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철 에너지 절약 방법, 시원한 여름 나기 아이템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5. 7. 31. 09:00

본문

몇 년 전, 대한민국 전체가 전기가 나가는 블랙아웃 기억하시나요? 여름이나 겨울이 되면 평소보다 전력 사용률이 배로 급증한다고 합니다. 여름 더위가 무르익은 8월, 가정이나 회사에선 한참 냉방기기를 사용하고 있으실 텐데요. 냉방기기로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는 있지만, 자칫 잘못하다간 다시 과도한 에너지 사용으로 전력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여름철 에너지 절약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한솔그룹 블로그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여름철 에너지 절약 방법은?



연이은 폭염주의보 보도에 냉방기기 온도는 자꾸만 내려가고 있을 텐데요. 여름철 냉방기기의 과도한 사용을 줄이기 위한 가장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적정 실내 적정온도를 지키는 것입니다. 국가에서 권장하는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는 평균 26도로 공공기관의 경우 28도, 대형 마트, 서비스 기관은 25도로 권고되고 있는데요.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를 유지하면 전기세, 에너지 절약은 물론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는 어지럼증, 냉방병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실내 적정온도를 지키는 것 외에도 전력피크 시간대인 오전 10시부터 오전 11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전기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면 무분별한 에너지 사용 줄이기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 밖에도 냉장고 안에는 60% 정도만 음식물을 보관하고, 세탁물의 경우 가능한 한 번에 모아서 빨래한다면 여름철, 무분별한 에너지 사용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기본은 사용하지 않는 전자기기의 플러그는 뽑아 보관하는 것이라는 점 모두 잘 알고 계시죠?



쿨맵시로 에너지도 절약하고 시원한 여름 나기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매일 아침이면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많이들 고민하실 겁니다. 특히 비즈니스룩을 입어야 하는 직장인들은 어떻게 하면 보다 시원하게 옷을 입을 수 있을지 아침마다 옷과의 전쟁을 치르실 텐데요. 여름 패션의 완성인 쿨비즈룩으로 시원한 여름 나기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실, 쿨비즈룩이 거창한 패션 공식은 아닙니다. 옷을 입을 때 몇 가지만 고려하면 훨씬 시원하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데요. 여름에 셔츠를 고를 때, 노타이용 셔츠를 골라 답답한 넥타이를 하지 않는 다거나, 모시 재질의 시원한 질감의 셔츠를 고른다면 훨씬 시원한 쿨맵시를 자랑할 수 있죠.


여성분의 경우 리넨 재질의 재킷과 민소매 디자인의 오피스 셔츠를 함께 매치해보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통풍이 잘되는 플리츠 스커트를 하의로 선택하면 일반 비즈니스룩보다 훨씬 시원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에너지 사용은 줄이고, 체감 온도는 내려주는 사무실 쿨링 아이템 추천



쿨비즈룩으로 시원한 여름 스타일링을 완성했다면, 쿨링 사무용품으로 회사 실내 에너지 절약도 함께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무분별한 냉방 가동으로 인해 걸릴 수 있는 냉방병과 감기도 예방하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쿨링 아이템들! 지금부터 한솔그룹 블로그와 함께 살펴보시죠.


엉덩이도 시원하게- 선풍기 방석

첫 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사무실 쿨링 용품은 선풍기 바람이 나오는 방석입니다.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컴퓨터나 노트북 USB에 연결하면 저절로 충전되어 방석에서 바람이 나오는데요. 이 외에도 통풍이 잘되는 대나무 방석이나, 얼려서 사용하는 얼음 방석 등 다양한 쿨링 방석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으니, 엉덩이부터 시원하게 체온을 낮춰주는 쿨방석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쿨스카프

흔히들 쿨스카프를 어머니들이 애용하는 등산용 아이템으로 많이 생각하지만, 요즘에는 예쁜 디자인의 쿨스카프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면으로 된 재질 내에 특수 냉매 성분이 들어있어 5분만 물에 담가두어도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회사에서 소심하게 돌아가는 에어컨 바람이 답답하다면, 시원한 쿨스카프를 목에 두르고 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시원한 물 한 잔! 텀블러

우리 몸의 필수적인 6대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물입니다. 하루 일정량의 물을 잘 섭취하면, 건강한 체온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데요. 보온보랭 기능이 있는 텀블러를 하나 마련해, 매일 3잔 이상의 물을 섭취해보세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주고 적정 체온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답니다.


몸의 열기를 날려주는 쿨스프레이

몸에 뿌리기만 하면 저절로 피부가 시원해지는 쿨스프레이를 아시나요? 알코올이 주성분인 쿨스프레이는 알코올이 빠르게 증발할 때, 열을 함께 흡수해 증발하는 원리를 이용한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실내가 후덥지근하게 느껴질 때 팔 또는 다리 부분에 이 쿨스프레이를 뿌려주면 뜨거운 체온을 식혀줄 수 있죠.



여름이면 높아지는 기온과 습도만큼이나 불쾌지수 또한 솟구치죠. 하지만 이를 피해 무리하게 냉방기기를 가동하면 에너지 낭비일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해롭습니다. 폭염으로 인한 건강 주의보가 연일 보도되고 있는 요즘, 한솔그룹 블로그가 알려드린 정보들 잘 살피시어 에너지도 절약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나기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