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캠핑장추천] 여름 휴가 대비, 초보자도 떠나기 좋은 캠핑장 알아보기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5. 6. 19. 09:00

본문

곧 다가올 여름 휴가를 맞이해 어디로 떠날지 고민이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계곡과 바다는 여름이면 인산인해를 이뤄 휴식과 힐링을 찾으러 떠난 여행에서 피로만 얻고 돌아오기 일쑤인데요. 그렇다면 올해는 여름 휴가지로 캠핑장을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캠핑장은 친구들과 간단히 떠나는 1박 2일 여행지로 좋고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겐 이색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한솔그룹 블로그가 지금부터 휴가철을 맞아 떠나기 좋은 캠핑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박 2일 여행지 추천, 서울 한강 난지 캠핑장

 

서울 한강 난지 캠핑장은 휴가 일정이 짧거나, 간단하게 나들이를 떠나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국내 여름 휴가지입니다. 도심 속에 위치해 교통도 편리할뿐더러 캠핑장비를 완벽하게 갖추지 않아도, 어느 정도 그럴싸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인데요. 서울 월드컵 경기장의 한강시민공원에 위치한 난지 캠핑장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캠핑장 중 한 곳이죠. 강물이 넘실거리는 한강의 풍경을 감상하고 근처 생태 공원을 산책하며 도심 속에서도 얼마든지 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캠핑장이랍니다.

 


<이미지 출처- 한강 난지 캠핑장 홈페이지>

 

캠핑을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큰 부담은 캠핑용품을 구매하는 일일 텐데요. 한강 난지 캠핑장으로 향한다면 이런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강 난지 캠핑장에선 간단한 캠핑 준비물을 대여해주기 때문이죠. 또한, 난지 캠핑장의 한강 피크닉 존은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데요. 피크닉 존은 텐트를 설치 않고도 점심이나 저녁 등의 간단한 취사 및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어 간단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답니다. 캠핑 초보자나 멀리 여행을 떠나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이번 여름 한강 난지 캠핑장으로 떠나보세요.


*난지 캠핑장 이용 TIP


1. 피크닉 존은 별도의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2. 자가 텐트 설치 혹은 텐트를 임대하여 캠핑하실 경우에는 텐트 지역의 자가 설치 지역 및 임대텐트를 먼저 예약해야 합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예약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이 서두르셔야 한다는 점 참고 해주세요.
-인터넷 예약 바로 가기

-전화 예약 02-304-0061


3. 텐트예약 시작일 일정공지

 3월, 4월

 2월 16일

 8월

 6월 24일

 5월

 3월 16일

 9월

 7월 15일

 6월

 4월 15일

 10월

 8월 13일

 7월

 5월 14일

 11월, 12월

 9월 15일

 

한강 난지 캠핑장

이용시간: 오전 11시부터 체크인/ 익일 오전 10시 체크아웃
입장료: 3,750원 (1인기준)
홈페이지: http://www.nanjicamp.com/



국내 여름 휴가지로 추천, 자라섬 오토 캠핑장


<이미지 출처- 자라섬 오토 캠핑장>


전국 오토 캠핑장 중 BEST3 안에 드는 자라섬 오토 캠핑장! 재즈페스티벌로 이미 유명한 자라섬은 사실, 국내 최고의 오토 캠핑장으로도 널리 알려졌습니다. 오토 캠핑은 말 그대로 자동차를 이용한 캠핑을 말하는데요. 자라섬 캠핑장은 개인용 캠핑카를 몰고 오거나 자라섬 캠핑장에서 카라반을 빌려 캠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이색 캠핑장 입니다.


카라반은 자동차 뒤에 트레일러를 매달아 하나의 집처럼 개조한 것을 말하는데요. 그 안에는 침대, 샤워실을 비롯해 화장실까지 갖춰져 있죠. 자연 속에서 안락함을 갖춘 캠핑을 즐기고 싶으신 분은 자라섬 오토 캠핑장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울창한 나무 사이에서 즐기는 캠핑의 즐거움과 카라반이 주는 안락함으로 힐링과 휴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어 국내 여름 휴가지로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랍니다.


자라섬 오토 캠핑장
이용시간: 오후 2시 체크인/ 익일 오전 11시 체크 아웃
입장료: 오토 캠핑장 기준 1대당 15,000원 (자세한 내용 홈페이지 참고)
홈페이지: http://www.jarasumworld.net/



럭셔리한 휴가지 추천, 글램핑 코리아


<이미지 추천-글램핑 코리아>


텐트 치기, 설거지, 불편한 잠자리 등 캠핑지에서 느끼는 번거로움이 귀찮으면 이번 여름 휴가에는 글램핑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글램핑(Glamping)이란 화려하다는 뜻의 글래머러스(Glamorous)와 야영을 의미하는 캠핑(Camping)을 조합해 만든 신조어입니다. 캠핑이 선사하는 자연 속에서의 힐링과 평소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럭셔리한 여가 생활이 혼합된 이색 캠핑 문화를 말하죠.


서울 근교 글램핑장을 찾고 있다면, 경기도 양평에 있는 글램핑 코리아 캠핑장을 추천합니다. 북유럽을 연상시키는 커다란 카바나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글램핑 코리아 캠핑장에는 침대와 소파는 물론 태블릿 PC까지 갖춰져 있는 럭셔리 캠핑장이죠.


글램핑 코리아의 가장 큰 특색은 캠핑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캠프파이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캠핑의 낭만은 즐기면서 몸과 마음이 편해지는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이번 휴가로 럭셔리 글램핑을 추천합니다.


글램핑 코리아
이용시간: 오후 4시 체크인/익일 오전 11시 체크아웃
이용요금: 토요일-199,000원, 일요일-149,000원 (평일 이용요금 홈페이지 참고)
홈페이지: http://www.glamping-korea.com/



TIP. 캠핑을 더 즐겁게 만들어주는 여름 캠핑 준비물


1. 해먹
나무와 나무 사이를 이어 침대로 사용하는 해먹은 어른, 아이 상관없이 좋아하는 캠핑용품입니다. 해먹 안에 누워 시원한 바람을 온몸으로 느끼고 자연의 소리도 즐기며 여유를 만끽해보세요.


2. 야광팔찌
텐트를 치게 되면 여기저기 텐트의 긴 끈들이 땅에 사방으로 묶여 있어 텐트 주변을 지나다니기가 힘들어집니다. 특히 잘 안 보이는 밤에는 이 끈에 걸려 넘어질 수도 있죠. 이럴 때를 대비해 야광 팔찌를 챙겨가 텐트 줄마다 야광 팔찌를 감아 놓아 주세요. 밤에도 안전하게 텐트 주변을 돌아다닐 수 있답니다.


3. 계핏가루
여름에는 모기와 해충이 밤낮으로 기승입니다. 이럴 땐 텐트 주변에 계핏가루를 뿌려주시길 바랍니다. 계핏가루는 모기와 해충을 쫓는 효과가 있어서 텐트 주변에 계핏가루를 뿌려주면 벌레의 접근을 막을 수 있죠.

 

 

 

한솔그룹 블로그와 함께 알아본 여름 휴가지로 딱 좋은 국내 캠핑장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가 소개한 캠핑장들로 여름 휴가를 떠나보세요. 여유를 만끽하고 자연의 기운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