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 알찬 여름방학을 위한 앱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4. 6. 20. 09:00

본문


대학생들에게 방학은 재충전의 기회이자 새로운 출발을 위해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특히 한 해의 반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여름방학은 다시 한 번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을 알차게 짤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을 위한 앱 1. 상식브런치

앱 소개

 

ㆍ 앱 이름 : 상식브런치

ㆍ 카테고리 : 교육

ㆍ 언어 : 한국어

ㆍ 개발사 : Gynpodo Soft

ㆍ 가격 : 구글 플레이 - 무료


'상식브런치' 앱은 대학생들이 방학 동안 취업준비를 위해 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될 여러 가지 상식이나 시사, 이슈 등을 모아놓은 앱입니다. '매일 매일 업데이트 되는 최신 시사상식'을 모토로 내세운 상식브런치는 신문을 꼼꼼히 챙겨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특히 책이나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알아내기 어려웠던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오늘의 상식퀴즈'를 통해 면접 시 유용할 상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모르는 용어는 '상식용어사전'에서 찾아 볼 수도 있습니다.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을 위한 앱 2. 알바천국 맞춤알바

앱 소개


 

ㆍ 앱 이름 : 알바천국 맞춤알바

ㆍ 카테고리 : 비즈니스

ㆍ 언어 : 한국어

ㆍ 개발사 : 아르바이트 천국

ㆍ 가격 :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 무료


방학은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죠! 방학이 되면 수많은 대학생들이 다양한 아르바이트에 지원하여 열심히 돈을 벌고 경험을 쌓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이러한 아르바이트를 찾기 위해서는 PC를 켜서 알아봐야 했지만, 이제는 '알바천국 맞춤알바' 앱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답니다. 특히 위치 확인이 가능한 스마트폰의 특성과 결합해 '현위치알바' 등의 간편한 검색으로 더욱 편리해졌는데요. 이 외에도 사용자가 원하는 맞춤 설정 등의 기능을 통해 원하는 일자리를 더욱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을 위한 앱 3. 다이어터

앱 소개


 

ㆍ 앱 이름 : 다이어터

ㆍ 카테고리 : 건강/운동

ㆍ 언어 : 한국어

ㆍ 개발사 : 울트라캡숑

ㆍ 가격 : 구글 플레이 - 무료


방학은 학기 중 증가한 체중을 감소시키거나 평소 하지 못했던 운동을 하면서 자기 몸을 관리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방학 동안 적지 않은 돈을 들여가면서 체중관리를 하곤 하죠. 한솔그룹은 금전적인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다이어터’ 앱을 추천합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한 공감 돋는 에피소드와 정확하고 올바른 다이어트 지식으로 사랑 받았던 웹툰 ‘다이어터’가 인기를 끌자, 다이어트를 위한 웹으로 출시되었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터는 기존 다이어트 앱과 달리 운동과 식단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하듯이 퀘스트를 완료하면서 체중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을 위한 앱 4. 모두의 공모전

앱 소개


 

ㆍ 앱 이름 : 모두의 공모전

ㆍ 카테고리 : 비즈니스, 라이프스타일

ㆍ 언어 : 한국어

ㆍ 개발사 : Betastudios, Inc.

ㆍ 가격 :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 무료


자신만의 스펙을 쌓기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모두의 공모전 앱은 공모전, 대외활동, 봉사활동 등의 모든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모아서 볼 수 있답니다. 특히 수많은 종류의 공모전을 다양한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 검색을 쉽게 할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게 해주는 점이 특징입니다.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을 위한 앱 5. 스투비플래너

앱 소개

 

ㆍ 앱 이름 : 스투비플래너

ㆍ 카테고리 : 여행

ㆍ 언어 : 한국어

ㆍ 개발사 : 스투비

ㆍ 가격 : 구글 플레이 - 무료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하면 해외 배낭여행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여러 곳을 돌아다녀야 하는 배낭여행의 특성 상 지도를 비롯한 해외여행 정보를 알아두는 것은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일이겠죠? '스투비플래너' 앱은 이러한 것들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앱이랍니다. 개인 여행객들이 만든 루트와 관광지 정보, 여행 팁 등의 정보를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 특히 배낭여행 일정을 짜는데 최적화되어 있고, 실시간으로 반영이 된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도전과 힐링의 유럽 배낭여행을 떠나기 전, 뻔하고 식상한 루트대신 스투비플래너에서 나만의 여행 계획을 짜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을 알차게 짤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앱을 소개해 드렸어요. 대학생들에게 방학이란 힘들었던 학업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기이면서, 동시에 2달이란 시간을 남들보다 알차게 보내야 하는 부담스러운 시기이기도 한데요. 의지만큼은 충분히 넘치지만, 정작 어떻게 시작하고 필요한 정보는 어디서 얻어야 하는지 몰랐던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