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용한 어플] 추석 연휴에 유용한 어플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4. 9. 5. 09:00

본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명절인 한가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반가운 친지들도 만나고, 맛있는 명절 음식도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은 추석! 이러한 추석을 더욱 풍요롭게 보내실 수 있도록,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추석 연휴에 사용할 수 있는 쏠쏠한 정보와 유용한 어플들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지치기 쉬운 귀성길, 이색 휴게소에서 활력 충전!



오랜만에 고향을 방문한다는 생각에 들떠서 출발한 귀성길. 하지만 차로 빽빽하게 밀린 고속도로에 들어서면 답답하고 지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럴 때에 고속도로 휴게소를 찾아 심신의 피로를 풀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그런 의미에서 추석 귀성길에 들러볼 만한 이색 테마 휴게소를 추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부선 금강휴게소

 넓은 야외 테라스에서 아름다운 금강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금강자전거길 투어와 낚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 자전거와 낚싯대를 무료로 빌려둔다고 합니다. 

 중부내륙지선 현풍휴게소

 당산나무인 500년 된 느티나무를 주제로 스토리텔링 테마공원을 조성해놓은 휴게소. 현풍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엽서에 소원을 써 ‘우체통’에 넣거나 느티나무에 소원 리본을 달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남선 정읍휴게소

 졸음운전을 쫓아낼 얼음 꽁꽁 이글루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휴게소에서는 또 버들, 창포 등 수생식물, 기니피그 및 금붕어 등 이색체험시설과 함께 발 마사지 돛단배, 황토 지압로, 연못 분수도 즐길 수 있습니다.

 경부선 통도사휴게소

 통도사휴게소에는 ‘영남 알프스’의 산 이야기가 숨어 있습니다. 휴게소 뒷편 영축산을 테마로 선정해, 세계의 명산과 각종 산행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산행 후 허기를 달랠 수 있는 영축산 산채비빔밥도 자랑거리라고 하니,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는 일몰 전망으로 유명한데요.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해넘이 전망대가 있고, 넓은 공원에는 휴식 취할 수 있는 분수와 운동기구가 갖추어져 있다고 합니다.


추석 연휴 유용한 어플을 추천합니다!

추석 연휴 유용한 어플 #1. 고속도로교통정보


  • 앱 이름    고속도로교통정보
  • 앱 크기    iOS-27.8MB, 안드로이드-21MB
  • 카테고리   유틸리티, 교통
  • 언어       한국어
  • 가격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 무료


추석에는 ‘민족대이동’이라는 말을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분이 고향을 찾아 이동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고속도로는 귀성행렬로 장사진을 이루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때 교통정보 어플을 활용하면 고향으로 가는 길이 보다 가까워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천해 드린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은 GPS를 기반으로 고속도로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해주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전국 고속도로 40개 구간의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선별 소통정보, 구간별 CCTV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행 중인 고속도로의 교통 속보를 받아 볼 수 있고, 주유소 위치와 가격도 검색할 수 있다고 하니, 귀향길에 오르기 전 스마트폰에 설치해놓는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ip. 한국도로공사의 또 다른 유용한 어플! [hi-쉼마루]

‘hi-쉼마루’ 어플 역시 추석 귀성길에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로, 대한민국 고속도로 휴게실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인접한 휴게소, 주유소, 충전소, 졸음 쉼터 등을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이 외도 휴게소별 베스트 음식과 편의시설, 추천 서비스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 유용한 어플 #2. 병원정보


  • 앱 이름    병원정보
  • 앱 크기    iOS-4.3MB, 안드로이드-4.6MB
  • 카테고리   의학
  • 언어       한국어, 영어
  • 가격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 무료


명절 연휴 기간에는 병원 대다수가 문을 닫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아프거나 사고가 났을 때 난감하기 마련이죠? 이런 경우를 대비해 '병원정보' 앱을 설치해 둔다면 병원이나 약국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작한 만큼 신뢰할 수 있고 정확한 병원 정보를 알 수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병원평가와 의료시설, 수술 진료량 등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추석과 같은 명절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로 추천합니다.


자주 보지 못하던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되는 즐거운 명절에, 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어플 몇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고속도로 교통정보 제공 어플부터 병원 정보 제공 어플까지, 다양하고 스마트한 어플을 적절히 활용하여 이번 추석을 더욱 알차고 즐겁게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