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라이프+

원룸도 오피스텔도 OK! 나 혼자 ‘스타일리쉬하게’ 산다! 싱글을 위한 인테리어 Tip!

한솔BLOG 2015. 4. 27. 09:00

나~ 혼자서도 잘~ 사는 사람들이 많아진 요즘! 그만큼 싱글족을 위한 아이템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실 속 싱글라이프가 모두 ‘나혼자 산다’의 육중완 같을 것이란 착각은 절대 NO! 

오늘 한솔 그룹 블로그는 싱글족을 위한 인테리어 정보 모든 것을 준비했습니다. 혼자만의 공간을 알차게 꾸미는 그 비결! 함께 살펴보시죠. 


드라마에 나오는 예쁜 집을 꿈꾼다면?! 


바닥재부터 몰딩까지 꼼꼼히 따져보기


아무리 예쁜 가구를 가져다 놓아도 집안 환경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겠죠. 어떤 가구를 가져다 놓아도 센스 있고 분위기 있어 보이는 집을 만들고 싶다면 벽지, 바닥재, 몰딩 등 인테리어 바탕이 되는 요소들을 체크해봐야 합니다. 깔끔한 북유럽풍의 인테리어를 꿈꾸는데, 집 안 바닥이 노란색 장판이라면 어딘가 언밸런스 하지 않을까요? 


2015년 홈인테리어 트렌드는 나무결을 살린 자연 느낌 그대로의 인테리어가 선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킨포크 라이프 스타일이 유행인 만큼 친환경적인 재료로 만들어진 인테리어 제품을 활용해 시공에 도전해보길 추천해드려요! 한솔 홈데코에서는 층간 소음을 차단하고 중금속을 없앤 바닥재부터 친환경 목자재로 만든 마감재까지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덕분에 한솔 홈데코의 시공 제품들은 드라마에서도 많이 소개 되고 있죠. 요즘 인기리에 방영 중인 <착하지 않은 여자들>에서 우드 소재가 인상적인 싱글녀 도지원의 오피스텔 인테리어도 한솔 홈데코 제품으로 꾸며진 집이랍니다.


*한솔 홈 데코 인테리어 정보 보러 가기 : http://www.hansolhomedeco.com

 


<이미지 출처- 한솔 홈데코 블로그>


이외에도 페인트를 이용해 간편하게 몰딩 자재 색을 바꿔보거나, 벽면을 칠해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페인트를 사용할 경우엔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색다른 인테리어에 도전할 수 있어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이나 원룸같이 작은 평수에서 지내기 때문에 시공을 하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방법이랍니다. 


인테리어 콘셉에 어울리는 가구&아이템 찾기

나만의 개성을 담은 집을 만들기 위한 화룡정점! 바로 인테리어 콘셉과 어울리는 가구&아이템을 찾는 것이죠. 우리 집에 어울리는 특이하고 예쁜 제품을 찾기 위해 이곳 저곳 발품을 팔아 돌아다니는 것도 소소한 재미를 주는데요.  내 마음에 쏙 드는 가구와 리빙 아이템을 저렴하면서도 손쉽게 찾는 tip을 한솔 그룹 블로그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저렴하게 가구를 구매하고 싶다면? - 리퍼브 제품 찾아보기

혼자 생활하는 집에 제 값을 다 주고 구매하기엔 다소 비싸다고 느껴지는 가구를 구매하고 싶을때! 리퍼브 제품을 구입해는 것은 어떨까요? 모델하우스에 전시됐던 제품이나 크게 눈에 띄지는 않지만 약간의 스크래치로 정상적인 판매를 하지 못하는 제품의 경우 80~9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가구를 구매할 수 있답니다. 리퍼브 제품을 구입하고 싶은 경우 리퍼브 제품만을 판매하는 매장을 방문하거나 요즘엔 직접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가구들을 찾아볼 수 있어요. ;D


2. 특이한 인테리어 소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 인테리어 소품 시장 찾아보기

나만의 개성을 담은 인테리어 소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직접 발품을 팔아 인테리어 소품 시장을 들려보길 추천합니다. 온라인 몰과 달리 직접 눈으로 디자인을 확인하고 제품의 크기를 가늠해볼 수 있어 보다 우리 집에 적합한 인테리어 소품을 찾을 수 있지요. 


인테리어 소품 시장


-이태원 가구거리


근래 가장 핫한 곳 중 하나인 이태원! 이태원 3번, 4번 출구로 나와 쭉- 걷다보면 이태원 앤틱가구 거리가 나오는데요. 외국인이 많이 밀집 된 곳이니 만큼 이국적인 가구, 소품들로 가득한 곳이죠. 눈을 즐겁게 하는 가구 및 소품을 찾는 다면 이태원 가구거리를 들려보세요.


-남대문 시장


없는 게 없다는 남대문도매 시장! 시중 소매상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 저렴한 값으로 소품을 구매할 수 있어 저렴하게 아이템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곳이죠. 시장이 큰 만큼 발 품만 잘 판다면 생각지도 못한 디자인의 아이템들을 구할 수 있으니 인테리어 소품 마련 시 꼭 한 번 들려보길 추천합니다. 


-부산 국제시장


영화 ‘국제시장’으로 다시 한 번 재조명 받은 부산의 국제시장. 이곳에서도 독특하고 다양한 인테리어 용품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일명 ‘깡통시장’이라 불리는 국제시장 인테리어 소품 거리 점엔 아기자기한 주방용품부터 작은 꽃다발과 화분까지 여러 인테리어 소품을 살펴볼 수 있죠.



3. 한 곳에도 다양한 제품을 살피고 싶다면? -홈퍼니싱 브랜드 이용하기


 

<이미지출처-IKEA>


이곳 저곳 떠돌아 다니며 인테리어 제품 찾기가 번거롭다면 한 곳에서 여러 제품을 살필 수 있는 홈퍼니싱 브랜드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IKEA부터 H&Mhome까지 국내에 여러 홈퍼니싱 브랜드가 입주해 있는데요. 홈퍼니싱 브랜드의 경우 매장 제품을 온라인 몰에서도 그대로 판매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손쉽게 가구를 구입할 수 있답니다.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들을 손쉽게 살피고 싶을 때, 홈퍼니싱 브랜드를 이용해보세요.






셀프 인테리어 직접 도전하기


시공부터 가구& 아이템 찾기까지 스스로 척척! 해내고 싶지만 막상 염두가 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셀프 인테리어를 돕는 책부터 어플을 한솔 그룹 블로그가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셀프 인테리어 고수들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어플부터 재밌게 인테리어 시공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웹툰 추천까지 같이 살펴볼까요?


 책으로 보고 따라하는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


1. 그림으로 친절하게 알려주는 싱글 라이프 인테리어 TIP, 웹툰 <은주의 방>


 

<이미지 출처- 교보문고>


웹툰작가 노란구미의 실제 인테리어 노하우가 깃든 <은주의 방>은 29세 백조(?) 은주의 좌충우돌싱글 라이프를 담은 만화입니다. ‘잉여세대’라 불라는 젊은이들의 자취 라이프를 담고 있어 저렴하게 인테리어 시공을 할 수 있는 정보들이 쏙쏙 담겨 있는 웹툰이죠. 곰팡이 제거 방법부터 조명 달기까지~! 그림을 보며 손쉽게 셀프 인테리어 시공에 도전하고 싶다면 웹튼 <은주의 방>을 참고해보세요!



2.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빛나는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책



<이미지 출처- 교보문고>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기존 제품을 잘 활용해 색다른 인테리어를 할 수 없을까?’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책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6가지 DIY 노하우 만으로 세련된 공간 연출하는 방법을 소개한 이 책은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는데요. 기발한 아이디어로 집을 꾸미고 싶다면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책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어플로 간편하게 얻는 셀프 인테리어 정보!


1. 인테리어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버킷 플레이스>


<이미지 출처-구글 플레이어>


내 마음에 쏙 드는 방을 꾸미고 싶지만 막상 어디서부터 인테리어를 시작해야 할지 고민스러울 때, <버킷 플레이스> 어플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버킷 플레이스>는 셀프 인테리어, 전문가 인테리어, 유저 제품 추천이라는 큰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어 손쉽게 원하고자 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죠. 어플에 소개된 인테리어 사진에 속한 가구&아이템 정보 모든 것을 세세하게 알 수 있고, 거실, 주방, 욕실 등등 자신이 꾸미고자 하는 공간의 스타일을 면적 별로 세세하게 찾아 볼 수 있어 쉽고 빠르게 인테리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어플이랍니다. 


 



2. 가상 도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Planner 5D>



<이미지 출처- APP Store>


새로운 가구를 구매할 때, 가장 고민이 되는 것! 바로 가구가 우리 집에 잘 어울릴지 그리고 크기가 잘 맞을지 걱정이 되죠. 이럴 때 <Planner 5D>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Planner 5D>는 방 디자인부터 거실, 주방 그리고 넓게는 조경까지도 사용자가 손쉽게 디자인하고 꾸밀 수 있는 어플인데요. 집안 길이를 간단히 잰 후 어플에 입력하면 가상에서 입체적으로 우리 집 인테리어를 확인해 볼 수 있죠. <Planner 5D>는 직접 우리 집을 도면으로 설계할 수 있어 재미도 있고 가상으로 다양하게 인테리어도 시도해 볼 수 있으니 재미와 실용성 둘 다 챙긴 일석이조의 어플이랍니다.



봄을 맞아 산뜻하게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으신 분들 많으시죠.  이번 주말 겨우내 쌓였던 곳곳 먼지도 털어내고 한솔 그룹 블로그가 알려드린 셀프 인테리어 TIP을 참고해 봄과 어울리는 인테리어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근사한 싱글 라이프 삶을 한솔 그룹 블로그가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