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진 꾸미기 어플의 모든 것! 셀피족을 위한 카메라 어플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5. 6. 17. 09:00

본문

최근 스마트폰을 통한 SNS가 더욱 활발해 지면서 특정 상황이나 장면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업로드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일상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덩달아 사진 꾸미기 어플이나, 셀카 잘나오는 어플의 관심도가 높아 지고 있는데요. 이런 추세에 발맞춰 셀피(Selfie)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졌습니다. 오늘 한솔 블로그는 셀피족을 위한 카페라 어플을 추천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인기 카메라 어플부터 이색 카메라 어플까지, 사진 꾸미기 어플의 모든 것 함께 살펴보시죠.



신조어 셀피(Selfie) 뜻은?



신조어인 셀피 뜻은 ‘다른 사람이 찍어주는 것이 아닌 자기 자신이 스스로 찍는 사진’을 뜻합니다. 또는 일종의 셀카의 개념으로 자신의 얼굴을 직접 촬영해 SNS에 올리는 행위를 지칭하기도 하는데요. 전 세계 12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 서비스를 필두로 트위터, 인스타그램, 웨이보 등 각종 SNS가 줄이어 등장하면서 SNS 발달과 함께 셀피 문화가 빠르게 확산됐습니다.


현재, 페이스북에는 하루 평균 3억 5000만 장의 사진들이 게시될 정도로 사진은 소통의 중요한 언어가 되고 있는데요. 시실, 셀피족은 특별한 집단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의 특별한 모든 순간들을 사진으로 간단히 기록하고 싶어하는 모든 사람이라 생각할 수 있지요.


 

셀카 잘나오는 인기 카메라 어플은?


스마트폰을 선택하기 위해 살피는 중요 기능 중 하나가 카메라 기능일 만큼,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카메라 어플 또한 관심이 참 많은데요. 이중 셀피족이 인정한 대표 카메라 어플 BEST3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편집 기능이 편리한 싸이메라


편리한 사진꾸미기 어플을 찾으신다면 싸이메라를 추천합니다. 싸이메라는 손 쉽게 색감, 색상, 노출의 정도를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웃포커싱 기능이 있어 보다 사진을 아름답게 촬영할 수 있죠. 아웃포커싱 기능이란 피사체에 초점을 두고 나머지 부분은 흐릿하게 표현하는 사진 기법으로 드라마틱한 시각적 효과를 주는 촬영기법을 말합니다. 덕분에 싸이메라는 일상 풍경사진이나 먹방 사진 찍기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앱스토어 다운 받기
>>안드로이드 다운 받기

포토샵이 필요 없는 포토원더


 
셀카를 찍으면 꼭 보정이 필요한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럴 때, 포토원더를 활용해 셀카를 찍어보길 추천합니다. 포토원더만 있다면 포토샵으로 사진 보정 작업을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는데요. 마우스로 힘겹게 턱을 깎거나 눈동자를 키우던 일을 간단히 터치 하나로 아름다운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죠. 또한 포토원더는 새로운 이미지 혼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 9장까지 사진을 조합해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 수도 있답니다.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고 퀄리티이의 이미지를 만들고 싶다면 포토원드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앱스토어 다운 받기
>>안드로이드 다운 받기

 

 

이색 사진 꾸미기 어플은?


나만의 사진 예쁘게 찍는 비법을 가지고 싶다면, 이색 사진 꾸미기 어플을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특이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이색 사진 꾸미기 어플을 소개합니다.


8등신 전싯샷을 꿈꾼다면 스프링


유독 긴 허리나, 짧은 하체 때문에 전신샷 찍기를 꺼려하신다면 스프링 어플을 사용해보길 추천합니다. 어플을 통해 직접 몸매 비율부터 얼굴 비율까지 조절할 수 있어 완벽한 8등신 전신샷을 만들 수 있죠. 스프링 어플은 키의 길이뿐만 아니라 얼굴 사이즈 또한 자연스럽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해 완벽한 비율 만들기를 도와줍니다. 단체 사진에서 전체샷이 두렵다면 스프링 어플을 활용해 사진을 찍어보시길 바랍니다.


>>앱스토어 다운 받기
>>안드로이드 다운 받기

사진 속에 타이포 그래피를 새겨 넣고 싶다면, Piclab



Piclab은 직접적인 사진촬영의 기능은 없지만, 카메라 어플로 찍은 사진에 아름다운 타이포 그래피를 넣을 수 있는 사진 꾸미기 어플입니다. SNS 중 하나인 텀블러 이미지처럼 둥근 프레임을 넣어 사진을 더욱 빈티지스럽게 표현하거나 하트, 사각형 등 다양한 모양의 프레임을 취향대로 설정할 수 있죠. 배너 형식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고 싶다면 Piclab을 이용해 독특한 효과를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앱스토어 다운 받기
>>안드로이드 다운받기

 


셀피에게 꼭 필요한 필수템은?


셀피족들이 가장 많이 찍는 다는 셀카! ‘셀카 이쁘게 찍는 법’의 가장 중요한 비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셀카 아이템입니다. 힘들이지 않고 셀카 찍기를 도와주는 아이템들을 살펴보세요.


셀카봉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단숨에 여행 인기 아이템이 된 셀카봉. 가제트처럼 봉을 쭉 펴 활용하면 배경까지 촬영할 수 있고 단체 사진도 어렵지 않게 찍을 수 있죠. 누군가에게 부탁하지 않아도 내가 직접 배경과 구도를 선정해 눈으로 확인 후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셀카렌즈
셀카봉의 불편한 휴대성과 무거운 중량을 보완한 아이디어 아이템이 바로 셀카렌즈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 특수 렌즈를 집게로 부착하면 광각, 어안, 접사 등 다양한 전문 사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죠. 또한 휴대폰의 일반 카메라보다 더 넓은 화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셀피족들에게 환영 받는 카메라 아이템이랍니다.


 

한솔그룹 블로그와 함께 알아본 사진 꾸미기 어플의 모든 것, 어떠셨나요? 다가오는 여름 휴가를 맞이해 한솔그룹 블로그가 소개한 카메라 어플들을 활용하여 아름다운 사진들을 많이 찍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휴가를 위한 여행 준비 첫 단계로 카메라 어플을 준비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