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술관 추천] 자연과 예술이 만나는 곳, 한솔뮤지엄의 전시회를 감상해보세요!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13. 6. 21. 07:00

본문

[미술관 추천] 자연과 예술이 만나는 곳, 한솔뮤지엄의 전시회를 감상해보세요!


우리나라의 최초의 리조트 박물관이 있다?! 지난 몇 월 몇 일 오픈한 한솔뮤지엄은 한솔 오크 밸리 내에 위치한 미술·전시관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건축물이 어우러져 문화와 예술의 울림을 받을 수 있는 전원형 뮤지엄이죠. 오늘은 한솔뮤지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까요? :D 


자연과 예술이 만나는 곳, 한솔뮤지엄


자연과 예술이 만나는 곳, 한솔뮤지엄


산 정상에 자리잡은 한솔뮤지엄에 올라가면, 파란 하늘과 청량한 공기 그리고 꽃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빛, 물, 돌 등 자연적 소재를 사용하는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건축으로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한솔뮤지엄만의 매력이 생겼죠. ^^



한솔뮤지엄은 크게 세 개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대한 성곽을 연상시키는 웰컴센터를 지나면, 패랭이 꽃이 만발한 '플라워 가든'이 펼쳐지고 그 아래 자작나무 숲을 지나면, 반짝이는 수면이 눈부신 '워터가든'과 안도 타다오의 '스톤 가든'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와 문명의 가치를 읽을 수 있는 뮤지엄 본관


문화와 문명의 가치를 잃을 수 있는 뮤지엄 본관


한솔뮤지엄 본관에는 종이박물관이 있습니다. 고려시대에서 조선시대까지 제작된 불서 등 국보 및 보물과 함께 각종 고문서와 서적, 지도 등의 소장품이 전시되어 있고, 전시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판화공방도 운영될 예정입니다.



한솔뮤지엄 본관에는 현대아트 미술관인 청조갤러리도 있습니다.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을 비롯해 박수근, 이중섭, 긴환기, 이쾌대 등 우리나라 근현대 회화와 조각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이 울리는 곳, 워터가든에서 스톤가든까지


문화와 예술이 울리는 곳, 워터가든에서 스톤가든까지


문화와 예술이 울리는 곳, 워터가든에서 스톤가든까지


한솔뮤지엄의 휴식공간과 정원 곳곳에는 수베로, 자코메티, 헨리무어 등의 유명 조각을 볼 수 있는데요. 스톤가든이 끝나는 지점에는 라이팅 아트의 거장 제임스 터렐의 작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임스 터렐관은 스카이 스페이스, 호라이즌, 겐스필드, 웨지워크를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세계최초의 퍼블릭 특별관입니다.


한솔뮤지엄의 추천 미술전시회 감상하기


한솔뮤지엄의 추천 미술전시회 감상하기

한솔뮤지엄 홈페이지 바로 가기


< 한솔뮤지엄 전시개요 >


  • 제목 : Hansol Museum 개관기념전_A Moment of Truth
  • 전시기간 : 2013. 5. 16(목) ~ 2014. 2. 28(금)

장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Hansol Museum 전관



지금까지 한솔그룹 블로그와 함께한 한솔뮤지엄 구경 어떠셨나요? 산 위에 위치한 산상미술관인 한솔뮤지엄에서 '빠름'에 지친 현대인들이 도시에서 한 걸음 벗어나, '느림'의 쉼표로 마음의 여유를 되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