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채용] 2012년도 한솔그룹 대졸신입사원 채용 - 자주 묻는 질문들 (자격 요건 및 지원서 작성)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12. 10. 10. 10:00

본문

 

2012년도 한솔그룹 대졸신입사원 채용과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응시자격 및 지원서 작성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이 있으시다면 우선 확인해보세요! 기타 채용 관련 문의 사항은 채용 담당자(recruit@hansol.com) 이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격 요건 관련 자주 묻는 질문들


Q.대졸 공채 응시자격은 어떻게 됩니까?

A. 대졸 공채의 응시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을 졸업하였거나 졸업예정자입니다.


Q.공인 영어 성적은 몇점 이상이어야 합니까?

A.기본적으로 공인어학성적은 회사별, 직무별로 상이합니다. 다만 어학성적이 높을수록 전형에 가점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Q.모집학과에 해당되지 않는 전공입니다. 지원이 가능합니까?

A.기본적으로 모집학과에 해당되는 전공에 우선권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Q.영어권 국가의 졸업자도 영어말하기 점수를 기입해야 하나요?

A.기본적으로 영어점수(토익 및 토익 스피킹)은 기입하게 되어 있으나 영어권 대학의 졸업자의 경우에는 영어 회화능력을 기입하면 됩니다.


Q. 영어 점수는 토익과 토익스피킹만 인정되나요?

A.한솔그룹의 경우 영어의 공인 인증은 토익과 토익 스피킹입니다. 그러나 OPIc의 경우도 인정하오니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영어의 경우에 높은 점수의 것을 1개만 인정하는 방식이므로 위의 세가지를 모두 적요하였다고 해서 점수가 상향되지 않습니다. (3가지 모두를 적요하는 것은 무방합니다)


Q. 나이 제한이 있나요?

A.한솔그룹의 채용에는 나이 제한이 없습니다.


Q.복수전공과 부전공도 인정하나요?

A.직무별로 복수전공의 경우는 일반 전공자와 같은 기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부전공의 경우는 일정 점수를 감점합니다.


Q. 복수로 지원이 가능하나요?

A. 한솔그룹의 그룹내 채용기업 1개 기업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서 작성 관련 자주 묻는 질문들


Q.온라인으로만 지원이 가능한가요?

A.네 그렇습니다. 한솔그룹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E-mail 주소기입을 정확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Q.온라인 지원이 제대로 되었는지 알고 싶습니다.

A.정상적으로 접수되면 접수메세지가 작성후에 나옵니다.


Q.지원서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A.최종 제출전에는 손쉽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 최종제출이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Q.지원회사를 교체하고 싶습니다. 지원서를 삭제할수 있나요?

A. 최종 제출전에는 지원회사를 옮길수 있습니다. 단 최종제출을 완료한 후에는 불가능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외국인도 지원이 가능하나요?

A.입사지원서 신규작성 메뉴에서 ‘외국인 여부’를 묻는 네모박스를 클릭하셔서 체크하시면 주민번호 없이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Q.입사지원시 보훈대상자는 어떤 가점을 받나요?

A.기본적으로 보훈대상자 여부를 체크하시면 지원시 가점을 드립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채용 결정여부에 있어서의 가점이 아니라 서류전형시의 가점만을 의미합니다.


Q. 편입생의 경우 전형상의 불리함이 있나요?

A.편입여부는 주요 항목이 아닙니다.


Q. 학점 기입방법에 대하여

A. 학점은 각 학교의 학점을 4.5 만점의 기준으로 환산하여 기입하셔야 합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Q.특수문자 사용이 안됩니다.

A.특수문자(", #, ', +, /, ;, <,>,=,\ 등)는 웹해킹방지를 위한 보안정책 상 입력이 불가합니다. 한글 사용을 부탁드리며 이외에도 해킹관련 문자입력시 "해킹경고"창이 나타날 수 있으니, 문제가 지속 발생되면 시스템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세요.


Q. 해킹경고 창이 나타납니다.

A. 웹해킹방지를 위해 사용할 수 없는 문자를 입력시에 나타납니다. 특수문자(", #, ', +, /, ;, <,>,=,\ 등)는 사용하실 수 없으며, 한글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문제가 지속 발생되면 시스템 담당자(recruit@hansol.com)에게 메일을 보내주세요.


Q.입사지원서 수정시 '일정시간 작업을 하지 않아 로그아웃 되었습니다.'라고 이미지가 뜨고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A. 웹페이지 보안상 세션으로 입사지원서 작성을 관리하고 있는데, 이 세션정보가 끊겨서 생긴 경우입니다. 해결방안은 모든 브라우저창을 종료하시고 다시 인터넷브라우저창에서 http://recruit.hansol.co.kr 을 입력하고 접속하셔서 입사지원서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