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잘 다녀오셨나요? 취업포털 커리어가 휴가를 다녀온 직장인 816명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직장인 10명 중 8명이 휴가 후유증을 겪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몸과 마음의 재충전을 위해 휴가를 다녀왔지만, 휴가 전보다 피곤하고, 일에 더 집중하지 못하는 게 현실! 오늘은 한솔블로그에서 여름휴가 후유증 증상과 극복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D




여름휴가 후유증은 증상은 무엇?


여름 휴가 후유증은 증상은 무엇?


휴가 후유증이란 생활리듬이 깨져 극심한 피로감과 무기력감, 수면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생체리듬이 깨지면 입안과 입술 주위가 자주 헐거나 소화 불량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죠. 또, 후유증이 지속될 경우 만성피로로 악화되거나 심하면 우울증까지 겪게 될 수도 있으니, 큰 무리를 하지 않는 선에서 일상생활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름휴가 후유증 극복 방법 Best 5!


휴가 후유증의 가장 큰 원인은 수면주기가 바뀌고 생체리듬이 뷸균형해지기 때문입니다. 장시간 운전, 불편한 잠자리, 피로도가 높은 여행은 평소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바꿔놓게 됩니다. 따라서 흐트러진 생체리듬을 찾기 위해서는 휴가 뒤 일주일의 생활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 어떤 방법을 통해 빠르게 생체 리듬을 맞출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로 피로감 극복!


1.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로 피로감 극복!


휴가 후유증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회사를 다시 가기 하루 전에는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평소보다 1~2시간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생체리듬을 회복시켜 체내 기능을 활발하기 때문인데요. 기상 시간과 취침시간도 최대한 맞추고, 휴가 후 직장에서도 야근, 술자리 등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2. 카페인과 탄산 대신 충분한 비타민 섭취!


2. 카페인과 탄산 대신 충분한 비타민 섭취!


휴가 후 피곤함과 잠을 쫓기 위해 평소보다 과하게 카페인 섭취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은 몸의 피로를 더 쌓는 행위이므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대신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몸의 면역기능을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특히 체리, 자두, 매실, 토마토 등은 여름 제철과일이라 구하기도 쉽고, 맛도 좋으니 꼭 한 번 드셔 보시길 권합니다.


3.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후유증 극복!


3.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후유증 극복!


가벼운 산책, 스트레칭, 요가같은 운동은 휴가에서 쌓였던 몸의 근육과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에 20~30분씩 전신운동을 해주면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좋고,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눈을 감고 편안한 자세로 의자에 앉거나, 누워서 명상을 하는 것도 생체리듬을 찾는데 좋습니다.


4. 취미나 여가 생활로 우울함에서 탈출!


4. 취미나 여가 생활로 우울함에서 탈출!


무엇보다 후유증으로 크게 시달리는 것이 우울한 기분! 평상시 즐겨하던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면 긴장이 풀어지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휴가로 인한 경제부담, 업무부담 등을 취미나 여가 생활로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기분이 좋아져야 휴가 후 겪는 우울감과 상실감을 빨리 극복할 수 있습니다!


5. 찬물과 따뜻한 물로 목욕하여 피로 날려버리기!


5. 찬물과 따뜻한 물로 목욕하여 피로 날려버리기!


휴가후에도 온몸이 뻐근해 천근만근이다면? 이럴 때 딱 좋은 방법이 바로 목욕입니다. 너무 뜨거운 물이나 찬물은 피해서 온욕 10~15분, 냉욕 1~2분 정도 번갈아 가면서 두 세번만 해도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여름철 휴가 후유증으로 앓게 되는 것 1순위가 피부질환이니 목욕으로 손상된 피부를 쉬게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한솔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휴가 후유증 극복 방법 잘 보셨나요? 무엇보다 생체리듬을 되찾기 위해서는 규칙적이고, 적극적인 생활이 필요합니다. 소개해 드린 내용을 직접 실천해보면서 여름 휴가 후유증 빨리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D

Posted by 한솔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