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딩부터 사진 촬영 기법까지 모두 인강으로! 무료로 배우는 온라인 강좌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5. 4. 24. 09:00

본문

자기개발을 하는 직장인들이 꾸준히 늘면서 여러 가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무료 온라인 강좌가 인기입니다. :D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래밍부터 전문가처럼 근사한 사진을 찍도록 도와주는 사진 촬영 기법 강좌까지 강좌 범주 또한 참 다양한데요. 이번 시간 한솔 그룹 블로그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유용한 무료 온라인 강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실생활에 유용하게 접목시킬 수 있고 강좌 내용 퀄리티 또한 유료 강의 못지 않은 무료 강좌 정보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D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쉽게 알려주는 ‘생활코딩’&’코드아카데미’

웹언어를 이해하고픈 ‘입문자’에게 추천! ‘생활코딩’



<이미지 출처- 생활코딩>


온라인 활용이 무궁무진해지면서 웹 언어는 더 이상 개발자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간단한 웹 언어를 알고 있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부터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학원을 가기엔 시간이 여의치 않고 독학으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엔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을 때! 일반인 대상으로 코딩교육을 실시하는 ‘생활코딩’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이미지 출처- 생활코딩>


생활코딩은 CSS, html, 자바스크립트 등의 웹언어 기초를 배울 수 있는 영상강의와 사전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아주 기초적인 내용부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무료강의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미 코딩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접속해보는 무료 강좌 사이트이지요. 입문자를 위한 사이트인 만큼 댓글로 언제든지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도 있는데요. 답변 피드백도 빨라 독학으로 코딩 체계를 이해하고픈 사람에게 유용한 사이트랍니다.



웹사이트 구축부터 단계별 API 강의까지! ‘코드아카데미’

코드 아카데미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게 배울 수 있게 도와주는 미국의 무료 웹사이트입니다. 웹 언어부터 웹사이트 구축 정보 그리고 API 개발 강의 까지 들을 수 있어 위에 소개된 ‘생활코딩’과 더불어 독학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우려는 분들에게 많이 추천되는 온라인 무료 강좌지요.


여기서 잠깐! API란?

API란 프로그램 또는 애플리케이션이 운영 체제에 어떤 처리를 위해서 호출할 수 있는 명령어





  

<이미지 출처- 코드 아카데미>


‘코드아카데미’의 가장 큰 특징은 스텝 바이 스텝 방식으로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어 지루함 없이 자신의 수준에 맞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6~30개정도 작은 실습 예제들을 풀어볼 수 있기 때문에 강좌를 통해 배운 내용들을 바로 바로 응용하고 이해도를 확인해볼 수 있죠.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은 미국에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인 만큼 사용언어가 ‘영어’라는 점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웹사이트로 강좌를 듣기보단 독학을 위한 프로그래밍 책을 한 권 마련 후 공부하는 책 챕터에 맞게 동영상 강좌를 찾아 시청해 보길 추천 드려요. 강좌 관련 내용을 충분히 이해한 후 전문용어를 숙지한다면 단계별 문제 풀기 내용은 간단한 영어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독학에 큰 어려움은 없으실 거에요! ;D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의 작동법을 배울 수 있는 ‘브랜드 아카데미’&’SLR’


자신이 사용하는 카메라 제품 정보를 얻고 싶다면 ‘브랜드 아카데미’

<이미지 출처-Cannon 아카데미>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메라의 구체적인 사용법을 알고 싶다면 자신의 DSLR 브랜드 온라인 강좌 웹사이트를 적극 이용해보길 추천합니다. 가령 자신이 사용하는 카메라의 브랜드가 Cannon이라면 Cannon 카메라 아카데미 웹사이트를 방문해 온라인 강좌를 들어보는 것인데요.


브랜드별 카메라 온라인 강좌 듣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각 카메라마다 사용방법이 조금씩 다르고 그 제품만이 가진 특징을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출과 조리개 조절, 셔터 스피드 조절 등등 기본적인 제품 설정부터 어떻게 하면 전문가 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까지 아카데미 웹사이트에서 상세히 알려주니 굳이 일일이 이곳 저곳 DSLR 사용 정보를 찾으러 떠돌아 다니지 않아도 되죠. :D



고수들의 노하우를 알고 싶다면 ‘SLR’




<이미지 출처 –SLR 클럽>


여러 가지 카메라 정보를 한 번에 얻고 싶다면 디지털 카메라 온라인 동호회 커뮤니티인 ‘SLR’에 들려보세요. 아카데미에선 배울 수 없는 고수들의 숨은 노하우부터 출사 나가기 좋은 장소까지 사진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한 곳에서 모두 얻을 수 있답니다.


DSLR 유저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좌 게시판과 SLR 사이트 자체에서 알려주는 무료강좌가 마련 돼 있어 이곳에서도 얼마든지 카메라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데요. :D 특히 유저들이 직접 사용하고 사진에 관한 활발한 커뮤니티가 이뤄지는 사이트인 만큼 실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사진 보정을 위한 포토샵 강좌부터 사진 촬영을 위한 컬러 매니지먼트 강좌까지 단순 사용법 외에도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지요!


코딩과 사진 촬영 모두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지만 온라인 강의를 활용하면 얼마든지 스스로 기본 과정을 익힐 수 있답니다! 더불어 여기에 관심사가 같은 사람과 함께 동호회 활동을 한다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D 코딩부터 사진촬영까지, 한솔 그룹 블로그가 알려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독학으로 자기 개발을 해내 보세요! 한솔 그룹 블로그가 여러분의 자기 개발을 응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