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들의 명절 연휴 도우미 – 추석 때 유용한 어플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6. 9. 8. 09:00

본문

우리나라의 대표적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이제 일주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연휴 기간을 사용하여 휴가를 떠나거나, 집에서 쉬거나, 고향에 다녀오는 분들 등, 각자의 방법으로 알찬 명절을 보낼 텐데요, 즐거워야 하는 명절을 꼭 망치는 요소들이 있어서 명절 스트레스도 이만저만이 아닐 것 같습니다. 그런 여러분을 곁에서 도와줄 정말 기특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앱들의 도움을 받아 풍요로운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를 위한 도우미 애플리케이션


명절 때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돌발상황들로 인해 즐거워야 하는 명절이 전혀 기다려지지 않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여유로운 추석 맞이와 당황스러운 상황에 스트레스받는 일이 없도록 도와드릴 수 있는 스마트폰 앱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무리하지 말고 한 박자 쉬었다 가기 [휴게소정보]



휴게소정보 앱에선 귀성길 고속도로에서 유용한 정보들을 모두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을 차에 있어야 하는 만큼, 중간중간 휴게소에 들려 휴식을 취하며 뻐근한 몸도 풀어주고, 화장실도 다녀오는 시간을 갖는 게 중요합니다. [휴게소정보]에선 휴게소 명이나 귀성길 노선을 검색하면 지나갈 수 있는 휴게소들이 나오고, 휴게소마다 어떤 음식이나 편의시설 등이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이에 더불어 각 주유소의 유가 정보 또한 제공되니 미리 확인하여 더욱 알뜰한 귀성길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급하게 필요하면 꼭 안 보이는 병원, [똑딱]을 찾으세요!



온 가족이 모이다 보면 정신이 없어서 다치거나 아픈 사람이 꼭 발생하게 될 수 있는데요, 이럴 때마다 병원 휴무로 인해 영업하는 병원을 찾는 것도 일입니다. 특히 [똑딱] 앱은 광고도 적은 편이라 실제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고 유용하다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제 이제는 ‘엄마 손은 약손’에 의지하지 마시고 빠르고 병원 검색 어플 [똑딱]에서 간편하게 필요한 병원 정보를 검색해보세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명절 때 꼭 헷갈리는 정보들을 한곳에 모았다! [패밀리맵]



오랜만에 모인 가족과 오랜만에 차려보는 제사상 등, 갑자기 떠오르지 않는 명절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는 앱이 있습니다. [패밀리맵]에선 헷갈릴 수 있는 가족관계와 부르는 존칭, 그리고 각종 가정의례에 따라 필요한 정보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패밀리맵]에선 특히 가족관계도를 맞춤 설정 할 수도 있고, 기념일 기록이 가능한 달력도 함께 제공되어 중요한 가족행사나 일정을 적어둘 수 있어서 1년 내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막혀도 너무 막히는 귀성길, 지루함을 달래줄 애플리케이션


추석을 보내기 위해 고향으로 가는 지루한 귀성길을 위해 게임을 몇 개 내려받아 놓는 건 어떨까요? 이때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지 않기 위해 인터넷 연결 없이도 실행 가능한 게임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래 소개해드릴 게임을 통해 잠시나마 지루함을 잊어보세요!


날아올라, 저 하늘! [Doodle Jump Free]



다양한 버전이 출시되어있는 [두들점프] 중,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두들점프 free]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두들점프]는 귀여운 그림체와 간단한 조작으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인터넷이 있다면 점수판에 기록을 남기거나 2인 게임으로도 진행할 수 있으나 데이터 없이 혼자 해도 충분히 중독적인 게임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함께 하면 더욱 즐거워진다! [2인용 게임]



인터넷 연결 없이도 즐길 수 있는 2인용 게임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용 다른 게임 앱이지만 게임 내용은 비슷하므로 함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대부분 더 빠르게 반응하여 터치하는 방식의 게임이며 여러 가지 다양한 게임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답니다! 옆자리에 앉은 가족과 함께 게임 한 판 어떨까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음악은 세계의 공통어 [Piano Tiles 2]



한 때 전 국민을 강타한 그 유명한 게임! [피아노타일]이 빠질 수 없겠죠? [피아노타일2]도 여러 버전이 나와 있지만 그중 2는 새로워진 음악 리스트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반응이 좋은 편입니다. 또한,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으므로 시간 보내기엔 완벽한 게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가족들과 함께하는 추석, 그래도 사생활은 지켜줘!


모두 모인 자리에 그냥 휴대전화를 내버려둬 뒀다가 온 세상 만천하에 사생활이 공개된 적 있나요? 혹은 나의 휴대전화기가 사촌 동생들의 게임기가 되어 추석 내내 돌려받지 못한다든지, 새로운 앱을 수십 개 내려받아 놓았다든지. 최악의 상황에선 뭘 잘못 눌러서 모든 사진과 정보가 지워지기까지!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봤을 서러운 상황들! 어플들아, 나의 사생활을 부탁해! 


아이폰 사용자들도 [Keep Safe]

안타깝게도 아이폰은 시스템의 특성상 스마트폰 앱을 하나하나 따로 잠그는 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문자나 사진을 따로 숨겨놓을 수 있는 앱들은 몇 개 있는데요, 그 중 [Keep Safe]는 사진을 숨겨주는 앱입니다. 사진의 화질을 저하하지 않고 저장공간까지 제공되어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을 받는 [Keep Safe]로 여러분의 소중한 추억들을 보호하세요!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내 사생활은 내가 지킨다 [어플잠금]

아이폰과 달리 모든 앱을 따로 잠글 수 있다는 점이 굉장한 장점일 수 있는데요, 간혹 잘못된 앱을 내려받아 모든 내용이 삭제되는 대참사를 막기 위해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단순한 자물쇠 아이콘의 [어플잠금 (Perfect AppLock)]은 내 휴대전화에 저장된 각 앱에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고, 휴대전화에 침입을 시도하다가 실패하는 범인의 사진을 찍어 두기도 하는 재미있는 요소도 있습니다. 물론, 잠금을 설정해뒀다 스스로 비밀번호를 까먹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이제는 우리가 그만해야 할 시간 [게임중독방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앱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실행되고 있는 휴대전화를 멈춰버리는 앱입니다. 앱의 전체 명은 [게임 중독방지,일일 사용 시간제한,앱잠금]으로, 게임중독이나 공부할 때 휴대전화로 방해받는 걸 방지해주기 위한 앱입니다. 휴대전화를 빌려줄 때 시간을 설정해두고, 그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멈추기 때문에 명절 내내 내꺼인 듯 내꺼 아닌 내꺼 같은 스마트폰이 될 일은 없을 것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지금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어떤 게 가장 필요할 것 같나요? 하지만 가족과 함께 보내는 즐거운 명절인 만큼, 스마트폰 게임보단 직접 놀아주고, 휴대전화 화면만 바라보기보단 서로의 얼굴을 마주 보며 이야기를 나누는 의미 있는 추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즐거운 명절, 스트레스 받지 말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넉넉한 한가위가 되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