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생 여름방학 이색 알바 Best 5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4. 7. 23. 09:00

본문



여름방학이 한창인 지금! 방학이 시작하기 전 다짐했던 계획들은 잘 지키고 계신가요? 혹시 특별히 하는 일 없이 허송세월을 보내고 있으시다면, 경험도 쌓고 돈도 버는 이색 아르바이트는 어떠세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알아두면 쏠쏠한 여름방학 이색 알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름방학 이색 알바 #1. 물놀이 알바

 


푹푹 찌는 여름. 남들은 시간과 돈을 들여 가는 물놀이를 돈 받고 할 수 있는 이색 알바는 어떠신가요? 워터파크나 해수욕장, 수영장 등의 물놀이 알바는 여름 레포츠를 즐기는 혈기 왕성 대학생들에게 인기 만점인 이색 알바인데요. 주요 업무는 안전요원, 티케팅이나 행사 보조 등으로 다양한 직무에서 아르바이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때, 라이프가드 등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은 알바 지원 시 더욱 유리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름방학 이색 알바 #2. 시험 감독관 알바



학기 중에는 시험에 응시하는 학생이었다면, 방학에는 감독관으로 변신! 시험 감독관 아르바이트는 일명 꿀알바로 불리는 이색 알바인데요. 토익/컴퓨터/한국사/한자 등 다양한 종류의 시험 감독관 아르바이트가 있습니다. 주로 주말에 하는 경우가 많으며, 단기 아르바이트이기 때문에 부담도 적어 지원자가 많이 몰리는 편입니다. 그러니 모집 공고가 올라오면 순발력 있게 지원하는 것이 요령!


여기서 잠깐, Tip!

시험장에서는 작은 소리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응시생이 있으므로, 소리가 나는 재질의 옷이나 굽이 있는 신발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방학 이색 알바 #3. 결혼식 하객 알바



하객 아르바이트는 말 그대로 결혼식장에서 하객을 대신 해주는 이색 알바인데요. 특별한 능력이 필요하다기보다는 환한 미소와 축하하는 마음, 그리고 정장이면 된다고 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점은 신랑 신부와 인사하고 사진을 찍으면서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해요! 경험자의 말에 따르면, 하객 알바를 통해 신선한 경험과 인맥과 가족에 대한 고찰(?)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름방학 이색 알바 #4. 리서치 알바



리서치 아르바이트는 짧은 시간에도 꽤 짭짤한 수익을 낼 수 있는 아르바이트인데요. 마케팅 조사나 여론 조사, 출구 조사 등이 있습니다. 모집 정보는 아르바이트 정보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학교 커뮤니티에도 종종 올라오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대학 논문 작성을 위해 필요한 간단한 실험에 참여하고 수고비를 받을 수 있죠. 만일 관련 분야로의 진로를 희망하는 사람인 경우, 이러한 이색 알바 경험이 도움될 수 있겠죠?



여름방학 이색 알바 #5. 독서실 알바



자격증도 준비해야 하고 이것저것 스펙도 높여야 하는 취준생이라 심신으로 소모가 큰 노동은 부담스럽다면? 비교적 간단한 업무로 용돈 벌이를 할 수 있는 독서실 알바를 추천합니다! 시급은 다소 짠 편이지만, 자리 관리나 청소 외 남는 시간에는 개인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 집에서 지내는 것처럼 편한 옷차림으로 근무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겠죠?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대학생 여름방학 이색 알바 5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밖에도 관공서 알바, 애견 돌보미 알바, 두상 모델 알바 등 다양한 이색 알바가 넘쳐난다는 사실! 그럼 모두들 색다른 경험을 즐기면서 돈까지 버실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길 바라면서, 다음에도 알찬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