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라이프+

환경도 지키면서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종이공작!

한솔BLOG 2012. 11. 16. 07:00


한솔그룹은 우리나라 친환경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솔그룹 창업 다음해인 1966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녹화사업을 진행하여 약 5,000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종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펄프가 필요한데요, 이 펄프가 바로 나무로 만들어 진다는 것은 이미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그렇기에 한 장의 종이라도 소중하고 생각해야 하지만 안타깝게도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우리 주변에서 낭비되는 종이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문 사이에 들어있는 전단지와 포장지들, 그리고 출력 후 사용하지 않는 종이의 뒷면까지 하루에만 엄청난 양이 쏟아지죠. 그렇다면 이러한 종이들을 다시 한 번 활용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것이 이면지를 활용한 종이공작! 실제로 주말 동안 잠깐 시간을 내어 만들어 봤는데요, 상당한 집중력이 요구 되더라고요. 지금부터 환경도 생각하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종이공작에 대해 알아볼까요?


1. 도면 구하기


종이공작의 도면은 실제로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추천 사이트에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도면을 다운 받으세요!


키즈 니프티



‘키즈 니프티’는 종이공작 도면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일본어로 되어 있습니다. 강아지, 고양이, 펭귄, 토기 등의 동물 외에도 공룡, 비행기, 자동차 등의 도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난이도: ★★


도면 다운 받기



Pepakura of Heaven


Pepakura of Heaven에서는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스터’의 종이공작 도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해서 잠깐 시간내어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난이도: ★★★


도면 다운 받기


Paper Replika


Paper Replika는 난이도가 높은 종이공작 도면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비행기 모델에서부터 무기 등의 도면을 제공하며 이외에도 영화 ‘아이언맨’과 애니메이션 ‘도라에몽’ 등의 도면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난이도가 너무 높기 때문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께서는 중간에 포기하시는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_^ (PDF 다운로드시 패스워드가 걸려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난이도: ★★★★★


도면 다운 받기


2. 도면 인쇄하기


도면을 인쇄합니다. 컬러 프린터가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없다면 흑백으로 인쇄하는 것도 좋습니다. 환경을 위해 새로운 종이를 사용하지 말고 이면지를 사용해야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3. 종이 공작 시작!


종이 공작을 위해서는 인쇄한 도면 그리고 칼과 가위 그리고 풀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작업에 몰두할 수 있는 집중력이죠. 하나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짧게는 1시간에서 길게는 며칠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한 번 시작한 작업은 끝까지 해낸다는 마음가짐으로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하셔야 합니다. :-)


완성작입니다! 저는 약 2시간 정도 걸렸는데요, 완성하고 나면 집 안에 장식도 해 둘 수 있어 일석이조랍니다^^


이제까지 환경도 지키면서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종이 공작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작은 실천이지만 이런 작은 노력 하나 하나가 우리 지구를 지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