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아이원스, 북미 최대 반도체 전시회 세미콘 웨스트 참가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3. 9. 20. 14:19

본문



한솔아이원스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미콘 웨스트 2023에 참가했습니다. 세미콘 웨스트는 약 2만 평 규모의 전시 공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의 반도체 소재 장비 전시회로 올해는 600여 글로벌 기업이 995개 부스 규모로 참여해 최신 반도체 관련 기술 및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한솔아이원스는 이번 전시에서 고객들에게 반도체 全 공정의 정밀 가공, 세정, 코팅, 분석이 One-site에서 가능하다는 특장점으로 많은 관람객과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번 전시는 한솔아이원스의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려 글로벌 기업으로 한층 더 성장하게 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초정밀 부품의 설계부터
가공, 측정, 세정, 코팅 및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통합 수행

 

 

 

 

2023 세미콘 개최 및 의의

반도체 장비·재료 전시회인 '세미콘 웨스트'(SEMICON WEST) 2023'이 7월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에서 열렸습니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가 주관하는 세미콘웨스트 2023 전시회는 'Building A Path Forward(앞으로 나아가는 길 구축)'이라는 슬로건 아래 반도체 업계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세계 반도체 산업이 1조 달러 규모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성, 공급망 관리, 인력 개발 등 반도체 산업의 중요 최신 트렌드와 혁신에 초점을 맞춘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반도체 업계의 최신 동향과 혁신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행사로서 참가 기업들 사이의 유익한 상호작용을 통해 반도체 산업과 시장을 연결시켜 주는 주요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올해는 총 24개국에서 573개 사가 참가해 2022년 378개사에 비해 그 규모가 한층 커졌으며 3만 명가량의 관람객들로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한솔아이원스 한국관으로 참가

한국 기업은 48개사가 참여해 개최지인 미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전시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이중 한솔아이원스를 포함해 한국관으로 참가한 11개 기업들은 미국 상무부 CHIPS Act 담당 부서와 함께 한-미 양국의 반도체 산업 파트너십을 강화를 위한 네트워킹 미팅을 개최, 130명 이상의 현지 반도체 기업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한솔아이원스의 글로벌 사업 기회 확대에 있어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솔아이원스 반도체 기술력 세계가 인정

반도체 전 공정 및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부품의 정밀 가공 및 세정·코팅을 주요 사업군으로 두고 있는 한솔아이원스는 반도체 생산 핵심 소재인 아이코닉을 개발해 명실상부한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분야의 초정밀 특수 부품을 설계부터 가공, 측정, 세정, 코팅, 분석까지 One-Stop으로 제공하며, 최고의 기술과 품질 경쟁력으로 Global Top-tier 반도체 장비회사와 종합 반도체 회사들에게 정밀부품을 공급함으로써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해 왔습니다. 특히, 글로벌 반도체 장비 1위 기업인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AMAT)에 2016년 식각장비 챔버를 시작으로 현재는 다양한 종류의 핵심 부품을 공급 중입니다. 

 

 



올해 4분기 안성에 신공장이 완공되면 지난달 말 동탄연구소에 구축한 파일럿 라인이 양산으로 이어지면서 소재부터 부품 가공, 장비 제작, 조립 등 소부장을 전반적으로 아우르는 시스템을 갖추게 됩니다. 한솔아이원스는 신성장 동력 사업인 신소재 개발 및 나노 코팅, 표면처리기술을 바탕으로 Global 종합부품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입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자율주행 및 전기차 분야가 급속도로 발전과 성장을 거듭함에 따라 반도체는 이제 거의 모든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핵심부품입니다. 고도화되고 유기적으로 융합되는 반도체 클러스트 속에서 한솔아이원스도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