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까운 해외여행지] 짧고 알차게 즐기는 여름휴가, 밤 도깨비 여행지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5. 7. 17. 09:00

본문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코앞으로 다가온 휴가 일정에 들뜬 마음을 감출 수 없는 요즘, 여러분의 올여름 휴가 여행지는 어디일지 궁금합니다. 꿀맛 같은 휴식이 기다려지기도 하지만 너무 짧은 휴가 일정에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하실 텐데요. 


짧은 휴가일정 때문에 해외여행은 엄두도 내지 못하는 분들이 있다면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가 소개할 밤 도깨비 여행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2박 4일 일정으로 간편히 다녀오기 좋은 가까운 해외 여행지 추천부터, 꼭 챙겨야 할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까지! 이 모든 것을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밤 도깨비 해외여행이란?



밤 도깨비 여행이란 금요일에 출발해 월요일에 귀국하는 2박 4일 일정의 간단 해외여행을 말합니다. 보통 금요일 저녁 또는 토요일 새벽에 출발하여 토요일 오전에 여행지에 도착하는 것이 밤 도깨비 여행의 일반적인 일정인데요.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다녀오기 때문에 시간을 아낄 수 있고, 알차게 여행일정만 잘 짠다면 경비까지 아낄 수 있는 일거양득의 여행 방법이랍니다. 일정의 부담감은 줄이고 훌쩍- 떠나고 싶은 여행의 공복감은 간단하게 채워줄 밤 도깨비 해외 여행지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밤 도깨비 여행 떠나기 전, 꼭 체크할 것


꼼꼼한 사전조사는 필수!

2박 4일이라는 짧은 일정으로 떠나는 여행인 만큼, 여행할 나라에 대해 꼼꼼히 정보를 수집하고 스케쥴을 작성해야 합니다. 가이드북이나 여행사이트, 블로그를 통해서 정보와 함께 후기 등을 참고해 일정을 짜보세요. 동선을 최소화한다면 이동 경비도 아끼고 많은 곳도 둘러볼 수 있답니다.


체력을 고려한 일정 짜기

1박 3일, 또는 2박 4일의 강행군으로 진행되는 밤 도깨비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체력입니다. 자신의 체력을 고려해 일정을 잡아야 한다는 것!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패키지여행보다는 자유여행을 선택할 것

밤 도깨비 여행이 유행하면서 여행사에서도 밤 도깨비 여행 상품이 마련돼 있는데요. 가급적 자유여행을 선택해 자신에게 맞는 일정을 계획하여 후회 없는 여행을 즐기도록 하세요



밤 도깨비 여행으로 떠나기 좋은 가까운 해외여행지 추천 BEST 3


도깨비 여행의 원조, 도쿄



도쿄는 밤 도깨비 여행의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가깝고도 먼 나라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낯선 문화를 두 시간 안팎의 짧은 비행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는데요. 최근 엔저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경비 부담까지 확 낮춰져 여행 마니아들이 짧은 일정으로 간단히 찾기 좋은 여행지가 됐습니다.


특히 도쿄는, 관광, 쇼핑, 온천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집약되어 있어 여행 초보자들도 쉽게 여행일정을 짤 수 있는데요. 하라주쿠, 긴자, 신주쿠, 시부야, 우에노, 롯폰기 등 이미 우리에게 익숙한 명소들은 물론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는 사찰과 공원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한국의 수도인 서울과는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여행지이죠,


만약 도쿄의 낭만을 그대로 누려보고 싶다면, 도시의 야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도쿄타워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150m와 250m 높이 코스로 나뉘는 도쿄타워 입장료는 각 높이에 따라 다르니, 이 부분 여행 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야경이 아름다운 반짝이는 밤의 도시 홍콩



아름다운 야경과 맛있는 먹거리들을 찾아 떠나기 좋은 홍콩은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가깝고 저렴한 가격에 왕래할 수 있어 많은 여행객에게 사랑받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공항에서 침사추이와 홍콩 섬 등을 운행하는 공항철도 AEL(Airport Express Line)이 24시간 운행해 밤 도깨비 여행자들에게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여행지인데요.


또한, 홍콩은 대중교통이 잘 발달해 ‘옥토퍼스 카드’를 준비하면 다른 여행지보다 저렴하게 교통비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옥토퍼스 카드는 우리나라 일반 교통 카드처럼 충전 후 사용금액이 차감되는 카드로 트램이나 MTR, 페리 등을 이용할 때 매번 현금을 내기보다는 카드를 이용하면 편리하죠.


아시아와 유럽의 문화가 맞물려 독특한 문화를 자랑하는 홍콩은 동시에 관광, 쇼핑, 레저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가득하여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밤 도깨비 해외여행지로 홍콩을 선택했다면 홍콩 전체를 전망할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와 없는 게 없는 쇼핑몰, 센트럴의 IFC몰과 코즈웨이베이 타임스퀘어를 꼭 들려보길 추천합니다.


근래 가장 인기 있는 밤 도깨비 여행지, 대만



대만은 근래 가장 핫한 여행지로 꼽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에만 약 35만 1,000명의 한국인이 대만을 여행했다고 하는데요. 대만은 인천공항에서 약 2시간 반 정도면 도착할 수 있고 저가항공사 취항이 많아 부담 없이 다녀오기 좋은 가까운 해외여행지이지요.


대만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음식입니다. 대만으로 향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미식’을 즐기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만은 감칠맛 나는 음식으로 유명한 나라이지요. 대만식 소고기 국수인 우육면부터 각종 채소와 고기를 담가 먹는 훠궈까지 꼭 맛봐야 할 음식들이 무궁무진하답니다


만약 대만을 찾는다면, 이런 음식들을 한 자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야시장을 꼭 찾아보길 추천합니다. 대만은 뜨거운 기후 탓에 밤에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은 나라인데요. 그래서인지 곳곳에 야시장이 잘 형성되어 있죠. 야시장을 찾아 대만만의 정취를 물씬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꼭 챙겨야 하는 해외여행 준비물은?

 

짧은 해외여행 일정이여도, 반드시 꼭 챙겨야할 해외여행 준비물들이 있죠. 아무리 꼼꼼하게 여행 짐을 체크했다고 해도 막상 여행지에 도착하면 그 때야 생각나는 준비물들이 있는데요. 여행을 떠나기 전 꼭 챙겨놓으면 좋은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환전

여행하는 나라의 돈으로 환전하는 것은 필수! 출국 전 공항에서 환전할 수도 있지만,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하면 환전 우대를 받을 수 있다는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포켓 와이파이
요즘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은 로밍보다 포켓 와이파이를 선택한다고 합니다. 포켓 와이파이는 1일 대여금이 로밍 비용과 비슷하지만, 최대 기계를 4개 연결할 수 있어 훨씬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위에서 소개한 밤 도깨비 여행지 (일본, 홍콩, 대만) 모두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나라랍니다.


3. 여행용 멀티어댑터
나라별로 전압이 달라 여행을 떠나기 전 꼭 챙겨야 할 여행용 멀티 어댑터! 특히 디지털카메라부터 휴대폰까지 여행 중 절대 없어선 안 될 전자기기들을 위해서라도 여행용 멀티 어댑터를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한솔 그룹 블로그와 함께 알아본 밤 도깨비 여행지부터 해외여행 준비물 정보까지 다들 잘 확인하셨나요? 조금만 부지런하게 휴가를 준비한다면 가까운 해외여행지로 알차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는 사실! 아직 확실한 휴가일정을 정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가 소개한 여행지를 참고해 밤 도깨비 여행으로 훌쩍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