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버이날 선물 추천,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영양제 소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5. 5. 7. 09:00

본문

돌아오는 어버이 날,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매번 고민이시죠. 부모님의 깊은 은혜는 어떤 방법으로도 갚을 수 없는 일이지만, 마음만큼은 세상 가장 좋은 선물을 해드리고 싶은 것이 자식으로서 마음입니다. 돌아오는 어버이 날에는 부모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요? 부모님이 오래오래 건강하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는 영양제 추천부터 영양제 고르기 tip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우리 부모님에게 안성맞춤! 영양제 추천

 

영양제는 종류가 많으니 어떤 제품이 부모님에게 필요한지 꼼꼼히 따져본 후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무작정 비싸고 유명한 제품을 고르기 보단 부모님의 부실한 건강 균형을 맞춰줄 수 있는 영양제를 골라 선물하도록 하세요.

부실해진 부모님 뼈 건강을 위한 칼슘제

 

나이가 들면 뼈의 강도가 약해져서 부러지기 쉬운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그럴수록 탄탄한 뼈를 갖추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요. 50대 이후 걸리기 쉬운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영양 섭취는 필수입니다. 나이가 들어 부실해진 부모님 뼈 속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칼슘 보충제를 선물해 보길 추천합니다. 칼슘은 체내에 비타민 D가 풍부해야 잘 흡수된다고 하는데요. 햇볕을 쬐면 생성되는 비타민 D를 위해 칼슘보충제 선물과 함께 부모님과 나들이 산책을 나가는 것도 어버이날 이벤트로 좋지 않을까요? :)

 

관절이 아파 고생하시는 부모님을 두셨다면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이 들어간 건강 보조제를 챙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글루코사민은 관절 재생을 돕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단, 전문의의 꼼꼼한 진단 후 건강 보조제인 칼슘 보충제와 글루코사민을 처방 받아야 한다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노화로 눈이 침침한 부모님을 위해 루테인

 

눈은 노화가 가장 빨리 오는 신체기관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눈이 침침하거나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많은 데, 이런 증상의 주 원인은 ‘루테인의 감소’ 때문이죠. 루테인이란 망막과 황반에 주로 분포하는 색소로 황반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20대 중반 즘부터 루테인은 조금씩 감소하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보충해줘야 합니다.

 

보통 녹황색 채소나 달걀 노른자에 루테인이 많이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하루 권장량을 채우기 위해선 녹황색 채소 100g이상, 달걀노른자 12~20개를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루테인 영양제를 추천하는데요. 루테인 영양제를 섭취할 때,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 A, C, E를 함께 섭취하면 훨씬 눈의 노화 방지나 노안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D

부모님 안티에이징을 위한 코엔자임 Q10

 

40대 이후로 이유 없이 만성피로로 괴로워하는 부모님이 많으신 데요. 이때 에너지 대사 필수 보조효소인 코엔자임 Q10으로 몸 속 활력을 보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코엔자임 Q10은 항산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신체기간의 노화를 방지하고 제대로 작동할 수 있게 유지시키는 기능을 한답니다. 혈관과 심장 기능도 강화해 혈액순환이 고민인 부모님에게도 도움이 되죠.

 

코엔자임 Q10은 몸 속 모든 세포에 있는 조효소로 대사작용에 필수적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체내 생산량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부모님께 적당한 유산소 운동을 권장하고 코엔자임 Q10을 선물해 잃어버린 활력을 되찾도록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영양제 & 건강보조식품 똑똑하게 고르는 법


우리가 자주 먹는 비타민 또한 성별, 연령, 영양 상태 등에 따라 상황에 맞게 먹는 것이 중요할 만큼 약을 섭취하는 대상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그러니 필히 전문의와 상담 후 부모님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또한 꼭 하루 적정량을 파악 후 약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을 구매하기 전 영양 성분을 확인해 성분이 얼마나 균형 있게 효과적으로 배합돼 있는지 따져보세요. 좋은 원료로 만든 믿을만한 제품을 찾고 싶다면 GMP(우수의약품 품질기준) 인증을 받은 회사에서 생산된 제품을 고르는 것도 요령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D

 

영양제 & 건강보조식품 고르기 Tip

 

  1. 영양제 및 건강보조식품은 유용성분이 농축돼 있기 때문에 변질되거나 부패하기 쉬우니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을 꼭 확인한다.
  2. 영양제와 건강보조식품은 만병통치약이 아님을 꼭 명심하자! 무조건 복용하기보다는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구입을 하도록 한다.
  3. 신뢰할 수 있는 판매처에서 구입하도록 한다.
  4. 부모님에게 맞은 제품을 구입했다면 용법과 권장량을 확인해 꾸준히 복용할 수 있도록 한다.

 

 

 

부모님이 건강히 오랫동안 우리와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 똑같을 것입니다. 이런 애틋한 마음을 한솔그룹 블로그가 소개한 영양제와 함께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더불어 꾸준한 건강관리를 위해 규칙적으로 함께 운동을 나가보는 것도 부모님 건강 챙기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어버이날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을 부모님께 꼭 전해보시길 바랍니다. :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