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버이날 선물 추천] 신입사원 첫 월급 부모님 선물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6. 5. 4. 09:00

본문

어린이날에 선물 받던 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어버이날 선물 고민하는 나이가 되었네요. 특히나 갓 취업하신 분들에겐 더더욱 이번 어버이날 선물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취업하고 받는 첫 월급으로 부모님께 드리기 좋은 선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부모님을 생각하며 고민하고 고른 실용적인 선물


 

선물이 좋은 이유가, 물론 무언가를 대가 없이 얻는다는 점도 있지만, 상대방이 나를 생각하며 고민하고 골랐을 그 모습이 좋아서가 아닐까요? 흔히 사랑받는 느낌을 받는다고도 하죠. 부모님 역시 자녀가 본인을 생각하며 선물을 골랐다는 느낌을 받으면 그 선물을 더욱 의미 있어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부모님 건강을 생각하는 효자, 효녀 – 건강보조식품


회사에만 있었는데 퇴근 시간만 되면 파김치가 되는 직장인, 이게 모두 나이 먹어서 그렇다며, 건강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하는데요, 그보다 30년은 더 사신 부모님들을 어떨까요? 평생 자식 뒷바라지하느라 어느 순간 많이 늙어버리신 부모님, 건강히 지내시라고 홍삼, 인삼, 종합 비타민 같은 건강 보조식품도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입니다. 


어른들의 패션 필수 아이템 – 등산복/골프웨어


‘외국 여행지에서 만난 동양인이 한국인인지 확인하는 법, 등산복을 입고 있는지 확인해라’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어른들의 등산복 사랑은 대단합니다. 가볍고 편한 데다 실용적이라 많이 좋아하시는데요, 아무래도 기능성 웨어다 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아 어버이날 선물로 드리면 많이 좋아하신다고 합니다. 


매번 사용할 때마다 자녀가 생각나는 실생활 아이템 – 지갑/타이/화장품


실용적인 선물의 장점은 바로 실패할 위험성이 없다는 것과 선물을 주는 사람 입장에선 내가 준 선물을 잘 사용하니 보람차고, 받은 사람 입장에선 정말 필요했던 물건을 줘서 더욱 고마운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일매일 쓰는 아이템 중에서 특히나 부모님들이 돈 아깝다고 크게 신경을 안 쓰는 아이템 위주로 선물하는 것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지갑이나 화장품, 가방, 넥타이 등이 있겠죠? 선물 받고 부모님들이 남들에 ‘아니, 내가 괜찮다 했는데 우리 아들/딸이 이번에 첫 월급탔다고….’ 자랑하기도 좋고 말이죠.




특별한 추억 만들어 드리기



모든 것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기 마련이지만 기억은 영원하다고 하지요? 첫 월급으로 부모님께 잊지 못할 멋진 추억을 선물하세요. 특히 평소 부모님께서 관심이 있거나 무언가를 하고 싶은데 여러 가지 제약 때문에 하지 못했던 것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부모님의 소원을 이뤄주세요.


효도 관광 보내드리기


수능 끝난 기념, 방학 기념, 졸업기념, 입대 전, 친구 결혼 전, 제대 기념 등등 어려서부터 수많은 이유로 여행 많이 다니셨죠? 유럽여행부터 교환학생까지, 많이들 다니셨을 텐데요, 이번엔 부모님께 여행을 선물해 드리세요. 관광을 좋아하시면 관광여행, 휴양을 좋아하시면 휴양 여행, 골프를 좋아하시면 골프 여행 등, 부모님 여행 취향에 맞춰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여행 떠나실 때 가서 쓰실 용돈도 따로 챙겨 드리는 센스도 잊지 마세요. 


공연, 뮤지컬 보여드리기


일반 영화 말고 공연이나 뮤지컬 같은 문화생활은 사실 그런 쪽에 관심이 없으면 어디서 어떻게 예매를 해야 하는지, 언제 어디서 공연하는지도 잘 모르는데요, 부모님들은 어떨까요? 인터넷으로 회원 가입해서 날짜 선택하고 예매하기, 더욱 어렵겠죠?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한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이란 설문조사에서 공연, 뮤지컬 티켓이란 응답이 5위를 차지 했다고 합니다. 평소 부모님이 이런 쪽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공연 티켓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나이 불문 받고 싶은 선물 부동의 1위 – 현금 



마음의 들지 않은 선물을 받았을 때 고맙긴 해도 ‘그 돈으로 차라리 딴 걸 사지…’ 라는 생각해보신 분 많을 텐데요, 어찌 보면 정 없기는 해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가장 만족도가 높은 선물이 바로 현금이죠. 


계좌이체는 NO! – 깔끔한 봉투에 넣은 현금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한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 설문조사에서 무려 56%의 지지를 얻고 1위를 차지한 선물, 바로 현금입니다. 주고받기에 가장 깔끔하기도 하고, 이런저런 이유로 현금만큼 좋은 선물이 없죠. 하지만 조심해야 할 것은, 부모님 통장으로 계좌이체 하지는 마세요. 무슨 차이가 있냐 하겠지만, 최대한 깔끔한 봉투에 넣어 부모님께 드리는 것이 보기에도 좋고 신경 쓴 표시가 나니까요. 


요즘 현금 선물 트렌드 – 꽃 돈다발


현금으로 드리고는 싶은데 정말 성의 없어 보인다, 정 없어 보인다 싶으신 분들에겐 요즘 트렌드인 꽃 돈다발을 추천해 드립니다. 꽃다발인데, 꽃송이마다 현금으로 감싼 돈다발입니다. 실제로 부모님들 사이에서 어버이날 지나고 메신저 프로필 사진이 꽃 돈다발인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만큼 트렌드 인 것이고 부모님들 역시 좋아하시는 거겠죠? 



첫 월급으로 드리는 부모님 선물이라는 부담감에 막막하셨든 분들, 어느 정도 고민이 해결되셨나요? 사실 부모님은 어떤 선물을 받아도 좋아하실 테니 이런 글 자체가 의미 없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부모님 덕분에 이렇게 직장도 다니고 첫 월급도 받게 되었으니 그동안의 감사했던 마음을 담아 의미 있는 선물을 하는 것도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특히 선물과 함께 진솔한 마음 가득 담은 친필 편지도 동봉하면 부모님의 감동도 두 배가 되겠죠? 모두 행복한 가정의 달이 되시길 바라며 다음엔 더욱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