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코에버, ‘제5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 참가… 전문성에 관심 집중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3. 12. 20. 09:46

본문



한솔코에버는 지난 11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5회 스마트 공장 구축 및 생산 자동화전(SMATEC 2023)’에 참가했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130개 사가 320부스 규모로 참가해 스마트 공장 관련 최신 제품, 기술, 솔루션 등을 선보였습니다. 

 

한솔코에버는 제조업의 품질과 납기,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자체 개발 AI플랫폼 "CoMAP"과 3D프린팅로봇자동화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토탈 서비스를 소개했는데 3일간 총 60개 업체가 상담했을 뿐만 아니라 추가 미팅이나 견적을 요청하는 문의가 쇄도하는 등 그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최강자임을 재확인
3D프린팅, 로봇 분야로 성공적 확장

 

 

 

 


인공지능 공정운영 플랫폼 코맵(CoMAP)

제조 AI 솔루션 CoMAP(Coever Manufacturing AI Platform)은 공정 및 설비의 이상상황에 대한 원인 파악을 위해 전문가 도메인 지식을 기반으로 AI 학습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며, 이상상황에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알람을 주는 지능형 공정운영 관리 솔루션입니다. 

 

CoMAP은 ▲SAMG : 이상상황 인지, FBS 공정 전문가 도메인 지식 기반 데이터 중요도 관계 파악 및 랭킹 관리 ▲AMS : AI 학습 결과 시각화 ▲DMS : 이상상황 모니터링 및 알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조현장의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CoDPS, 전문가 지식관리시스템 CoFBS,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CoDMS 등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oMAP은 2021년 11월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시험·평가하여 적합한 경우 부여하는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ood S/W)"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3D프린팅, 로봇자동화까지 토털서비스

한솔코에버는 공장 자동화 관련 20여 년의 노하우뿐만 아니라 빌딩관리 및 에너지 관련 첨단 기술을 보유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최강 기업입니다. 올해 5월부터는 KT와 인공지능(AI), 빅데이터에 기반을 둔 제조공정 DX 사업을 진행 중이며 7월에는 3D프린터와 로보틱스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큐비콘과 협약을 체결하고 하드웨어까지 업무 영역을 확대했습니다. 

 

 

(재)서울테크노파크와도 ESG도입과 DX를 추진하는 중소, 중견기업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퍼실러테이터 사업에 함께 참여, 전문가 매칭, 현장 컨설팅,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등을 협조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이러한 다양한 경험이 반영된 스마트팩토리 구현 기술력을 종합적으로 선보였으며 그 전문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하겠습니다.

 

 

 


 
한솔코에버는 4차산업 시대에 대응하는 연구개발 투자 및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준비된 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베트남, 멕시코, 파키스탄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 세계 속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