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접 사진 잘 찍는 Tip] 이력서의 첫인상! 면접 사진 잘 나오는 법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3. 8. 28. 18:00

본문



사람을 만날 때 첫 인상이 중요하듯이, 면접을 보기 이전에 이력서의 ‘첫 인상’인 면접 사진을 무시할 수 없지요. 물론 외모가 인상을 좌우하는 것은 아니지만, 호감형이라면 취업 가능성이 UP! UP! 오늘 한솔 블로그에서는 취준생 여러분들이 취업의 문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면접 사진 맞춤형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1. 면접사진 메이크업 Tip!


남성들은 메이크업을 하기보다는 자연스럽게 웃는 표정 연습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사진을 잘 찍는 법인 만큼, 피부에 트러블이 많은 경우 파운데이션 등으로 살짝 보완하거나 눈썹 숱이 적은 경우 조금 더 짙게 그려주고 정리해주는 것 과 같은 결점을 보완하는 정도의 약간의 메이크업은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라면 스모키 메이크업같이 짙거나 컬러풀한 튀는 화장은 좋지 않아요!

깔끔하고 밝은 인상을 주면서, 동시에 본인의 결점을 보완해 사진이 잘 나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진관에서 사진을 찍을 때에는 피부톤을 너무 밝게 표현하면 얼굴이 크게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되, 결점을 컨실러로 보완해주세요 :) 사진은 평면적이기 때문에 적당한 섀딩과 하이라이트로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면 좋습니다. 다만 과하지 않게!



아이메이크업의 경우 짙지 않지만 또렷함을 살려주는 정도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섀도는 뉴트럴 톤을 사용해 자연스럽게, 자신의 취향에 따라 핑크/코랄 계열의 섀도를 약간 섞어주면 생기 있어 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사용하면 눈이 부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아이라인은 너무 두껍지 않고 깔끔하게, 눈꼬리는 길지 않게 그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조 속눈썹으로 눈이 또렷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립스틱 컬러는 생기를 부여하는 정도의 코랄/핑크 계열이 무난합니다. 누드 톤은 아파 보일 수 있고, 너무 짙거나 레드 또는 네온컬러를 사용할 경우 트렌디해 보일 수는 있으나 단정한 면접사진 메이크업과는 거리가 멀어지므로 No!


2. 헤어스타일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헤어스타일로는 깔끔하면서 튀지 않는 스타일이 좋습니다. 다만, 실제 면접이 아닌 면접 사진이므로 여성분들은 앞머리가 없는 경우 머리를 모두 뒤로 넘기는 스타일은 좋지 않을 수 있어요. 얼굴이 커 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일 수 있고 머리카락이 잘 보이지 않는 참사가 벌어질 수도! 남성분들의 경우 깔끔하고 너무 길지 않은 헤어스타일이라면 무난 하겠습니다 .


3. 무엇을 입을까?



면접사진용 의상은 검정 정장과 흰 셔츠/블라우스가 기본이지만, 자신이 지원하는 회사 스타일 또는 분위기에 따라 조금씩 응용이 가능합니다. 기업에 따라 요즘에는 너무 답답해 보이는 스타일보다 살짝 부드러워 보이는 것을 더 선호하기도 하므로 회사의 성향을 잘 파악해 보도록 하세요. 잘 모르겠다면 기본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4.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표정!



사진을 찍을 때 표정이 가장 중요한 액세서리라는 사실! 아무리 잘 꾸미고 사진을 위한 완벽한 메이크업과 의상으로 무장을 했다 하더라도, 어색하거나 부자연스러운 표정은 그 완벽한 준비를 무색하게 할 수 있어요. 평소에 자연스럽게 미소 짓는 표정을 연습하시길 추천합니다. 표정은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호감이 가는 자연스러운 미소는 평소에도 매우 좋은 습관입니다. 그러나 너무 잘 나오려고 애쓰면 오히려 부자연스럽고 긴장한 표정으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하고 당당한 마음으로 사진을 찍으세요 :)




이미 강조했다시피, 가장 중요한 Tip은 ‘호감 가는 얼굴’로 보이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욕심을 내어 과도하게 사진을 수정하지 않도록 하세요. 매력 없는 얼굴로 보일 수 있으며 자칫하면 면접관이 알아볼 수 없을 수도! 한솔블로그가 전해드린 면접사진 잘 찍는 Tip!으로 꼭 취업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