가고 싶은 마음이 커지는데요,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된 라오스의 아름다운 자연에 많은 분이 이끌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라오스는 태국만큼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자연과 도시, 쇼핑과 음식 어느 곳 하나 빠지지 않는 곳입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과 소개하는 음식들도 좋지만, 라오스 관광청에서 추천하는 곳엘 방문하고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음식과 문화를 접해본다면 새롭고 이국적인 느낌을 더 확실하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주로 5월부터 10월까지 우기인 라오스는 겨울에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되는 곳이니 따뜻한 여행지로 좋을 것 같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 뉴질랜드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아닌 푸른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뉴질랜드도 관광지로 좋을 것 같습니다. 살면서 꼭 방문해야 할 곳 중 한 곳으로 언제나 언급되는 뉴질랜드에선 어디에도 없는 신비한 자연의 세계를 접할 수 있습니다. 값비싼 호텔뿐만 아니라 저렴한 여행을 희망하는 학생과 배낭 여행가들이 선호할만한 캠핑, 홈스테이, 팜스테이 등의 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뉴질랜드 관광청에선 원하는 여행 주제별로 추천 일정을 볼 수 있으므로 여행계획을 짜기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쉴 틈 없이 보낸 2016년도 어느새 막바지에 다다랐고 멀게만 느껴졌던 종강도 성큼 다가왔습니다. 아직 겨울 방학을 계획할 시간이 없었다면 위에 소개해드린 활동들로 알차게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열심히 놀고, 먹고, 쉬고, 활동하는 여러분의 겨울방학 계획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설레는 겨울방학을 시작으로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게 되길 바라고 응원합니다.




Posted by 한솔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