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석 선물 추천]연령별 추석 선물 추천 리스트!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3. 9. 6. 18:00

본문



우리나라 대표 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나 이야기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대가 많이 되실 텐데요! 기대와 함께 마음 한 켠에는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할까 고민이 많으시죠? 선물이란 의미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받는 사람이 좋아할 때 주는 사람의 기쁨은 배가 되기 때문인데요! 대표적인 추석선물 아이템으로는 한우, 과일, 홍삼, 생활용품세트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같은 선물을 할 수는 없어 고민이 되기 마련인데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한 연령별 추석선물 추천 리스트! 한솔 블로그가 공개합니다 :)





까다로운 20대~30대 초반을 위한 선물고르기


20대~30대 초반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쉬울 것 같지만 은근히 더 까다로운 청년층은 대체적으로 중년층 또는 노년층에 비해 경제적 능력이 부족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가지고 싶은 구체적인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때 더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이런 20대~30대 초반에게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물로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


  • 상품권

자신이 좋아하는 것, 필요로 하는 것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가장 완벽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요 :) 하지만 자칫하면 성의없어 보이며 명절 선물의 의미를 잃을 수 있기 때문에 꺼려하기도 하는 것이 사실인데요. 상품권을 선물하고 싶지만 고민되시는 분들은 이렇게 예쁘게 포장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 패션 아이템

특히 여성들이 실제로 받고 싶어하는 추석선물이라고 합니다! 선물하고 싶지만 취향을 잘 몰라서, 맘에 안들까봐 걱정 되신다구요? 직접 데리고 가서 선물을 하신다면 세상에서 가장 센스있는 삼촌으로 인정! :)



건강과 트렌드에 민감한 중년층에게는?


중년층들은 더이상 추석 선물에 대해 의미부여 이상의 큰 기대를 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추석 선물로 전형적인 '명절 선물 세트'를 받을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 때 특별한 선물로 더 특별한 사람으로 거듭나는 것은 어떠신가요? :) 젊은 사람들만 트렌드에 민감하다는 생각은 오산! 젊음과 건강,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중년층을 위한 선물로 이 것들을 추천합니다!


  • 운동관련 아이템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중년층 사이에서 다양한 인도어/아웃도어 활동이 인기가 많은데요. 운동 자체에 대한 관심과 동시에 친구들 사이에서 누가 더 세련되게 입었는지, 누가 더 최신 장비를 갖추었는지에 대한 은근한 경쟁이 있답니다 :) 관련 장비 또는 디자인이나 기능적으로 뛰어난 등산복과 같은 아이템 선물은 어떨까요?

  • 고급 비즈니스 문구류

스테이셔너리에 대한 관심이 각별한 사람 이외에는 아무래도 평상시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부분인데요. 이 때 친한 지인에게, 또는 사랑하는 자식, 조카로부터 선물로 받은 고급 만년필이나 다이어리가 항상 자신과 함께한다면 무엇보다 의미있지 않을까요? :)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한 맞춤형 선물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더욱 건강한 삶을 선물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실제로 건강을 선물해 드리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안타깝게도 아직 현실 세계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인데요 :( 그렇지만 조금이나마 삶을 편리하고 풍부하게 해 드릴 수 있는 추석 선물이 있습니다! 노년층을 위한 선물 추천 드릴게요 :)


  • 건강관련 기구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건강하게 오래 오래 사실 수 있도록! 노인분들을 위한 과격하지 않으면서도 사용이 편리한 건강용 기구를 선물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안마기라면 작동이 부드러운 것이 좋겠고, 전기방석 또는 족욕기와 같은 것들은 가볍게 사용하면서 따뜻하게 가을 겨울을 보내기에 제격이겠죠?

  • 디자인상품

노년층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상품들이 많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점, 노안, 기계에 익숙하지 않은 점 등을 고려해 디테일에 신경 쓴 작지만 효과가 큰 상품들인데요. 보통 젊은 사람들에게는 불편함이 없어 인식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노년층을 위해 편리하게 개발한 특별한 상품을 선물하신다면 완벽한 추석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한솔 블로그의 연령별 추석 선물 추천 리스트 유용하셨나요? 추석 선물은 사실 그 의미가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보편적이고 대중화된 선물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연령대와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해 조금만 더 신경 쓴다면 센스 만점인 사람이 되지 않을까요? :) 여러분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추석 되세요! :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