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쉐어링] 편리함과 효율, 환경 보호까지 가능한 카쉐어링(Car-Sharing)!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4. 8. 27. 09:00

본문


최근 '소유'에서 '공유'로 넘어가는 소비 트랜드에 따라 '공유경제'라는 단어가 부상하고 있는데요. 이를 증명하듯 나누고 공유하는 서비스들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공유경제의 개념과 공유경제의 일환인 카쉐어링(Car-sharing)에 대해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D


공유경제란 무엇일까요?



최근 공유경제가 사회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죠? 공유경제란 특정한 물건이나 지식, 또는 공간 등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해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하자면, 1980~90년대 우리나라에서 유행했던 아나바다(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고) 운동처럼 나눠 쓰는 소비형태라 할 수 있는데요. 이 중 차를 함께 타는 '카쉐어링' 역시 공유경제의 대표 사례로 볼 수 있겠습니다.


카쉐어링(Car-Sharing)의 특징 및 장점!



카쉐어링은 본인 차량을 보유하지 않아도, 필요할 때 공동으로 가까이에 주차되어 있는 차를 내 차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렌터카는 하루 단위로 빌려야 하는 부담감이 있었다면, 카쉐어링은 만 20세 이상의 운전면허소지자라면 누구나 가입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카쉐어링 사용 요금에는 보험료와 기름값이 포함되어 있어, 차를 반납할 때 렌터카처럼 기름을 채울 필요도 없습니다. 단, 회원가입 비용은 카쉐어링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요. 아래에서 대표적인 카세어링 업체 3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카쉐어링(Car-Sharing) 추천 BEST 3



카쉐어링 추천 1. 그린카

그린카는 국내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은 카쉐어링 업체인데요. 가장 규모가 큰만큼 보유하고 있는 차종도 다양합니다. 또한 그린카의 카쉐어링을 이용할 수 있는 그린존이 서울에만 150곳이 넘는다고 합니다.


-연회비: 스마트그린 회원 연 3만 원, 그린 회원 연회비 없음

-이용요금: 차종별로 다름, 유가변동에 따라 매월 조정

-차고지: 서울 173개, 경기 32개, 인천 9개, 부산 2개, 울산 1개, 대전 3개, 대구 1개, 충남 1개, 제주 1개

-전화: 080-2000-3000

-홈페이지: greencar.co.kr


카쉐어링 추천 2. 한국카쉐어링

한국카쉐어링은 대전이나 부산 등의 지방에 보유 차량이 타 업체에 비해 많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한국카쉐어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회원이 되어야 하는데요. 홈페이지에 회원정보를 입력하면 준회원으로 가입되고, 회원가입 신청서와 운전면허증 사본을 증명해야 정회원 자격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연회비: 캠퍼스 회원과 준회원은 연회비 없음. 등록비 3만원

-이용요금: 거리요금제와 시간요금제로 구분되어 있음.

-차고지: 서울 38개, 경기 7개, 인천 5개, 부산 8개, 울산 2개, 대전 39개, 대구 1개, 광주 4개, 경기 7개, 경남 5개, 강원 3개

-전화: 1661-3355

-홈페이지: wesharecar.net


카쉐어링 추천 3. 쏘카

쏘카는 타 업체에 비해 비교적 간편한 회원가입과 편리한 앱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PC를 사용할 필요없이 쏘카의 앱으로 세부적인 차량 정보와 대여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연회비: 없음

-이용요금: 기본 2시간에 만원, 24시간 이용 시 6만원

-차고지: 제주도 22개

-전화: 1661-3315

-홈페이지: socar.kr


지금까지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카쉐어링(Car-sharing)에 대해 다루어 보았는데요. 본인 차량이 없는 경우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쉐어링 서비스! 여러분들도 카쉐어링을 통해 편리함과 경제성, 그리고 환경까지 생각하는 스마트 에코 라이프를 실천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