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5 프로야구, 더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5. 5. 20. 09:00

본문

2015 프로야구가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이제는 명실상부 최고의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은 야구! 특히 이번 시즌엔 작년과 비교해 달라진 규정이 많아 2015 프로야구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관전 포인트를 꼭 챙겨 확인해봐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가 새로워진 야구 규칙부터 프로 야구 예매 방법까지, 야구를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그 자세한 이 야기를 함께 알아볼까요?

 

 

2015 프로야구 진행, 달라진 프로야구 규칙

 

회를 거듭할수록 그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2015 야구! 아직 시즌 초반이지만 그 관심은 벌써부터 무르익어가고 있습니다. 10개 구단이 참여하는 이번 시즌 꼭 알아야 할 야구 관전 포인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신생 구단 합류로 경기수 증가 – KT 위즈 합류

올해부터 가장 크게 바뀐 점은 바로 KT 위즈라는 신생팀이 합류해 총 10개 구단 체제로 운영된다는 점입니다. 작년 시즌까지 한국 프로 야구는 총 9개의 구단으로 운영 됐었는데요. 올해부터는 삼성, 넥센, NC, LG, SK, 두산, 롯데, KIA, 한화, KT 총 10개의 팀이 치열한 경쟁을 함께 하게 됐습니다.

 

KT 위즈는 전 OB베어스 선수 출신인 조범현 감독이 사령탑을 맡게 됐습니다. 신생구단인 만큼 신인 선수들도 많이 등용했지만 김사율, 이대형, 박기혁 같은 베테랑 선수들도 합류해 야구 팬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죠. 이번 2015 프로야구 시즌엔 총 10개 구단의 경기가 진행돼 경기수도 720경기로 늘어나 야구 팬들에게 기쁨을 안겨주고 있답니다.

 

달라진 프로야구 규칙 – 스피드 업 강화

2015 프로야구는 기존 프로야구 대비 스피드 업이 강화됐습니다. 총 경기 수는 늘어났지만 박진감 넘치는 경기 진행을 위해 경기 시간은 줄어든 것인데요. KBO는 경기당 평균 10분 단축을 목표로 스피드 업 관련 규정을 강화했다고 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를 살펴보면 장내 아나운서 소개 후 타자는 10초 이내에 타석에 들어와야 하는 규정은 그대로지만 만약 규칙을 어길 시 투구 없이 바로 스트라이크 선언을 내릴 수 있도록 규칙을 강화했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닝 중 투수 교체 시간은 2분 45초에서 2분 30초로 단축이 됐죠. 이 외에도 타자는 타석에 들어선 순간부터 최소 한 발은 꼭 타석 안에 두어야 하고 볼 넷이나 몸에 맞은 공이 나오면 즉시 1루로 출루해 보호대를 해제 해야 하는 규정이 등이 새로 생겼습니다.

 

야구의 재미를 더하는 결정전 – 와일드카드 도입

올해 새롭게 바뀐 규정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와일드카드 결정전’ 입니다. 원래 플레이오프 출전자격은 해당 시즌 4위 안에 든 팀에게만 주어졌는데요. 2015년 플레이오프부턴 시즌 종료 후 4위와 5위가 한 번 더 붙어 승부를 가린다고 합니다. 4위는 1승 또는 1무만 해도 진출하게 되고 만약 5위가 2승을 하게 되면 플레이오프에 참여 할 자격이 주어진답니다. 와일드카드 도입으로 한국 프로야구가 마지막 순간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게 됐어요! 덕분에 2015 프로야구 플레이오프가 더 기대 됩니다.

 

 

프로야구 예매 방법

 

프로야구 티켓 예매 방법은 현장 구매와 인터넷 사전예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주로 인터넷 사전예매를 많이 활용하는데요. 예매 오픈 시각은 매 경기 시작 14일 전 오전 11시로 예매 대행 사이트에 접속해 희망하는 경기 날짜에 맞춰 티켓을 예약하면 됩니다. 관람을 원하는 시간대, 관람 인원, 좌석 배치 등을 간단하게 선택한 뒤 결제를 완료하면 티켓 예매 끝!  자신이 원하는 날짜의 경기를 원하는 좌석에서 관람하고 싶다면 2015 프로야구 경기 일정 확인은 수시로 체크하는 것이 필수 겠죠?

 

>>2015 프로야구 경기 일정 살펴보기

 

프로아구 예매 대행 사이트 ‘티켓링크

 

현장 구매 또한 티켓 예매의 한 가지 방법이나 인파가 몰리는 주말 경기의 경우 현장 구매로 티켓을 구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이므로 되도록 인터넷 예매를 활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즐거운 야구 관람을 위해 꼭 알아야 할 것

 

TV로 시청하는 야구가 아무리 재미있어도 백문이불여일견이란 말이 있듯 야구도 직접 야구장을 찾아 관람하는 것이 훨씬 재미있습니다. 야구장 데이트부터 야구장 봄나들이까지, 즐거운 시간을 위해 야구장을 찾을 계획이라면 야구장 즐기기 TIP을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올해부터 시행되는 세이프 캠페인

 

<이미지출처-KBO 공식홈페이지>


 

깨끗하고 쾌적한 경기관람 환경을 만들기 위해 KBO는 이번 시즌부터 야구장 음식반입 제한과 주류반입 금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수들과 관중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는데요. 캠페인의 주된 골자는 주류 및 캔, 병, 1L 초과 PET 음료 반입이 제한되며 소지품은 가방 1개와 쇼핑백 1개로 제한된다고 하니 이를 참고해 야구장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간식 준비하기

 

 

즐거운 장소에서 맛있는 음식이 빠지는 일은 절대 상상할 수 없는 일이죠. 구장에 들어서면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붐비는 인파 속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것부터 기다리는 것까지 모두 만만치 않은 일인데요. 차라리 경기장 내에서 음식을 사먹는 것보단 미리 준비해 오길 추천합니다. 세이프 캠페인은 야구장 음식 반입을 금지하는 규정은 아니니, 위 캠페인 사항을 참고해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 간식을 준비한다면 좋겠지요?

 

야구장 좌석 명당 고르기

 

 

야구장 좌석은 크게 테이블석, 내야석, 외야석으로 나뉩니다. 경기가 총 9회 진행되는 만큼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가장 편안한 테이블 석을 예매하는 것이 좋지만, 이에 여의치 않다면 내야석 자리를 예매하길 추천합니다. 하지만 외야석은 외야석대로 여유로운 경기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좌석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명당 찾기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장별 명당자리
서울잠실구장 : 홈플레이트 뒤쪽, 본부석 위쪽인 옐로 지정석 317블록과 318블록
서울목동구장 : 홈팅 응원석인 109블록과 208블록
부산사직구장 : 피크닉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왼쪽 외야 관중석 그린존
창원마산구장 : 가족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족석
대구구장 : 선수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3루 내야지정석
광주구장 : 응원단장이 바로 앞에 있어 응원하기 좋은 206블록과 207블록
대전 구장 : 그라운드와 같은 높이에서 야구를 관람하는 익사이팅 존

 

 

한솔과 함께 알아본 2015 프로야구 관전 포인트! 달라진 규정들 덕분에 더 박진감 넘치고 스릴 있는 경기 관람을 즐길 있게 됐습니다. 벌써부터 하이라이트인 2015 프로 야구 플레이오프가 기대되는데요. 한솔그룹 블로그가 알려드린 2015 프로야구 소식을 잘 숙지한 후 즐거운 야구장 데이트와 야구장 봄나들이를 계획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