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제 학생증(ISIC), 신청 방법부터 혜택까지!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4. 7. 18. 09:00

본문


국제 학생증(ISIC)을 알고 계신가요? 여름 방학을 맞이해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대학생들도 많을 텐데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해외와 국내에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국제 학생증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해요. 국제 학생증 신청 방법부터 혜택까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실까요?



국제 학생증(ISIC)이란?



국제 학생증(ISIC: 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은 말 그대로 세계 공통 디자인의 국제 학생증인데요. 유네스코로부터 인증을 받아 전 세계 120여 개국 450여만 명의 학생들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ISIC를 소지한 학생들은 해외에서 본인의 학생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다양한 학생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발급 비용은 14,000원으로, 더욱 자세한 내용은 KISES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Tip. ISIC와 또 다른 국제 학생증, ISEC 

ISEC는 미국 일리노이 연맹의 인증을 받아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발급받을 수 있는 대상은 ISIC와 마찬가지로 만 12세 이상의 full time student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또한, 체크카드 형식의 학생증은 만 14세 이상부터 발급받을 수 있다는 점 역시 공통적입니다. 하지만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씨티은행 총 4곳에서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ISIC와 달리 ISEC는 우리은행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발급비용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13개월에 14,000원인 ISIC와 달리, ISEC는 1년에 14,000원 또는 2년에 20,000원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D



국제 학생증(ISIC) 신청 방법



국제 학생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요. 국제 학생증은 타입에 따라 발급처 및 발급절차가 다르므로, 우선 타입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국제 학생증은 일반형 ISIC와 BANK CARD ISIC의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만일 발급 후 타입을 바꾸고 싶으신 경우에는 새로 발급받으셔야 하며, 기존에 발급받은 국제 학생증은 환불을 받을 수 없다고 하니 신중히 선택하셔야겠죠?


Tip. 일반형 국제 학생증 vs. BANK CARD 국제 학생증

- 일반형 국제 학생증 신청 방법: 일반형 ISIC는 금융 기능이 없는 국제 학생증으로, 만 12세 이상의 학생에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 BANK CARD 국제 학생증 신청 방법: BANK CARD ISIC는 일반형 국제 학생증과 달리 만 14세 이상의 학생에게 발급하는데요. 외환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중 한 은행을 택한 후 계좌를 개설하여, 금융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국제 학생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 학생증의 타입을 선택하셨다면, 발급을 위한 구비서류를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신분증과 학생임을 증명하는 서류만 준비하면 된답니다! 간단하지요? 그다음에는 인터넷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준비 끝! 준비를 마치셨다면 구비서류와 신분증, 그리고 발급비를 들고 지정된 은행을 방문해서 국제 학생증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알려드린 방법처럼 인터넷을 통한 신청 외에도, 우편이나 제휴 대학을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국제 학생증(ISIC) 혜택



국제 학생증 혜택 1. 학생 항공권

국제 학생증 소지자에게만 발급되는 SATA 학생 항공권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SATA 학생 항공권은 기존의 항공권과는 다르게 현지에서의 예약 변경 및 재발권 등의 서비스가 세계학생전문여행사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일반 학생 항공권보다 10~50% 정도 저렴한 요금으로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국제 학생증 혜택 2. 교통패스 할인

국제 학생증 소지자는 유레일패스 7% 할인, 유로스타 E-TICKET 예약 발권 할인, 캐나다와 뉴질랜드 여행 버스 교통패스 할인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게다가 아니라 국내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서울 시티투어버스 10% 할인, 경복궁 입장료 50% 할인 등 생각보다 쏠쏠한 혜택이 많으니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국제 학생증 혜택 3. 여행 명소 입장 할인

국제 학생증을 가지고 있으면 세계 각국의 문화재, 박물관, 유적지 등 주요 명소에서 할인 또는 무료입장 등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전공이 건축/디자인/예술 계열일 경우에는 ISIC에 “Art” 또는 “Archi”라는 문구로 표시되며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알려드린 혜택 외에도 여행자 보험 할인, 호스텔 및 숙박 시설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이 있는데요. 더 자세한 ISIC 혜택 경험담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페이지(https://www.isic.co.kr/newisic/07_Experience/exp_world.jsp)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국제 학생증(ISIC) 신청 방법부터 혜택까지 알아보았는데요. 항공권, 기차 탑승권, 숙소 할인은 물론~ 환전 우대, 현지 관광 명소 입장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국제 학생증!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빼놓지 말고 챙겨야겠죠? 꼼꼼히 살펴보시고 대학생만이 가질 수 있는 혜택을 맘껏 누리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