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파티준비] 크리스마스 연말 홈파티를 위한 센스 있는 제안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5. 12. 18. 09:00

본문

최근 크리스마스나 연말을 맞아 인파를 피해 가까운 사람들끼리 아늑한 공간에서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홈파티의 장점은 첫째, 집이나 개인적인 공간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고, 둘째, 취향에 맞는 홈파티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셋째,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편한 사람들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급 레스토랑에서 비싼 한 끼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올해에는 좀 더 특별하게 개인 공간에서 가까운 사람들과 즐겁고 편안한 추억 하나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홈파티 준비는 시작부터 부담스럽고 어렵다고 느끼시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제안하는 간단하면서 성공적인 홈파티를 위한 센스있는 제안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간편하게 그럴듯한 홈파티 테이블 준비하기 


파티에는 음식이 빠질 수 없겠죠? 홈파티는 음식만 준비하면 반은 성공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파티 호스트가 음식을 만드느라 부엌에만 갇혀 있는 사태가 일어나서는 안 되겠죠? 파티에 초대된 모든 인원이 먹고 배부를 수 있는 음식을 집에서 준비한다는 것은 바쁜 연말에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간단하면서도 풍성한 홈파티 음식 준비 노하우를 준비했습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간단하고 앙증맞은, 핑거푸드  

손으로 집어 먹는 음식이라는 뜻의 핑거푸드는 만들기도 쉽고 손님 맞이 음식으로 내놓아도 손색이 없어 최고의 홈파티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조리법도 쉽고 초대된 손님들도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서 일거양득입니다. 또한, 파티에 걸맞게 술이나 차와 같이 곁들여 먹기도 좋으니 핑거푸드는 어느 파티에서도 사랑받는 메뉴입니다. 핑거푸드의 대표적인 종류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카나페: 크래커 위에 취향에 맞게 토마토나 치즈 같은 재료와 소스를 살짝 올려주면 완성되는 카나페는 가격 대비 훌륭한 맛과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과일 꼬치: 건강 만점의 핑거푸드 재료가 될 수 있는 과일! 여러 종류의 과일을 꼬치에 끼우기만 하면 건강과 비주얼까지 챙길 수 있는 핑거푸드가 완성됩니다. 핑거푸드로는 씨가 없는 과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월남 쌈: 라이스페이퍼에 새우, 양배추, 파프리카, 계란 등 기호에 맞는 재료들을 넣고 돌돌 말면 풍부하면서도 간편한 핑거푸드가 완성됩니다. 최대한 색깔이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한다면 더욱 화려한 색감의 핑거푸드를 만들 수 있겠죠? 

포틀럭 파티, 나눠 먹는 재미 

홈파티 호스트가 장소부터 음식까지 전부 준비하고 손님은 다 된 밥상에 즐기기만 하는 것은 이제 구시대적인 발상이 되었습니다. 호스트는 간단한 메뉴, 술, 장소만 준비하고 파티 손님들이 취향에 맞게 자신 있는 요리를 가져와서 즐기는 포트럭 파티를 열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호스트의 부담은 줄어들고 파티의 즐거움은 배가 됩니다. 파티 호스트가 참석자들에게 미리 특정 요리를 지시할 수도 있고 참석자들이 자발적으로 가장 자신 있는 요리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혼자서 준비한 테이블 보다 여러 사람이 같이 준비한 테이블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겠죠? 참석자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포틀럭 파티!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연말 파티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건조 음식과 케이더링 서비스 활용하기 

요즘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홈파티 음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답게 신속하고 훌륭한 배달 음식 서비스로 풍성한 홈파티 만찬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셰프요리 배달앱 서비스, 플레이팅 


요즘 배달 서비스 어플은 많지만 연말 혹은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올려도 손색이 없는 음식들을 배달해 주는 업체는 드뭅니다. 그래서 직접 요리하지 않고도 셰프의 고급스러운 요리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배달해주는 셰프 딜리버리 어플리케이션 “플레이팅”을 소개합니다.



플레이팅은 메뉴를 개발하는 실력 있는 세프들이 직접 당일 조리,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운영됩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진을 누르면 자세한 요리정보, 리뷰, 세프 정보까지 상세히 볼 수 있어 믿고 주문해도 되겠죠? 회원가입도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진행되고 결제방법 또한 신용카드만 추가하면 간편하게 진행됩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다운받기

>> iOS 앱스토어 다운받기


반건조 음식 배달 전문, 힌트 


배달 음식도 좋지만, 반조리 식품으로 타이밍에 맞게 간편하게 조리해서 테이블에 올리면 더 신선하고 따뜻한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필요한 재료가 많거나 조리 과정이 복잡한 음식들을 그대로 재현하는 반조리 식품을 제공하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반조리 음식들을 배달까지 해준다면 금상첨화겠죠? 그래서 반조리 음식 배달 전문 어플리케이션, “힌트”를 소개합니다.



힌트는 상황별, 체형별에 맞는 음식을 추천하고 레시피와 영양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반조리 식품을 집까지 배달해 주는 똑똑하고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입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다운받기


   

연말 분위기를 책임질 홈파티 데코레이션 


간접 조명을 활용하라 

간접조명은 홈파티 데코레이션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가정집에서 전문 라운지나 파티룸과 비슷한 연말 분위기를 내기 위한 가장 효과적이고 쉬운 방법이기 때문이죠. 파티를 위해서 물론 집을 청소하겠지만 구석구석 아직 정돈되지 못한 부분들을 간접 조명이 감춰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은은한 조명 하나로 집안 전체에 포근하면서 술 마시기 좋은 아늑하고 운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만일 촛불을 사용한다면 화재의 위험이나 촛농이 떨어져 자칫 지저분해질 수도 있으니 LED 촛불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매력적인 홈 테이블 세팅하기 

기본적인 테이블 세팅법으로도 고급스러운 홈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첫째, 테이블 전체의 느낌을 좌우하는 테이블보는 넉넉한 사이즈로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그릇, 잔, 식기류 등 테이블 위에 세팅되는 것들과 컬러 톤을 맞춰주는 것이 통일감을 줄 수 있습니다. 둘째, 테이블 위에 식기류와 음식 말고도 여유 공간이 남는다면 센터피스로 꽃, 과일, 초를 올려 두세요. 테이블의 포인트를 살리는 핫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까운 지인들과의 파티라도 테이블 위에 간단한 네임카드를 준비하는 센스를 보인다면 손님들에게 초대받은 느낌과 소소한 감동을 줄 수 있겠죠?

가성비 좋은 홈데코레이션 용품 활용하기 

밋밋한 집 인테리어에 파티와 연말 분위기를 확 살려줄 포인트 홈 데코레이션 용품으로 센스 있는 파티 호스트가 돼보는 건 어떨까요? 요즘은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소소하지만, 감각적인 홈 데코레이션과 셀프 인테리어 소품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떤 아이템들을 활용할 수 있을지 한번 살펴봅시다.


가랜드 : 천장에 장식하거나 테이블을 장식해주는 가랜드는 직접 만들기도 쉽고 다양한 디자인의 이미지와 텍스트를 반영시킬 수 있습니다. 연말파티 이외에도 생일파티나 일상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LED 캔들: 캔들은 아늑한 조명뿐만 아니라 클래식한 장식 용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기존 캔들이 촛농이 떨어지는 점을 보완한 LED 캔들로 깔끔하게 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다가오면서 날씨는 추워지지만, 삼삼오오 모여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사람들의 마음은 한결 훈훈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는 사람들이 북적이는 곳에서 시간을 보내지 않고 가장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 집에서 홈파티를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요? 매번 의미 없이 지나가는 화려한 파티보다는 집이라는 공간이 주는 밀착감과 편안함으로 가까운 사람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연말과 크리스마스에는 2015년을 잘 마무리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기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