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춘의 특권 코레일 기차여행, 내일로 코스 추천부터 준비 Tip까지!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5. 6. 4. 09:00

본문

대학생이라면 꼭 한번은 떠나야 할 코레일 기차여행 ‘내일로’! 조금은 고생스러운 여정이 될 수도 있지만, 기차를 타고 여행 지 곳곳을 돌아다니면 그 지역의 정취를 몸소 느낄 수 있어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한솔 그룹이 청춘의 특권, 내일로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일로 코스추천과 함께 일반 국내 여행을 계획할 때도 참고하면 좋은 명소 이야기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내일로 코스 추천, 지역별로 여행 코스 정하기

 

 

내일로 여행을 떠나기 전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여행코스를 계획하는 일입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 수 있는 내일로 여행! 이 기간 동안 어느 지역을 방문해야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지 고민되실 텐데요.

 

내일로 초보라면, 전국 방방곳곳을 돌아다니는 여행을 계획하기보단, 지역별로 가까운 도시들을 모아 여행 일정을 짜길 추천합니다. 그래야 여유롭게 여행지역의 정취를 살필 수 있고 그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먹거리도 먹고 즐기며 여행의 매력을 찬찬히 깨달을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국내 여행을 많이 즐겨보신 분이라면 강원도를 기점으로 경상도와 전라도를 잇는 코스로 전국일주 내일로 코스를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강릉에서 출발해 ‘강릉-안동-부산-순천-광주-전주-군산-대전’ 순으로 여행을 돌게 되면 웬만한 전국의 대표 내일로 여행지를 모두 살필 수 있답니다.

 

 

내일로 코스 추천, 지역별로 꼭 들려야 할 도시

자연이 숨 쉬는 힐링 여행지, 경상북도 영주시

 

<이미지출처- 경상북도 공식 홈페이지>

 

중앙선 기차를 타면 가장 먼저 도착하는 도시가 바로 경상북도 영주시입니다. 영동선과 중앙선이 갈리는 곳이기도 한 영주시는 경상 북부지역과 강원도 남부지역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인데요. 예로부터 교통요충지였으며, 경주와는 또 다른 신라문화를 살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영주시, 꼭 들려야 할 명소 - 부석사
신라 시대에 지어진 대표적인 사찰이자 우리나라 10대 사찰 중 하나로 손꼽히는 부석사. 우리나라 최고의 목조건물인 무량수전을 비롯해 국보와 보물 등 많은 문화재를 살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독특한 자연환경이 인상적인 강원도 영월

 

 

영월은 독특한 자연환경과 역사적인 유적이 많아 볼거리가 가득한 도시입니다. 유배된 단종이 머무르던 청룡포와 단종의 묘인 장릉, 김삿갓 유적지 등 역사적 의미를 지닌 유적이 많은 곳인데요. 또한 한반도 지형 마을, 고씨 동굴 등 주변에선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자연 경관까지 갖추고 있어 꼭 한 번 국내여행지로 들려야 할 곳이지요.

 

영월시, 꼭 들려야 할 명소 – 선암마을
영월을 들린다면 한반도지형의 모습을 띈 선암마을을 꼭 들려보길 추천합니다. 전망대에서 마을 전체를 내려다 보면 자유로이 곡류하는 하천의 모습과 함께 한반도를 닮은 마을의 지형이 한 눈에 보이는데요. 시원한 강의 모습과 푸르른 마을 지형을 보면 마음까지 시원해 진답니다.

아기자기한 풍경과 먹거리가 함께하는 전라북도 전주

 

 

요즘 가장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 중 하나인 전주! 빼어난 자연 경관이나 대단한 문화재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작은 도시의 소박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여행지입니다. 맛의 고장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전주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먹거리인데요. 콩나물국밥과 피순대국밥, 비빔밥 등! 전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색 있는 음식들로 입까지 즐거운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전주시, 꼭 들려야 할 명소 – 남부시장
전주의 이색 맛을 즐기고 싶다면 남부시장을 꼭 들리길 추천합니다. 전주의 대표 음식 콩나물 국밥과 피순대국밥 가게가 모두 남부시장에 몰려있기 때문인데요. 더불어 마치 서울 인사동 쌈지길을 축소해 놓은 듯한 ‘전주 청년몰’도 남부시장 내부에 위치해 있어 볼거리 또한 가득한 여행지이지요.

 

 

내일로 여행 준비 TIP.

 

보다 알차게 내일로 여행을 준비하고 싶다면, 한솔그룹 블로그가 전하는 여행 준비 TIP을 이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하나, 기차여행카페 가입하기

블로그를 통해 일일이 정보 얻기가 귀찮으시다면 기차여행카페를 가입해보세요. 내일로 여행객들의 여행일정이나 팁, 내일로 플러스 혜택 등의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답니다.

 

둘, 발권역별 혜택 살피기

내일로 티켓은 전국에 있는 기차역 어디에서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각 기차역 별로 내일로 티켓 구입시 주는 혜택이 다양한데요. 지역의 관광상품이나 숙박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도 있고, 여행용품을 경품으로 주는 경우도 있으니 각 기차역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잘 살핀 후 내일로 티켓을 발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셋, 각 시도 홈페이지 활용하기

대부분의 시/도 공식 홈페이지에는 ‘문화관광’ 관련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주요 여행지 관광정보부터 지도와 교통정보까지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또한 요즘은 여행/관광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도 많으니 부지런히 검색해 여행지 정보를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한솔그룹 블로그와 함께 내일로 여행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내일로는 만 25세 이하의 청년들만 이용할 수 있는 기차여행인 만큼 꼭 이 즐거운 기회를 절대 놓쳐서는 안되겠죠? 다가오는 여름방학, 한솔 그룹 블로그가 전해드린 여행 정보를 참고해 알차고 즐거운 여행 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