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공부] 생활영어 및 영어 회화 실력 기르기 좋은 미드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6. 4. 22. 09:00

본문

미드, 일드, 중드, 많이 들어보셨나요? 미국 드라마, 일본 드라마, 중국 드라마의 줄임말인데요, 인터넷 발달로 인해 국내에서도 전 세계 드라마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게 되면서 그 중, 미드가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재미도 있지만, 어학연수를 가지 않아도 현지인들이 쓰는 표현을 배울 수 있어서 미드로 영어 공부하시는 분도 많다고 합니다.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영어 회화 공부하기에 좋은 미드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미드로 배우는 영어, 장단점


 

학창시절 다들 한 번쯤 공부가 노는 것처럼 재밌었다면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 해보셨을 텐데요, 미드로 영어 공부할 때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재밌게 공부할 수 있다는 점 아닐까 싶습니다. 범죄 물, 수사물, 코미디, 액션 등, 드라마 종류도 다양해서 취향에 맞는 것을 골라 볼 수 있어 지루할 가능성이 적은 것 또한 장점이죠.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굳이 외국에 나가지 않아도 현지에서 쓰이는 표현이나 단어, 그 나라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TV만으로 그 나라 문화에 대해 100% 이해하긴 어렵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감각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단점은 이에 대한 연장선으로 자칫 잘못된 정보를 사실이라 생각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TV 프로그램이다 보니 현실과는 달리 어느 정도 과장되거나, 우스꽝스러운 표현이 있을 수도 있는데 그러한 것들을 마치 현지에서 흔히 있는 일이라 생각하게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미드로 영어 공부를 하실 때 미드에 나온 상황이 어느 정도 과장된, 현지 문화를 100% 반영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 추천


일반적으로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는 배우들의 발음이 명확하고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표현이 많이 나오는 드라마가 좋습니다. 아예 안 보는 것보다는 낫겠지만, 사투리 혹은 비속어가 난무하는 드라마도 있고, 범죄 드라마 같은 경우 실생활에서 그다지 쓰지 않는 용어가 잔뜩 나오기 때문입니다.


현지인들이 쓰는 일상생활 표현 배우기 좋은 미드 추천

 

 How I Met Your Mother


시즌 9 완결


뉴욕에서 벌어지는 다섯 명의 친구 사이의 에피소드를 풀어낸 내용입니다. 일상에서 쓰이는 문장들과 속어들이 많이 나오고 말이 빠른 편이지만 깔끔한 발음과 억양, 도시 언어를 배우기에 좋은 드라마입니다. 

 

Modern Family


시즌 8 방영 예정


가족 간에 일어나는 해프닝을 다루고 있는 모던 패밀리는 현재를 바탕으로 미국인들의 일상생활, 가정 문화를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코믹하면서도 인간적이고 교훈적인 내용으로 일상생활의 자연스러운 회화 표현을 익히는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Desperate Housewives


시즌 8 완결 


미국 교외 중산층 마을의 4가족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평온해 보이는 마을이지만 그 속에 숨겨진 비밀과 이야기들을 흥미롭게 풀어내며 가족, 친구, 다정한 이웃 간의 솔직한 면을 보여주는 내용으로 비교적 쉬운 표현을 사용하고 어려운 언어유희보다는 일상적인 대화와 표현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미드입니다.

 

Friends


시즌 10 완결 


미드의 정석인 드라마죠, 그 유명한 Friends입니다. 오랫동안 사랑받는 전설의 드라마 프렌즈는 6명의 친구들이 뉴욕에 살면서 그려가는 일상 에피소드를 보여줍니다. 엉뚱하고 개성 있는 인물들의 코믹 시트콤으로, 비교적 쉬운 일상 대화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영어가 어렵고 부담스러운 초보분들에게 좋습니다. 

 




고급스러운 표현, 비즈니스 표현 배우기 좋은 미드 추천

 


Newsroom


시즌 3 완결 


제목 그대로 뉴스를 진행하는 방송국에서 벌어지는 내용의 드라마입니다. 언론을 다룬 드라마이다 보니 정치, 경제, 방송에 관련된 고급어휘들이 많이 나와 어느 정도 일상 영어에 자신 있는 분들이 고급스러운 표현을 배우기에 좋은 드라마입니다. 

 

House of Cards


시즌 5 방영 예정 


백악관에서 펼쳐지는 정통 정치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집권 여당과 야당의 대립과 그 속에서 대통령을 꿈꾸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정치인이라니, 드라마 속에서 사용되는 표현이 얼마나 고급스러운지 아시겠죠? 영어 공부하실 때 미국 유명인사들의 연설문 대본 보며 표현들 외운 경험 다들 있으실 텐데요, 이 드라마에서 활용되는 언어 또한 매우 고급스럽고 표현 자체도 좋은 표현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특히나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Boston Legal 


시즌 5 완결 


이번엔 법정 드라마입니다. 그러다 보니 법률 용어도 많이 나오긴 하지만 그래도 주인공들이 변호사라 쓰는 표현들 자체가 고급스러운 표현이 많습니다. 현란한 변론과 상대적으로 영국식 억양이 많이 남아있는 보스턴이 배경이다 보니 발음도 매우 수준 높아 흔히 말하는 상류층 언어를 배우기에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The Office 


시즌 9 완결 


너무 고급스러운 표현보다는 어느 정도 캐쥬얼한 비즈니스 표현들을 배우기에 좋은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배경 자체가 회사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표현을 배우는데 매우 좋은 드라마입니다. 단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코믹한 드라마인 만큼 어느 정도 과장된 면이 있으므로 미국 회사 분위기는 저렇구나, 라고 오해하시면 안 됩니다. 

 




미드로 영어 공부하는 법



미드를 보는 것만으로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이 향상되면 좋겠지만 그럴 일은 없겠죠? 미드를 보며 영어 공부 하는 데는 어느 정도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들 미드 보실 때 한글 자막으로 보실 텐데요, 영어로 공부하시려면 자막 없이, 혹은 영어 자막으로 미드를 보셔야 합니다. 한글 자막과 함께 미드를 보는건 한국 드라마를 보는 것과 큰 차이가 없다고 해요. 물론 처음엔 하나도 안 들리고 내용도 이해 안되서 재미없겠지만 그렇게 보다 보면 어느 순간 영어 듣기가 트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번 본 내용이라도 계속 반복해서, 자막 없이 보세요.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반복과 복습인 것, 아시죠? 미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아는 내용이라고 해도 계속 반복하다 보면 드라마에서 쓰인 표현이나, 단어도 반복해서 듣게 되기 때문에 훨씬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들리는 대로 따라 말하는 습관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머릿속으로 생각하는 것과 직접 입 밖으로 내뱉는 것은 차이가 있으므로 들리는 대로 따라 말하는 연습을 하시면 영어 발음도 훨씬 좋아진다고 해요.




물론 이외에도 영어 공부하기 좋은 드라마들이 많은데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선 국내에서 두꺼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어느 정도 재미가 보장된 미드 위주로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우선 추천해 드린 미드를 시작으로 어느 정도 본인 취향에 맞는 미드를 찾아 꾸준하게 영어 공부하시길 바라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